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해외여행/하와이

하와이 6박 8일 신혼여행 7, 8일차 Holy Grail Donuts, 호놀룰루 공항 입국심사, 하와이안 항공 탑승기, 인천에서 광명역 그리고

by 하얀고래🤍 2023. 5. 2.
반응형

하와이 자유여행이 끝나가요 너무나 아쉽지만 추억이 많이 남은 여행입니다

 
 

자유여행으로 갔던 하와이의 마지막 날
너무나 즐거웠고 추억도 많이 쌓았어요
아쉬운 건 다음에 한 번 더 오지 뭐!

 
 

도넛가게
먹을만 했어요

 
하와이 자유여행의 마지막 날 7일 차!
비행기를 타고 가면 하루가 지나가 있어서
8일 차의 후기까지 모아서 작성해 보려구요
아침에 일어났더니 비가 얼마나 내리던지...
 
우기의 하와이에 비가 오는 건 당연한 것이지만
제가 머무는 동안에는 날씨가 계속 좋아서 행복해요
마지막 날이라 하늘도 울어주나~라며 장난쳐봅니다
 
아침을 사러 나가 봐요 챙겨온 우산이 유용했습니다
첫날부터 보였던 노란색 트럭이 있어요
흠.. 저긴 뭘 판매하는 곳이지? 하며 지나쳤는데
마지막날 딱 오픈한 걸 발견했습니다
 
외국인들 기준 인생 도넛과 초코 쉐이크 파는 곳
맛은 딱 적당했던 한 번쯤 먹어도 괜찮을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가 매번 바뀌니까 맛도 달라지나 봐요
 
 
하와이 자유여행 도넛 맛집 홀리 그레일 도넛 관광객들의 인생 도넛 (tistory.com)

하와이 자유여행 도넛 맛집 홀리 그레일 도넛 관광객들의 인생 도넛

지나가다 매번 보이던 노란 트럭 관광객들의 인생 도넛집(Holey Grail Donuts)입니다 지나가다가 매번 보던 노란 트럭 열려있는 건 못 봐서 저게 뭘까 궁금했는데 딱 오늘 오픈된 걸 발견했어요 방문

jck313.tistory.com

 
 

ABC마트에서 구매한 야키소바

야키소바
KEURIG 커피

 
도넛만 먹기에는 좀 부족할 것 같아서
ABC MART에서 구매한 야키소바입니다
딱.. 상상하는 그 맛! 편의점에서 구매한 음식치고
맛이 괜찮아서 오.. 이거 가성비 좋네? 생각해요
따뜻한 온장고에 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호텔 안에 있던 캡슐 커피도 마셔봐요
다양한 캡슐들이 있었는데 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방 청소 때 리필을 많이 해주셔 가지고 좋았는데
집에 KEURIG 커피 머신이 있었다면 가져왔을 듯 ㅎㅎ
아침에 모닝커피라니 크.. 기분 좋다 하며 웃어봐요
 
 

고래가 사고를 치다

사고를 친 고래

 
커피를 마시며 이제 오늘 드디어 간다구 이야기하는데
라인에서 전화가 걸려와요 응???
한인택시인데 공항 가실 거냐고 물어보시네요
아... 제가 시간을 한 시간이나 착각하고 있었어요 ㅠ
10시에 예약했는데 왜 11시로 생각을 했는가..
 
부랴부랴 짐을 챙기고 하얏트 센트릭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다시 전화를 걸어봅니다
10시 45분쯤 기사님이 잡혀서 가주신다고 해요
비는 거세게 내리지 차는 막히지 와.. 걱정의 시작...
기사님은 아무 말도 없으시고요..
무전에선 막 많이 막힌다구 서로 소통을....
 
