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노포 아구찜 맛집 현지인 추천 성시경이 다녀간 덕충아구찜

by 하얀고래🤍 2023. 7. 20.
반응형

정말 어렸을 때부터 다녔던 노포 맛집 성시경이 다녀갔다고 하네요

 

 

어렸을 때부터 다녔던 아구찜집입니다
최근에 이사하고는 못 가다가 오랜만에 가봐요
성시경이 다녀간 곳이라네요

 

 

 

날씨도 꾸리꾸리하고 매콤한 음식이 당겨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 아구찜이 먹고 싶더라구요

이사도 하고 어른이 되어 잘 가지 못했던

노포 맛집이 생각나 검색을 해봅니다

엇? 성시경이 다녀간 곳이라고도 나오네요

내 맛집이 누군가에게 알려진다는 건 기쁘죠~

 

오늘 점심은 아구찜이라며 바로 출발!

출발하면서 와.. 여길 내가 운전해서가네 생각하니

세월도 빠르고 감회도 남다릅니다 ㅎㅎㅎ

운 좋게 바로 앞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아니면 뒷 골목에 주차하시고 걷는게 편합니다

 

 

 

☆ 위치 : 여수시 충민로 175
☆ 시간 : 알려져 있지 않아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쭉 갑니다 / 꼭 전화해 보세요
☆ 전화번호 : 061-662-5484
☆ 주차장 :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5~6대). 뒷골목에 주차도 가능

 

 

덕충아구찜 내부를 둘러봐요

덕충아구찜 내부

 

내부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손님들도 계시구

사장님이 식사를 하고 계셔서 못 찍었어요

좌식 테이블이 5개 놓여 있는 조그마한 공간이구

할머니 집에 온 그런 느낌이랄까요 ㅎㅎ

사진을 봐도 알다시피 노포느낌이 납니다

엄청 깨끗한 편은 아니지만 계속 청소하고 계셔요

 

 

덕충아구찜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포장용기가 가리는...

아구찜과 대창찜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구요

아구탕, 장어탕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후기를 보니 삼겹살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그 외에도 닭발, 제육볶음, 서대회를 판매 중입니다

그래도 간판에 써진 대로 아구찜이 유명해요

 

 

덕충 아구찜 밑반찬

밑반찬

 

자리에 앉으려 하니 비닐을 하나 가져와서 깔아줘요

깨끗하게 닦는 상보다 이렇게 비닐 깔아주는 게

뭔가 더 깔끔하다고 느껴지기도 하는 ㅎㅎㅎ

물을 촥촥 뿌려서 붙여주시는 거 아시죠??

잘 안 붙으니 잠깐 들어봐 하시구 다시 뿌려주시는 ㅋㅋㅋ

 

자리에 앉으니 물을 가져다주시고

바로 옆에 수저가 있으니 챙기라고 하십니다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데 밑반찬이 나와요

여기는 올 때마다 밑반찬이 달라집니다

어떤 밑반찬이 나오는지 기대되는 것도 재미죠 ㅎㅎ

당연히 밑반찬은 다 맛있습니다!

 

 

덕충아구찜에서 아구찜 소를 시켰어요

아구찜 소 한상
콩나물이 수북하게 쌓여있어요
아구찜 살이 통통해요

 

밑반찬이 나오고 뒤이어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아구찜은 소를 시켰는데 잔뜩 주셔서 기분 좋았어요

비주얼도 좋고 냄새도 좋아서 어서 먹고 싶더라구요

마지막에 뿌려진 깨가 플레이팅의 화룡점정!

 

커다란 아구살도 있고 지느러미 부분도 있구요

미더덕도 미나리도 들어있어 씹을 때마다 맛나요

양념은 살짝 매우면서도 감칠맛 나서 좋습니다

또나는 깔끔한 맛이라서 좋다고 해요

밥이 포함된 가격이라 큰 대접에 밥이 나오는데요

처음엔 맨밥으로 조금씩 같이 먹어봅니다

왜냐구요? 그건.. 밑에 나오죠

 

 

덕충 아구찜을 밥에다 비벼먹어 봐요

참기름과 김
밥을 슥슥 비벼 먹어봐요

 

아구찜을 먹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하는 코스죠

밥이랑 아구찜이랑 소스를 슥슥 비벼먹어야죠

밥은 고슬고슬 잘 되어서 비벼먹기에 딱 좋았구

김은 무난했는데 참기름 와.. 참기름 향이 엄청나요

한번 슥 돌렸는데 향도 좋고 맛도 좋아서

또나는 이거랑 김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먹는다구 ㅋㅋ

고래는 몇 번 더 뿌려서 먹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간 추억의 노포 아구찜맛집입니다

예전보다 양이 조금 줄어든 느낌이기도 하면서도

맛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 같아서 기분 좋았습니다

성시경님이 벽에다가 사인을 했다고 했는데...

저는 못 찾았어요ㅠ 다른 분들 후기엔 있더라구요

 

동네 사랑방 같은 느낌이고 현지인들이 많이 와요

전화 예약도 종종 들어오는 것 같구

드시는 분들도 나이대가 다 있으시는 ㅎㅎㅎ

그만큼 여기가 맛집이겠죠?

여수 노포 아구찜맛집 덕충아구찜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