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추천 담은 블랙과 청명주 그리고 밀카 초코무

by 하얀고래🤍 2023. 4. 10.
반응형

담은 블랙 막걸리와 약주인 청명주를 먹었어요

 

 

먹은 날짜는 다르지만 한번에 올려봐요
구수하고 부드러웠던 담은 블랙과
시큼 새콤했던 청명주

 

 

 

 

집에 손님들이 다녀가신 후 남은 음식을 먹었던 날

정성드려 만든 손말이고기도 있었고

고기를 굽는데 남아있는 채소를 다 넣어 같이 구웠어요

냉장고를 깔끔하게 비우기 위해서 다 넣어본 ㅎㅎ

그리고 남은 깐풍기까지 오늘의 안주입니다

 

 

담은 블랙 - 750ml, 탁주, 6.5% 15,000원

담은 블랙 막걸리
걸쭉한 막걸리입니다

 

경기도 포천시의 지역특산주입니다

담은 블랙은 해가 지고 난 다음 밤하늘을

유유히 떠다니는 구름을 담은 술이라고 해요

술을 흔들기 전에 참 이뻐서 아무 생각 없이 따랐던...

색도 너무 예쁘고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막걸리는 흔들어야죠~ 흔들고 나니 걸쭉해진 술

구수한 향도 많이 나는데 부드럽게 넘어가요

딱 우유를 마시는 듯한 목넘김 ㅎㅎ

색도 이쁘고 도수도 6.5도라서 딱 좋습니다

물론.. 맛있다고 계속 먹으면 취하겠죠?

 

추천안주가 양념치킨이나 제육볶음이 있었는데

비슷....한 친구들로 먹어봤습니다 ㅎㅎㅎ

 

전통주 2월 술담화 정기구독 담화박스 백련 맑은술, 담은 블랙, 용 (tistory.com)

 

전통주 2월 술담화 정기구독 담화박스 백련 맑은술, 담은 블랙, 용

술담화 정기구독 2월 담화박스가 왔어요 벌써 2월이네요! 구독하는 담화박스가 왔어요 매일 어떤 술이 올지 궁금하기도 하고 한 달 고생했다고 나에게 주는 선물 술담화 정기구독 택배를 오랜만

jck313.tistory.com

 

 

일끝나고 마신 술

닭가슴살만 먹으려고 했죠

 

운동을 마치고 집에오니 배가 고프네요

간단하게 뭘 먹을까 하다 고른 닭가슴살 ㅎㅎ

요즘은 냉동으로 나오니까 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되죠

굽다보니 술이 생각이 나네요...?

내일 쉬니까 좋다! 술 한잔 해야지 하고 술을 꺼내옵니다

 

 

한영석 청명주 - 375ml, 약주, 13.8%, 19,500원

청명주 배치 4
색이 참 예뻐요

전라북도 정읍시의 지역특산주입니다
청명주는 우리나라 24 절기 중에서
청명일에 빚는 술 / 마시는 술을 뜻하는 이름입니다
음료에 Batch라고 써져 있는 게 사이클을 뜻해요

제것은 4번의 술이 되겠네요~


마셔보니 새콤달콤 오.. 이거 맛이 신기해요!

산미가 확 느껴지고 단맛이 어우러지는 새콤달콤한 맛
추천안주로 비스킷, 삼치 회, 메쉬 포테이토였는데...

회랑 먹으면 정말 좋았을 듯 ㅎㅎ

도수는 13.8도라서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구요

색도 예뻐서 참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비스킷을 꺼냈죠!

밀카 초코무
3개가 들어있어요
소모양의 과자

 

닭가슴살만 먹기엔 술이 많이 남아서

창고에서 꺼내온 요즘 빠진 초코과자 밀카 초코무

칼로리는 살벌하니까 잠깐 눈 가려주세요!

달달한 초코과자라서 너무 좋더라구요

살짝 모자랐던 안주를 밀카 초코무랑 같이 먹어봅니다

쉬는 날 아주 즐거운 저녁이 되었어요!

 

전통주 추천 담은 블랙과 청명주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