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공항근처 맛집 홍가네곰탕 갈곰탕

by 하얀고래🤍 2022. 11. 17.
반응형

현지인 추천 여수공항 근처 홍가네 국밥집

 

여수공항에서 집으로 올 때 매번 보이던 곳
차로 데리러 와 준 동생에게 밥을 사주고 싶어서
홍가네 곰탕집으로 점심 먹으러 왔어요

 

 

 

여수 공항에 도착해서 집으러 가려고 하는데

동생이 주변에 볼 일이 있어서 데리러 와주었어요!

너무나 감사한 동생을 위해 점심을 사려고 해요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생각난 곳

여수공항 근처에 국밥집 홍가네 곰탕을 가려고 해요

 

 

 

☆ 위치 : 여수시 소라면 여순로 193-3
☆ 시간 : 월~토 07시 - 15시 /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61-692-1608
☆ 주차장 : 전용주차장이 있어요!

 

 

이 간판을 보시면 들어오셔요

길을 가다가 이 간판이 보이면 들어오시면 됩니다
전용 주차장은 넓은편

 

네비를 찍고 가고는 있었지만 어디 있나 찾아보는데

딱 길가에 크게 간판이 써져있네요 ㅎㅎ

입구에 빨간 대문이 있는데 사진을 좀 찍을걸..

전용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을 듯!

다만 점심시간에 엄청나게 손님들이 오니 참고하셔요

 

 

메뉴판

메뉴판

 

엇.. 제가 찾아봤던 가격보다는 인상이 되었네요

원재료랑 고깃값의 인상으로 금액이 올랐어요

뭘 먹을까 고민을 해봅니다 뭐가 맛있으려나

메뉴판 옆에 특미 갈곰탕이 있어서 물어보니

사장님께서 진짜 맛있다고 적극 추천해주십니다

그걸 먹어보자고 해봐요! 가격은.. 오호... ㅠㅠ

 

 

저녁 장사는 안 해요

저녁 영업은 잘 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오후 3시면 문을 닫는다고 알고 있는데

저녁식사를 하게 되면 전화로 문의해야 하나 봐요

재료 소진 시 일찍 닫는다는 말도 되겠죠...?

몰려오는 손님들을 보면 그럴만합니다 ㅎㅎ

 

 

내부 모습

내부가 넓어요
요런거 있는곳이 맛집 아닌가요? ㅎㅎ

 

내부가 넓습니다! 저희가 좀 일찍 도착해서 그렇지

5분 뒤에 모든 좌석이 꽉 찼어요

심지어 웨이팅도 시작되었던 신기한 순간

주변에 먹을 곳이 많지 않기도 하지만

여기가 맛집이어서 손님들이 많다고 하네요!

룸도 있으니 참고하셔요~

 

영양 만점 우리 민족의 전통 보양식이라고 해서

곰탕에 대한 이야기가 적어져 있네요

사실 오래된 맛집은 이런 설명이 국룰아닌가요? ㅋㅋ

저런 설명이 보이는 집은 거의 맛집이었던 듯...

 

 

밑반찬

간소하지만 제법 많은 밑반찬

 

깍두기와 김치가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했었고

콩나물 무침도 맛있었어요!

밑반찬이 나오자마자 바로 시킨 음식이 나왔어요

 

 

특미 갈곰탕

갈곰탕이 나왔어요
소금으로 간을 하구요
고기가 이만큼 들어있어요 사실 더 들었답니다
소스에 콕 찍어 먹어봐요

 

밑반찬 나오고 잠깐 기다렸더니 바로 나온 갈곰탕

갈비가 들어있어서 가위로 싹둑 잘라서 모아봅니다

와.. 고기양도 많고 부드럽고 국물도 맛있어요!!

밥도 딱 말어서 먹으니 든든하네요 ㅎㅎㅎ

동생이랑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다 먹었답니다

또 먹으러 오려고 약속을 또 잡아봐요 ㅋㅋㅋ

 

점심장사만 주로 하시는 현지인 맛집

주변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랑 찾아오시는 분들로

손님이 엄청 많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요

수육과 삼계탕도 많이들 시켜먹구요 술도...ㅎㅎ

맛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한 홍가네 곰탕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