제가 예약했던 항공은 하와이안 항공이었는데
들어가는 터미널이 다르더라구요
아 이제 한숨 돌리겠다 금방 가겠지 생각했는데
웬걸.. 사고가 났는지 줄이 길~게 늘어서요
 
감사하게도 기사님이 이쪽에서 내려서 걷는 게
훨씬 시간이 빠를 것 같다며 입구에서 좀 떨어졌지만
횡단보도만 건너면 되는 곳에 내려주십니다
노팁 택시라 참 좋았는데 값을 치루고 인사를 드린 다음
우산 쓰고 케리어 끌며 달리기 시작!
 
 

셀프 체크인부터 탑승수속

체크인 포인트 확인
셀프 체크인

 
체크인을 해야 하는데 줄은 또 왜 이렇게 길죠...
나름 여유 있는 시간인데도 괜히 걱정이 됩니다
셀프 체크인 기계가 있어서 도전해 봅니다!
한글로 되어있기도 해서 차근차근하면 쉽게 가능해요
딱 2~3분 만에 완료를 했습니다
물론.. 고래는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은 심리적 압박...
 
휴우 그래도 체크인을 했겠다 짐은 어떻게 하지? 의 고민
안절부절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나 두리번거리는데
하와이안 항공의 한국인 직원분이 무슨 일이냐 물어요
와.. 너무나 감사한 분! 한국어가 이렇게 반가울 줄이야
체크인 다하셨으니 앞에서 짐만 부치면 된다고 하네요
 
 

수화물 부치기

 
조금만 걸으면 수화물을 부치는 곳이 보여요
각 나라별로 항공별로 보내는 곳이 다르니 잘 보시구
줄 서서 차례를 기다리다 보면 무게를 한번 측정하구
레일로 쓱 올려서 밀어주시면 끝! 간단하죠
 
 

비즈니스 클래스 부럽다~

 
 
난관은 계속됩니다! 탑승 수속 줄도 엄~청 길거든요
바깥까지 길게 늘어진 줄에 서서 기다려봅니다
여기선 약간의 눈치싸움도 필요하답니다
한 줄에서 여러 가지 줄로 바뀌는데 빠른 곳으로 서봐요
약 40~50분 걸린 것 같아요
 
 
하와이 자유여행 호놀롤루 공항 셀프체크인부터 탑승수속까지 한국으로 돌아와요 (tistory.com)

하와이 자유여행 호놀롤루 공항 셀프체크인부터 탑승수속까지 한국으로 돌아와요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너무 아쉬워요 떠나가는 게 슬픈지 비도 내리는 날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이에요 가는 날까지 우당탕탕했던 여행 비는 내리고 차는 막히고 시간은 흘러가요 아침식사를 하

jck313.tistory.com

 
 

한국행 비행기에 탑승해요

왜 줄을 안서있지?
이제 들어가요

 
면세점을 이용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별로 없어요
바로 보이는 잡화점에서 남은 현금을 털어봅니다
호놀룰루 쿠키부터 소금, 잼 등 다양한 걸 사봐요
양주코너에 가고 싶었는데 시간도 없었지만
길을 잃어가지구 ㅋㅋㅋ 아쉽게도 못 골랐습니다
 
탑승시간에 딱 맞춰서 도착했는데 줄이 안 서있어요
무슨 일이지? 하며 방송에 귀를 기울여보니
기내식 때문에 탑승이 지연된다고 하네요
오.. 이럴 줄 알았음 술 사러 갔어야 했나 싶어요 ㅎㅎ
이도 닦고 옷도 좀 정리하고 쉬다 보니 탑승을 알려줘요
이제 한국으로 출발입니다!
 
