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추천 고흥 유자주와 드랍 더 비트를 김순례 닭강정과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3. 6. 16.
반응형

술담화 정기구독 5월 전통주 담화박스 고흥 유자주와 드랍 더 비트(DROP THE BEAT)를 닭강정과 먹어요

 

 

오랜만에 닭강정이 당겨요
맛있는 안주도 있으니 술도 따라와야죠
치맥과 전통주 제법 잘 어울립니다

 

 

김순례 닭강정

 

오랜만에 닭강정이 당기는 밤입니다

주변에 포장주문을 할 수 있는 매장이 있어요

김순례 닭강정! 3가지 맛을 고를 수 있거든요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니깐

냄기지 말고 다 먹어라는 김순례 님의 말을 보며

오랜만에 직접 방문해서 픽업해 봅니다

 

 

김순례 닭강정 여서웅천점 구경하기

모자가 참 마음에 들어요
바다 뷰를 보며 먹을 수 있죠

 

매장에 들어갔더니 포장이냐 물어보시더라구요

곧 나오니까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하십니다

직원들이 쓰고 있는 저 모자... 은근 탐나요 ㅎㅎ

멜빵 옷도 다들 잘 어울리시더라구요

바깥에 먹을 수 있는 좌석이 2개 정도 있는데

웅천의 오션뷰를 보며 먹을 수 있답니다~

 

맥주나 다른 술을 사서 보며 먹으면 좋겠죠!

나중에 한번 도전해 보려고요 ㅎㅎ

해가 지는 노을을 구경하는 것도 좋구요

완전히 지고 나서 깜깜한 밤이 되어

불빛이 조금 보이는 야경도 정말 이쁜 곳입니다

 

 

픽업완료

픽업완료
깔끔한 메뉴

 

김순례 닭강정에서 픽업완료 했습니다

후기 이벤트로 치즈볼 3개도 받았거든요

오리지널 맛과 마늘 간장 매운맛, 치즈블링을 시켰어요

저는 간장 > 오리지널> 치즈 순으로 맛이 좋더라구요

딱 밸런스 있게 잘 시킨 것 같아서 좋습니다

고추가... 간혹 몇 개가 엄청 매웠던 건 비밀 ㅎㅎㅎ

 

 

고흥 유자주 12% - 살균약주, 12%, 500ml, 15,000원

고흥 유자주

 

어떤 하루라는 양조장에서 만들었어요

전라남도 고흥군의 특산주입니다

유자는 정말 다루기 힘든 열매 중 하나인데요

대표님께서는 개복치 같다고도 표현한데요 ㅎㅎ

추천 안주로는 차돌된장찌개, 찹쌀 탕수육 들이었는데

같은 튀김이니까.. 어울리지 않겠냐 싶어요

- 술담화 인용

 

 

고흥 유자주 마셔봐야죠

뭐라 적혀있을 까요...
색이 참 이뻐요
오늘도 짠

 

최대한 향을 모아줄 수 있는 자에 먹는 걸 추천했는데

소주잔 말고는 딱히 생각나는 게 없네요 ㅎㅎ

화이트 와인처럼 길고 주둥이가 모아진 잔이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자의 향이 확 나는 달큰한 맛이 납니다

물론 산미도 따라 들어오지만 요거 맛있어요!

엇.. 이거 생각하니까 침이 나오는데요? ㅎㅎ

달달하고 도수도 낮아서 술술 마실 수 있겠어요

 

 

드랍 더 비트 - 기타 주류, 14%, 375ml, 12,000원

드랍 더 비트

 

양조장은 제주와지케구요 제주시의 특산주입니다

유통기한이 없는 술이라서 좀 오래 있다가 먹으려다가

유자만 먹고 나서는 술이 좀 모자라길래

노랑 빨강 색이 참 이쁜 것 같아서 골라 먹었습니다

양지케양조장은 제주도 농산물 16종에 대해서

꾸준하게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해요~

- 술담화 인용

 

 

드랍 더 비트도 마셔봐야죠

빨간 음료가 참 맘에 들어요
이것도 짠

 

레드비트의 빨간색이 참 마음에 들어요

처음에 마셨을 때부터 신맛과 씁쓸한 맛이 나요

거기에 살짝 달달한 맛이 참 재미있습니다

기름진 안주랑 먹으면 좋다고 했는데

딱 안주를 잘 고른 것 같아요!

이것도 비교적 도수가 소주보다는 낮아서

술술 잘 넘어가더라구요 ㅎㅎ 향도 재밌어요

 

오랜만에 먹고 싶었던 닭강정과 함께 마셨던

전통주 고흥 유자주와 드랍 더 비트입니다

전통주가 색이 참 이쁘기도 하구 맛도 좋아요

도수도 낮으니 술을 못 마시는 분들 중에서

산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술담화 전통주 정기구독 5월 담화박스

고흥 유자주와 드랍 더 비트 후기 끝!

 

 

술담화 전통주 정기구독 5월 담화박스 길벗 아펠라인 드라이, 드랍 더 비트, 고흥 유자주 (tistory.com)

 

술담화 전통주 정기구독 5월 담화박스 길벗 아펠라인 드라이, 드랍 더 비트, 고흥 유자주

전통주 추천! 찾아오는 인생술 술담화의 5월 담화박스를 소개해요 5월 담화박스가 도착했어요 어른이 날을 위한 ABC 박스가 주제네요 한 달에 한 번 저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정기구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