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 3월 종합 담화박스 감싸주는 날, 오 마이 갓 탁주

by 하얀고래🤍 2023. 3. 20.
반응형

술담화 정기구독 3월 종합 담화박스가 왔어요

 

 

매달 정기구독하는 술담화 담화박스
술을 좋아하는 제게 한 달 고생했다고 주는
고래의 자화자찬 선물입니다

 

 

 

3월 술담화 담화박스가 왔어요

엇? 패키징이 달라졌네요!

패키징이 바뀔 거라는 소식은 들었던 것 같은데

완벽하게 종이 박스로 바뀌었네요~

디자인은 뭔가 더 깔끔해진 것 같기도 하구

이게 튼튼하려나? 생각도 해봅니다 ㅎㅎ

 

옆에 써져 있는 문구도 바뀌었네요

이 세상의 술자리를 다채롭게!

올해 새롭게 선정한 술담화 문구인가 봐요

반대편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쓰여있어요

 

 

언박싱을 해봐요

엇 박스안에 또 박스가 들었네요
술이 두 병 들어있어요
이달의 술입니다

 

예전에는 스티로폼 같은 물질에 쌓여 왔는데

이번엔 정말 종이로 쌓여 있네요

신기해요 ㅎㅎ 물론 안쪽이 조금 찢어져 있어서

아쉬운 건 있어요.. 배송 중에 깨질 수도 있으려나

3월은 기존 전통주에 새로운 손맛을 더한 술들!

이라는 주제로 왔네요 ㅎㅎ

 

 

술담화 담화박스 자세히 보기

 

1. 감싸주는 날 - 약주, 750ml, 16%, 16,000원

  > 지친 오늘 하루를 감싸줄게요

     달콤 씁쓸한 앉은뱅이 생 약주

 

감싸주는 날

 

농업회사법인 두레박이 양조장이구요

충청남도 서천군의 지역특산주입니다

소주잔이나 위스키 잔으로 드시면 좋고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보관 후 드셔요

 

6~70개에 달하는 한산 소곡주 제품 중에서

경쟁력과 정체성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을 한

두레박 양조장의 한산 소곡주입니다

코르크 마개와 검은색 병을 사용한 게 특징이에요

1차 숙성에만 100일, 여과 후 최소 6개월 숙성!

 

씁쓸한 향과 와플에 바르는 시럽이 생각나는 달콤한 향

처음에는 단맛이 나다가 산미와 씁쓸한 맛이 날 거예요

그 후 구수함과 담백함으로 마무리되는 술

고소한 풍미와 감칠맛을 가진 음식과 드셔보세요

 

추천안주 - 갈비살구이, 떡갈비, 소라찜, 유부주머니 전골

 

 

2. 오 마이 갓 탁주 - 탁주, 750ml, 10%, 29,000원

  > 맛있음에 감탄사가 절로 나올 거예요!

     꽃집에 들어온 듯한 화사한 맛의 생 탁주

 

오 마이 갓 탁주

 

양조장은 농업회사법인 송도향이구

인천시 남동구의 지역특산주입니다

위스키 잔이나 와인 잔에 드시는 걸 추천하구요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보관 후 드셔요

 

인천에 있는 양조장 송도향과

미슐랭 1 스타 레스토랑 에빗의 조셉셰프가 연구한 술

탄성이 나올 만큼 맛있다는 의미와

선비처럼 품격을 담은 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조셉셰프가 직접 그린 갓을 라벨로 사용해서

한국의 양조인과 외국 셰프의 손맛이 고루 담긴 술!

동서양의 조화랄까요~

 

향긋하게 풍기는 모과 향 덕에 꽃집에 들어온 느낌

바질을 닮은 화려한 향사이로 단맛과 산미가 나요

마지막으로 쌉싸름한 여운으로 마무리됩니다

꾸덕한 소스의 밀가루 음식이나

양념을 한 고기요리와 드셔보시기를 추천해요

술잔으로는 와인 잔에 드셔보세요

향을 잘 모아주고 낯선 경험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추천안주 - 냉이된장무침, 바질 파스타, 찹스테이크, 타코

 

 

담화피디아

담화피디아
담화피디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마시다 주저앉아 버린다는

그 술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소곡주를 알려줘요

서천군에는 소곡주 양조장만 67개나 있다 해요!

누룩을 적게 사용하여 만든 술이라는 이야기와

백제가 멸망한 뒤 나라 잃은 슬픔을 달래기 위해

소복을 입고 빚은 술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져요

앉은뱅이 술의 이야기도 3가지가 전해지네요

 

술담화 홈페이지 캡처

 

3월의 술담화 담화박스를 알아봤어요

두 가지의 술이 왔는데 먼저 먹어 볼 술은

오 마이 갓 탁주입니다! 가격이 비싸기도 하구

소곡주가 저번에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ㅎㅎ

동서양의 조화라고 소개해서 더 궁금해요

가 다음에는 감싸주는 날을 마셔볼 것 같습니다

 

먹어보고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매일 나를 찾아오는 인생 술, 술담화의 3월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