 

한국으로 가요

구름을 지나니 해가 쨍쨍

 

간식도 먹구요
기내식도 먹어요
두번째 기내식
하늘도 구경하구
일본 나고야도 구경하구요
한국의 야경도 구경해봅니다
인천공항 도착

 
호놀룰루 공항에서 한국까지 출발해 봅니다
약 10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와.. 길어요 ㅠㅠ
두 번의 기내식을 먹을 수 있었고
스낵도 제공해 주셨습니다 무제한인데 워낙 많이 먹어서
나중에는 다 떨어졌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술도 음료도 커피도 다 무료! 잔뜩 드셔보셔요~
 
항공 내에서 책도 읽고 앞에 있는 기기를 이용해서
영화나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봅니다
도착하면 한국은 저녁시간이라 안 자려고 노력..
사실 술 마시고 훅 자려고 했는데 작전 실패!
오히려 좀 졸리긴 하더라구요 ㅎㅎ
 
또나의 배려로 감사하게 창가에 앉아서 갔는데요
바깥의 풍경이 얼마나 마음에 들던지요
구름도 이쁘구 바다도 이쁘구요 해질 때도 캬~
일본을 지나 포항 쪽으로 들어오는데
지도를 보며 반짝반짝 빛나는 야경도 구경해 봅니다
 
 
하와이안항공 탑승기 기내식과 간식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서 한국 인천국제공항까지 (tistory.com)

하와이안항공 탑승기 기내식과 간식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서 한국 인천국제공항까지

하와이 자유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길고 긴 하와이안항공 탑승기 기내식 문제가 있었지만 금방 탑승했어요 길고 긴 비행시간이지만 즐거운 비행 드디어 한국으로 갑니다! 비행기 탑

jck313.tistory.com

 
 

인천공항 도착과 면세점 이용

인천공항 도착
경복궁 면세점 이용

 
공항에 도착완료! 이때는 한국에서 마스크 필수 착용...
하와이에서 벗고 다니는 게 익숙해져 버려서
가방에 안 챙겨 왔답니다.. 한국인 중엔 우리만 안 챙겼던...
캐리어에 잔뜩 있으면 뭐하나 지금 필요한데 ㅠㅠ
감사하게도 내릴 때 덴탈마스크를 지원해 줬어요
 
하와이의 입국심사와는 다르게 프리패스로 움직여요
이런 거 보면 참 한국이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바깥으로 나오니 면세점에서 술 할인 이벤트도 하고
양주를 여기서 사야겠다 싶어서 구매해 봅니다
 
 

광명역행 공항버스

광명역행 공항버스
광명역 도착
여천역까지

 
면세점 이용 후에도 아주 바빠집니다
21시 05분 버스를 타서 한 시간 이내로 광명역에 도착하면
집으로 가는 기차를 탈 수 있거든요
광명역행 버스는 어플이 달라서 현장에서 구매해 봅니다
 
혹시 얼마나 걸릴까요의 질문에 한 시간 정도 하시는데
와.. 딱 기차 시간이거든요.. 조금 빨리 가주신다 해서
일단 기차표는 예약해 봅니다 ㅠㅠ
광명역에 50분 만에 도착해서 또 달려봐요
어째 아침부터 달린 게 집 도착할 때까지 달리네요ㅋㅋ
여기에 고래의 마스크 줄 끊어져가지고는
입에 줄을 물고 달리는 웃긴 에피소드도 등장 ㅎㅎ
 
기차 탑승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을 했는데
연착이 되다 보니 여유가 생겼어요
엔젤인어스에서 커피를 사 먹으려는데 문을 닫아요..
에잉 딱 문 닫는 시간에 걸렸나 봐요 ㅠㅠ
편의점에 들어가니 매진.. 뭐야 여기 도둑 들었나??
아쉽지만 추운 겨울 핫팩용 음료만 사봅니다
 
여유롭게 KTX 기차를 타고 여천에 도착 완료!
감사하게도 어머니께서 픽업을 와주셔가지구
집에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ㅎㅎ
나눠야 할 이야기는 한 보따리인데 다음을 기약해요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이용 후 6770 광역버스타고 KTX광명역까지 그리고 여수로 가요 (tistory.com)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이용 후 6770 광역버스타고 KTX광명역까지 그리고 여수로 가요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면세점을 이용하고 버스 타고 기차 타고 집으로 가봅니다 인천공항에서 여수까지 가봐요 드디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하와이에서 이용 못한 면세점 이용 후 버스 타고 기

jck313.tistory.com

 
 

