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의 국내여행/고성 여행

경남 고성 옥수수 쫀달고 축제 엄홍길전시관 주차장 행사일정 방문객들이 엄청 많아요

하얀고래🤍 2024. 7. 7. 00:10
반응형

3회를 맞이한 쫀.달.고 고성 옥수수 축제 생각보다 많은 인원들이 왔나 봐요

 

 

오랜만에 주말에 쉬는 날 어딜 갈까 찾다
경남 고성에 옥수수 쫀달고 축제가 열려요
행사가 생각했던 방문객보다 많이 몰렸나 봐요

 

 

 

고성대표 찰옥수수

 

오랜만에 주말에 쉬는 고래입니다

기상청이 비가 잔뜩 온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아침에 일어나자 거짓말처럼 해가 쨍쨍해요

주말의 오프는 오랜만이라 밖으로 나가기로 해요

축제를 가보려고 검색을 해봤더니 딱 한 군데

경남 고성에서 쫀. 달. 고 행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여길 가봐야지 하고 출발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던 곳입니다

 

고성을 검색하면 강원도 고성이 먼저 나오는데

공룡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경남 고성이거든요

쫀달고 축제가 흥해서 이름을 더 펼치길 바라요!

사실 고래도 고성은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ㅎㅎ

결론적으로는 축제가 준비된 주차장보다

규모가 작은데 관람객들은 엄청나게 왔습니다

경남 고성 쫀. 달. 고 축제를 즐겨봐요

 

 

☆ 축제위치 : 경남 고성 엄홍길전시관 주차장

☆ 축제일정 : 2024. 07. 06 ~ 2024. 07. 07

☆ 주차정보 : 엄홍길 전시관 주변 큰 주차장이 있어요

☆ 관련요금 : 무료

 

 

플랜카드를 보며 찾아가요

쫀달고 축제

 

엄홍길 전시관에서 한다는 걸 알고는 있지만

고성에 도착해서 축제 위치까지 가는데 긴가민가해요

딱 거류면까지 도착해야 보이는 플랜카드입니다

쫀달고가 어떤 의미인가 궁금하긴 했는데

쫀득 달콤 고성축제라니 뭔가 귀여운 줄임말입니다

해풍 맞은 경남고성 명품옥수수 쫀달고! 라니

벌써 3회를 맞이하는 축제를 방문하는 고래입니다

 

주차장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굉장히 넓어요

거기에 해병대 분들이나 지방 자치단체에서

주차요원을 해주셔서 원활한 주차가 되었습니다

주차장이 넓으니 주차걱정 하지 않고 올 수 있어요

 

 

경남고성 옥수수 쫀달고 축제 노래자랑

노래자랑

 

입구에 딱 도착했는데 트로트가 막 들려요

경남고성 옥수수 쫀달고 축제 노래자랑이 열렸습니다

노래를 신청하고 올라가는 형식인 것 같은데

노래를 잘하든 못하든 올라가서 노래를 부르면

상품을 주니까 다들 신청을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고래가 오기 전에는 막걸리를 제공했었나 봐요..

몇몇 분들이 막걸리에 취하셔가지고

난동을 피우셔서 행사 MC분이 엄청 당황하신...

결국엔 행사에서 제공하는 막걸리가 중단되었어요

에고.. 기분 좋은 날 이게 뭔 난리인지 ㅠㅠㅠ

 

 

경남고성 생옥수수 까기 체험행사

체험비가 있어요

 

고래는 시간을 넘어 도착해서 참여하지 못했는데

생옥수수까기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축제장 앞에서 바구니에 옥수수를 가득 담아두고

제한시간안에 생옥수수를 까서 지급된 망에 담으면

그걸 체험비를 내고 가져가는 행사를 하더라구요

미리까시는 할머님들이 잔뜩 혼나는 게 재밌던 ㅋㅋ

 

시간은 MC의 재량 안에 맘껏 들쑥날쑥합니다

다들 한 망 가득 채워서 가시더라구요~

기회가 되었다면 고래도 참여했을지도...!

까지도 않은 생옥수수를 담는 참가자도 있었어요 ㅋㅋ

 

 

고성지역자활센트 옥수수빵

고성지역자활센터 옥수수빵
쉴새없이 만드셔요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고성지역자활센터에서 판매하는

고성 옥수수빵입니다 ㅎㅎ 줄이 정말 길었어요

길게 늘어선 줄 때문에 20분 이상 기다려야 해요

고래도 그 정도 줄 서서 먹은 듯.. ㅠㅠ

이렇게 많은 인원이 올 줄은 몰라서인지

만들어내는 기계가 2판뿐이라서 속도가 느려요

 

7개를 최대로 판매하고 계셨는데

나중엔 줄도 길고 판매하는 속도보다

생산하는 속도가 많이 느려서 최대 4개로

구매할 수 있던 옥수수빵입니다 ㅎㅎㅎ

 

 

다양한 특산품이 있어요

옥수수 수세미도 팔아요
가리비빵과 공룡빵도 있어요

 

줄 서는 동안 다양한 고성 특산품을 봐봅니다

귀엽지만 상당히 커다랗던 옥수수 수세미도 있구요

원래 판매를 하실 생각인진 모르겠지만...

