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의 국내여행/목포, 남악 여행

목포 현지인 로컬 맛집 솔분식 가성비 좋은 추억의 맛집

하얀고래🤍 2023. 5. 12. 05:55
반응형

목포 시민들에게는 추억의 로컬 맛집이라는 솔분식을 다녀왔어요

 
 

분식을 좋아하냐는 말에 당연히 좋다 하죠
목포 시민이면 추억이 하나씩은 있다는 곳
솔분식을 다녀왔어요



 
목포를 갈 때마다 솔분식은 꼭 가야한다해요
목포 현지인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곳이라며 ㅎㅎ
가면 꼭 다시 오자고 생각날 맛이라고 말이죵
여러 번 이야기를 했으나 드디어 다녀온 날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손님이 정말 많았습니다
바깥까지 서있는 줄에 깜짝 놀랐어요 ㅎㅎ
와.. 여기 정말 추억의 현지인 맛집이구나 싶어요
먼저 들어가서 예약하라 하구 주차를 하러 다녔는데
주차 공간이 없어 힘들었지만 노력한 보람이 있었어요
 
 

 
☆ 위치 : 목포시 삼일로 49
☆ 시간 : 목~화 11시 - 15시 / 수요일 정기 휴무
☆ 전화번호 : 061-278-6733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골목에 주차하셔요
 
 

손님이 많아요

손님이 많습니다

 
주변에서 공사를 하고 있기는 했지만
남녀노소 상관없이 손님들이 많았구요
좌석은 옆쪽에도 많은데 웨이팅은 더 많은 ㅎㅎ
여기 찐 맛집이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딱 봤을 때 성인 남자분들이 많아서
흠.. 금방 드시고 나오겠군 한 건 비밀입니다~ ㅋㅋ
아니라 다를까 거의 마시듯 드시고 나오시네요
앞에 2팀 있었는데 금방 들어가서 앉았어요
 
 

메뉴판

분식의 정석느낌

 
가격도 착하다고 느꼈구 메뉴의 가짓수도 적당해요
주변에서 들어보면 대부분 거의 하나씩 시키는 듯 ㅎㅎ
두 명이 오면 세 개는 시키는 걸 보고 따라 해봅니다
그래도 이만 원이 안 넘으니 가성비는 최고~
뭘 먹을까 고민할 틈도 없이 또나가 시켜줬어요
마치 정석적으로 시키는 메뉴가 있나 봐요
 
 

메뉴가 나왔습니다

메뉴등장

 
다른 분들도 비슷하게 하나씩 다 시키더라구요
돈까스는 고정이구 쫄면, 쫄라면 중에 하나 고르구
김치볶음밥, 오므라이스 중에 하나 고르구요
칼국수를 따로 드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사실.. 3분 이상이시면 하나씩 다 시키더라구요 ㅋㅋㅋ
주문뒤 금방 나와서 배도 고팠는데 아주 기분 좋아요
 
 

돈까스

돈까스
두툼한 돈까스 좋아요

 
돈까스 양부터 와.. 너무 좋아요!!
물론 다른 테이블은 세 덩어리던데...
왜 나만 두 덩어리냐며 툴툴거렸던 건 비밀이지만....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특히 소스! 익숙하면서도 뭔가 살짝 달라요~
오랜만에 이런 돈까스를 먹어서 그런지
목포 시민은 아니지만 추억이 새록새록 즐거워요
 
 

쫄라면

쫄라면
슥슥 비벼서 먹어요

 
쫄면을 먹을래 쫄라면을 먹을래 물어봤을 때
저는 쫄라면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시켜봤어요
오.. 이거 은근 매콤한데 계속 손이 가요
여기에 떡볶이든 소시지든 뭘 더 넣어도 맛있을 듯
왜 많이들 시켜 먹는 줄 알겠어요 ㅎㅎ
다른 메뉴들과 궁합이 맞습니다
 
 

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
고슬고슬 맛있게 볶아졌어요

 
사실 오므라이스는 시킬 생각이 없었는데
당연히 오면 먹어야 한다 해서 시킨 메뉴입니다
안 시켰으면 큰일 날 뻔! 와.. 이것도 맛있어요
딱 기본적인 오므라이스인데 계속 손이 가요
역시 Simple is Best라며 ㅋㅋㅋ 마구 먹어요
 
 

다 먹었어요

깔끔해진 그릇

 
돈까스를 시켜서 밥이 한 그릇 나왔는데...
그 밥은 양이 너무 많아서 못 먹었구 나머진 클리어!
배가 조금 남았다면 샐러드도 다 먹었을 텐데 ㅎㅎㅎ
그래도 두 명이서 이 정도 먹었음 잘 먹었다 싶어요
우리 먹보 아니냐며 이거 올리는 거 맞냐 했던 건 비밀...
에이.. 다른 분들도 다 이렇게 드셨어요 더 먹었다구용!
 
목포 현지인들에게는 추억의 맛집이고 점심장사만 해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손님들이 많아요
주차하기가 조금 어렵고 웨이팅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조금 츤데레 느낌이 물씬 나니 참고하시구요
이런 단점들을 커버할 만큼 추억이 생각나는 분식 맛
정~말 맛있는 건 아니지만 계속 생각날 맛입니다 ㅎㅎ
목포 시민들의 추억의 맛집 솔분식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