한국인은 김치! 김치찜을 먹어요

김치찜
너무 맛있어요

 
집에 도착해서 급히 조치를 취해야할 짐만 정리해요
꼬르륵.. 배가 고프기 시작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공복시간이 길고 계속 달려서 그랬나 봐요
뭐 먹을까? 하며 새벽에 시킬 수 있는 메뉴를 찾는데
같이 꽂힌 메뉴는 김치찜! 아... 전 한국인이 맞았어요 ㅎㅎ
 
야식을 시킬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고
배달어플과 다양한 메뉴 고를 수 있는 게 한국이 좋아요!!
저희가 딱 주문하자마자 문을 닫아버리셔 가지고
우리꺼 취소되는 거 아니냐며 조마조마...
그래도 딱 도착해서 열어본 김치찜은 최고!!
너무너무 맛있고 양도 많아 다음 날까지 먹었어요 ㅎㅎ
 
 
여수 야식배달 1인전용김치찜 여수 학동점 양도 많고 맛도 좋아요 (tistory.com)

여수 야식배달 1인전용김치찜 여수 학동점 양도 많고 맛도 좋아요

하와이에서 한국에 도착 후 집에서 먹은 김치찜 현지인 추천 해도 되겠는데요? 집에 도착해서 짐을 풀려고 했는데 너무 늦은 시간이기도 하고 배도 고파요 딱 생각났던 건 김치! 김치찜을 먹으

jck313.tistory.com

 
 

기념품 정리

기념품 정리하기
기념품을 나눠봐요
이건 우리집에 쓸거

 
기념품을 쭈욱 나열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보부상이냐고 놀림받았었는데 ㅎㅎ 많긴 많네요
다만 이제 고마운 분들이나 회사 가져갈 거 나누다 보니
아.. 더 사 올걸 하고 아쉬움도 남아요 ㅠㅠ
그래도 다들 감사하게도 선물을 기쁘게 받아주시고
잘 다녀왔냐고 안부를 물어봐주셔서 행복했습니다
 
하와이 6박 8일을 자유여행으로 다녀왔어요
너무나 좋은 추억도 많았고 실수도 있었지만
그래서 더 기억이 남는 여행이 된 것 같습니다
물가는 비싸지만 그만큼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는 곳
왜 하와이를 많이들 여행 가는지 알겠어요 ㅎㅎ
다음에는 다른 섬들도 가보려구요!
그러려면 돈을 많이 모아봐야겠죠...?
 
이번에 했던 실수들은 다음 여행에서 보완해 보고
잘 한 것들이나 좋았던 건 이어 나가보려고요
다음 해외 여행지는 어디가 되려나~ 기대도 해요
티스토리 수익으로 가려면 몇 년을 더 해야 하나 ㅋㅋㅋ
고래의 하와이 6박 8일 포스팅 진짜 끝! 
같이 여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와이 6일 차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하와이 신혼여행 6박 8일 6일차 HEAVENLY, KONA COFFEE, IYASUME Musubi, MONI, WAIKIKI CHRSITMAS STORE, HAWAIIAN CASUALS, INTERNATITONAL MARKET PLACE, Honolulu Cookie, BANAN, THE CHEESE CAKE FACTORY, WAIKIKI BEACH, MAGURO SPOT, Slice of Wakiki (tistory.com)

하와이 신혼여행 6박 8일 6일차 HEAVENLY, KONA COFFEE, IYASUME Musubi, MONI, WAIKIKI CHRSITMAS STORE, HAWAIIAN CASUALS,

하와이 자유여행 6박 8일 6일 차 여행 모음 진짜 많이 다녔네요 하와이에서 보내는 6일차 한국 가는 날이 다가오니 더 움직여요 하루에 이거 다 간 게 맞아? 한 날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늘을 보며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