고성 가리비빵과 공룡빵이 있어요 ㅎㅎ

밥이었던 누룽지와 다양한 자활생산품도 있는데

옥수수빵을 판매하시느라 다른 건 신경도 못쓰신...

이렇게 손님이 몰릴 줄 몰랐나 봐요 ㅠㅠㅠ

 

 

고성 옥수수빵을 얻었어요

구매완료
먹으며 다른 곳으로 이동

 

오랜 기다림 끝에 얻은 고성 옥수수빵

향은 델리만쥬랑 흡사해서 엄청나요...!

포장지에서 나는 향으로도 너무너무 먹고 싶어요

아마.. 델리만쥬의 피에 소스를 곁들인 옥수수를 넣어

만든 옥수수빵인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4개를 구매했는데... 2개만 살 걸 그랬나 봐요 ㅠㅠ

델리만쥬도 많이 먹으면 물리잖아요 ㅋㅋㅋ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요

귀여운 물품들
아이들은 미꾸라지도 잡아요

 

사진은 못 찍었는데 생옥수수를 구매하시게 되면

룰렛을 돌려서 상품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수세미, 볼펜, 스티커 등등 다양한 물품이 있는데

고래도 룰렛을 돌리고 싶었던.... ㅎㅎ

뒤편에는 아이들을 위해 미꾸라지 잡기 체험이 있는데

아이들이 겁도 없이 덥썩 잡는데 오.. 대단해요!

 

 

완판 되어버린 무료 먹거리

커피가 먹고 싶었는데

 

무료 먹거리가 있다는 걸 알고 방문했는데

오후 2시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완판 되었어요

막걸리랑 김치, 커피 등등을 제공한 것 같은데

옥수수빵에 커피를 먹고 싶던 단미는 좌절...

옥수수 막걸리를 준다고 해서 궁금했던 고래도

마셔보고 맛있음 더 사가려 했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일요일에는 좀 더 많은 양을 준비하지 않을까요..?

 

 

지역 농특산물 홍보

다양한 물품 홍보

 

공룡나라 쇼핑몰을 홍보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기 좋았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구매했습니다 ㅎㅎ

손수건, 스카프도 있고 먹거리도 판매해요

 

 

생옥수수와 아이스크림 판매

생옥수수와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는데 옥수수 축제라 그런지

찰옥수수 아이스크림만 파는 것도 웃겼던 ㅋㅋㅋ

생옥수수를 30개에 2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은 양을 준비하셨던데 그만큼 관광객분들도

어마어마하게 구매해서 가시더라구요 ㅎㅎ

농협, 지자체 분들이 고생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삶은 옥수수 시식 및 판매

삶은 옥수수 시식
공장처럼 만들어요
끊임 없이 만들지만 속도를 못따라가요

 

옆에는 삶은 옥수수를 시식하고 판매하고 있어요

줄이 길게 늘어져 있는데 서있다 보니

직원분들께서 잘라진 옥수수를 주셨습니다 ㅎㅎ

찰진 옥수수라 오.. 담백하니 괜찮네요!

 

뒤편이 궁금해서 방문해 봤더니

어마어마한 옥수수가 쌓여있어서 신기했고

엄청난 숫자의 솥이 끊임없이 옥수수를 삶아요

이렇게 삶지만 구매하는 속도를 못 따라가는 ㅎㅎ

그만큼 손님이 많았던 축제입니다

 

 

고성 신품종 찰옥수수

찰옥 5호

 

고성 엄홍길 전시관을 올 때부터 주변의 밭들이

온통 옥수수를 재배하고 있더라구요 신기했어요

거기에 도로마다 찰옥수수를 판매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만큼 고성 신품종 찰옥수수가 맛있고 유명한가 봐요

덕분에 옥수수를 잔뜩 먹었습니다 ㅎㅎ

 

 

노래자랑이 열려 농협 팀장부터 시작해서

꼬꼬마 아이의 노래실력까지 볼 수 있었던 곳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노래도 부르시고

옥수수 구매해서 룰렛을 돌려 상품도 타가셔요

생옥수수를 잔뜩 까서 사은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느낌엔.. 이렇게 축제가 잘 될 줄 몰랐나 봐요

축제보단 거류면의 마을잔치 같던 느낌입니다

이번에 잘 되었으니 내년의 4회는 더 잘 준비하실 듯!

무료 먹거리도 준비를 많이 해야 할 것 같구

다양한 체험거리와 판매하는 방식도 바뀌어야죠

올해 흥했으니 내년의 쫀달고 축제도 기대해 봅니다

 

제3회 경남 고성 쫀득 달콤 고성축제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