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고래의 내돈내산 후기

BLDC 르젠 저소음 리모컨선풍기 스마트 앱 인테리어 선풍기 LZEF-DC290 조립하기

by 하얀고래🤍 2023. 5. 25.
반응형

여름을 맞이하여 선풍기를 구매했어요


집에 있던 선풍기가 풍량은 좋은데
시끄럽기도 하구 크기도 작아요
새로운 선풍기를 구매했습니다



선풍기가 왔어요


여름이 다가오니 선풍기를 찾게 되네요
집에 한 대가 있긴 했는데 크기도 작구
소음이 좀 있어서 새로운 제품을 사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선배들에게 어디 제품 쓰냐구 여쭈어봤더니
조용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르젠 선풍기를 추천!
실사용 후기도 많고 평점도 좋길래
바로 그 자리에서 구매했습니다ㅎㅎㅎ


조립을 해봐요

조립을 해요


택배가 온 건 알고 있었는데 박스가 그대로라니!
주문했으니 조립도 하구 포스팅도 하라네요ㅎㅎㅎ
이거 좋은 거 맞죠???? ㅋㅋㅋ
언박싱을 해보니 크게 4개의 묶음으로 포장되어 있어요
쉽지 않을까? 하며 조립을 시작해 봅니다


설명서

3가지 설명서가 왔어요
사용방법
조립방법 및 조작방법
주의사항
APP 사용설명서
APP 어플리케이션 설명서


설명서가 3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각 명칭과 사용방법과 조립방법이 적혀있구요
주의사항과 APP 어플리케이션 설명서도 있네요
핸드폰으로도 선풍기 작동이 되다니 좋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구요 안드로이드/아이폰 둘 다 돼요


조립 설명서 보며 조립시작

조립설명서
본체와 조작부 연결
생각보다 쿡 넣으셔야해요
밑판 조임쇠 장착


본체와 조작부를 우선 연결해 봅니다
본체기둥이 생각보다 무거워서 당황하긴 했구
조작부에 조금 세게 넣어주셔야 해요!
그리고 밑판 조임쇠를 돌려 잠가주세요(시계방향)


날개고정나사를 제거
시계 방향으로 돌려요


여기가 조금 헷갈렸는데 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날개 고정나사가 풀려요
아무래도 회전 반대방향으로 잠가야 안 풀리니
방향설정을 이렇게 한 듯??


앞망과 뒷망 분리
제일 관건이었던 녀석
고정클립 분리


제일 시간이 오래 걸렸던 순간입니다
고정클립을 분리하는 작업!
윗부분을 잡아 올려 네모난 클립을 제거하는 건데요
이 클립을 다시 쓰지 않으니 힘줘서 분리하셔요
저는 다시 쓰는 줄 알고 조심조심 만졌거든요
살짝 들어서 한쪽으로 힘을 주시면 뽕! 빠집니다ㅎㅎ


검정색 홈에 맞춰 넣어주세요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켜주세요


뒷망 조임쇠를 돌려 고정을 한 다음
회전축의 돌출부와 날개의 홈을 맞춰 끼워주세요
안 보여서 잘 안 들어갈 수도 있는데
힘을 살짝 주며 돌리다 보면 콕하고 들어가요
그리고 날개를 잡고 고정나사를 고정시켜 주셔요


안전망 결합
표시선에 맞춰 돌려주세요


안전망을 결합하면 되는데요
표시선에 맞춰 넣은 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끝!


위쪽 홈이 보이시죠?
나사를 넣어서
조립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작업은 드라이버가 필요한데요
안전망 고정나사를 결합하는 작업!
선풍기를 90도로 움직여서 보시면
자그마한 구멍이 있어요 거기에 나사를 넣어요
생각보다 조금 쎈 힘으로 조여주시면 됩니다~
집에 드라이버 하나쯤은 있잖아요....?


기능을 살펴봐요

상하 길이 조절이 되구요
자석형 리모컨 부착도 됩니다
조작방법 설명
1단계 풍량부터
24단계까지 가능
온도 세팅도 됩니다
완료모습


풍량은 1단계 ~ 2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구요
저단계는 무소음이고 단계가 오를수록 소음이 있긴 해요
이렇게 많은 풍량조절은 처음 ㅎㅎㅎ
온도로 세팅되는 건 신기했습니다
바람모드도 4가지나 있고 타이머 모드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여름을 맞이하여 구매한 르젠 선풍기
APP과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과
무소음과 4가지 바람 세팅, 타이머 기능이 있어 구매했어요
지금까지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ㅎㅎㅎ
확실히 소음이 적고 다양한 풍량세기 조절이 좋습니다
BLDC 르젠 무소음 선풍기 구매 및 사용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