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추천 만강에 비친 달과 참 고깃간 양념닭갈비

by 하얀고래🤍 2023. 3. 6.
반응형

술담화 담화박스 정기 구독 전통주를 마셔봐요

 

 

참 고깃간에서 가끔 양념닭갈비를 사 와요
양도 많고 맛도 괜찮거든요
거기에 전통주와 함께라면 최고죠!



참 고깃간에서 구매
양도 많아요

 

참 고깃간에서 양념 닭갈비를 사 왔다고 하셔요

만원인데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거기에 부가적인 채소만 더 넣으면 훨~씬 맛있어져요

양념 닭갈비에다가 술 한잔 하려구요

오늘의 전통주는 만강에 비친 달입니다

 

 

양념 닭갈비 조리하기

큰 웍하나에 가득 찼어요

 

조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우선 닭갈비에 붙어 있는 껍질 부분부터

냄비나 웍에 두고 익혀요!

그러면 기름도 나오고 닭껍질 식감도 좋더라구요

그리구 뒤집어서 조금 구워주다가

남아있는 소스도 싹 다 부어주면 조리 끝!

 

 

야채랑 좀 추가했어요

팽이버섯과 파슬리 추가

 

조리하다가 닭이 어느 정도 익으면

채소를 먹고 싶은 만큼 다 넣으면 되더라구요

파프리카를 조금 더 추가하기도 했고

팽이버섯이나 다른 채소도 넣어먹는 편 ㅎㅎㅎ

간이 안 맞으면 간장을 조금 넣거나

고추장을 조금 넣어주면 됩니다~

 

 

만강에 비친 달 - 500ml, 탁주, 10%, 16,000원

  > 떠나는 가을이 아쉽지 않도록

     달콤한 단호박으로 가을의 맛을 담은 생탁주

 

단호박 찹쌀 막걸리

 

강원도 춘천의 지역 특산주입니다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두었다가 먹어요

만강은 모든 강을 의미하는데

강에 뜨는 달처럼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술을

만들고자 만강에 비친 달을 만들었습니다

- 술담화 인용

 

 

한잔 먹어봐요

색이쁘죠?
짠! 마셔봅니다

 

단호박을 닮은 노란빛이 너무나 이뻤어요

탁주니까 하얀 가루들도 살짝 보이긴 하네요

한 모금 마셔보면 산미부터 확 느껴져요

그리구 뒷맛은 씁쓸한데 목 넘김은 부드럽습니다

오.. 이거 매력적인 탁주인데요? ㅎㅎ

 

 

전통주 11월 술담화 라이스퐁당 13%, 만강에 비친 달, 아치 23% (tistory.com)

 

전통주 11월 술담화 라이스퐁당 13%, 만강에 비친 달, 아치 23%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 11월 담화박스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 10월 담화 박스가 왔어요 매달 새로운 전통주가 재미있어 구독 중! 무엇보다 가족들과 술 왔다고 마실 때가 최고 11월 술담화 담화

jck313.tistory.com

 

 

한입 드셔야죠?

한입 드셔요

 

양념 닭갈비를 한입 크기로 잘라서 구웠습니다

추천 음식도 기름진 음식이었는데 딱 맞네요 ㅎㅎ

안주는 닭갈비 만원에다 채소 조금 들어간 거니까...

이것도 만원의 행복이라 우겨도 될까요? ㅋㅋㅋ

너무나 가성비 있게 먹은 술과 안주!

밤에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참 고깃간 양념 닭갈비로 안주를 만들어 먹고

술담화 전통주 추천 만강에 비친 달 마신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