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목포, 남악 여행

목포 현지인 추천 맛집 근대역사관 거리 감성 양식 레스토랑 능소화 데이트 코스로 추천

by 하얀고래🤍 2023. 11. 20.
반응형

목포 브런치로 유명한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곳 데이트코스나 기념일에 오는 Neung so hwa를 저녁에 방문했어요

 

 

목포에서 생일맞이 음식점을 고르는데
요즘 핫플이라는 능소화를 가자고 합니다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목포에 놀러갔는데 가족 중에 생일자가 있어요
어떤 음식을 먹고싶냐구 장소를 고르라고 했는데
근대역사관 거리에 위치한 능소화를 가고 싶다고 해요
검색을 해보았더니 핫한 감성 양식 레스토랑이구
브런치 맛집으로 데이트 코스나 기념일에 온다 해요

입구에서 바라본 가게는 너무 예뻤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길목에다 주차하면 되구요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침이나 저녁 둘 다 뷰가 예뻐 포토존의 많은데요
능소화 피는 시기가 가장 예쁘다고 해요

 

 

 

☆ 가게위치 : 목포시 영산로 19-1

☆ 영업시간 : 화~일 11시 30분 - 21시 / 15시 30분 - 17시 브레이크 타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244-4198

☆ 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길가에 주차하셔요

 

 

능소화 메뉴판

메뉴판
와인
치케이크
4번


능소화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양식 메뉴가 있어 뭘 먹을지 고민하려는데
이미 먹을걸 다 정해두었더라구요ㅋㅋㅋ
덕분에 메뉴 고민하지 않고 바로 시킬 수 있었습니다
오늘 방문한 인원이 많아서 잔뜩 시켰습니다

술과 다양한 종류의 와인도 눈에 들어왔는데요
차만 없었다면 하나 추천받아서 먹었을 듯...
치케이크는 생일 케이크인가 봅니다
4번 컵을 받았는데 예뻐서 찍어봤어요

 


능소화를 둘러봐요

부엌
앉은 자리
가게안은 만석입니다
해석은 자유


능소화 내부입니다
전화로 예약을 하려고 했는데 안된다고 하시네요ㅠ
인원이 많다 보니 웨이팅 한다는 생각으로 갔는데요
다행히 단체석이 남아있어서 앉을 수 있었어요
다른 좌석들은 다 만석! 인기가 정말 좋네요ㅎㅎ
화장실 가는 길이 영어로 적혀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여름밤한입(summer night bite)

여름밤한입

음식을 다양하게 주문했는데 차례대로 나오더라구요
먼저 나온 음식은 후기로 극찬 가득한 여름밤한입입니다
바질페스토에 마리네이드 한 토마토가 나오구요
하얀 리코타치즈가 있는데 이거 맛있어요!
상큼 달달하구 이게 왜 필수 주문메뉴인지 알겠던ㅎㅎㅎ
빵추가하셔서 발라드셔도 좋습니다

 


능소화 플래터(Neung so hwa platter)

능소화 플래터
탑을 쌓아서 먹어요


다음은 능소화플래터가 나왔는데요
토마토, 계란, 베이컨, 아보카도, 치즈가 쌓여있어요
스프도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잔호박 스프도 맛나구요
빵에 재료를 얹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
신선한 재료들이라 다 맛있어요 취향 것 만들어 먹어요

 

 

로제비프라자냐(Rose Beef Lasagna)

같이 나왔어요
로제비프라자냐
빵에 올려먹어요


고래가 라자냐를 좋아하는데 딱 시켜줬어요
뜨거운 팬에 나오니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었어요
밑부분은 시간이 지나니까 누룽지처럼 바삭해지구
고기도 부드럽고 소스가 넉넉해서 맛있습니다
빵에 딱 올려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왜 대표메뉴인지 알겠던 ㅎㅎㅎ

 

 

안심 스테이크(Steak)

안심스테이크
취향에 맞게 구워요


뜨거운 돌판에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스테이크 등장
판이 뜨거우니 조심하라는 말을 들었구요
스테이크는 잘라서 취향에 맞게 구워 먹으면 됩니다

버터와 허브를 고기와 양파에 잘 문질러줬어요
고기가 촉촉하게 육즙을 머금고 있어 좋았는데
구운 양파와 소스랑 같이 곁들이면 지인짜 맛나요!


바질새우스포시니(Basil Shrimp Sportini)

바질새우스포시니

 

면과 크림색이 독특했던 바질새우스포시니입니다

슴슴하다라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에요

바질이나 다른 맛이 강하게 났음 더 맛있었을 듯

새우도 크고 면도 쫄깃쫄깃해서 좋았습니다

건강한 파스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ㅎㅎㅎ

 

 

깔끔하게 다 먹었어요

깔끔깔끔

 

여럿이 와서 음식을 먹으니 다양한 메뉴를 시켜서 좋고

대부분 맛이 좋아서 깔끔하게 다 비웠습니다 ㅎㅎ

와인을 곁들이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쉬움이 있었으니 다음에 또 방문하겠죠???

같이 갔던 가족분들도 다 맛있었다고 이야기했어요

 

 

능소화(Neung so hwa) 밖으로 나왔어요

바깥자리에 귀여운 고양이

 

날 좋으면 이자리도 좋겠다
멋진 야경입니다

 

밖으로 나오니 완전히 해가 저물었습니다

불이 켜지니까 오.. 또 느낌이 다른데요? ㅎㅎ

다른 후기들 보면 종종 보이던 고등어 고양이가 등장

저기 앉아서 손님들이 음식 나눠주는 걸 먹는다던데

식빵을 굽고 있는 모습이 귀여워서 찍었습니다

날씨 좋은 오후엔 바깥에서 식사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목포근대역사관 근처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외관도 이쁘구 다양한 양식을 파는 레스토랑입니다

가격은 좀 나가지만 좋은 재료를 사용하구요

맛도 좋아 기념일, 데이트 코스로 많이 오는 곳

능소화가 피는 계절이면 더욱더 이쁜 곳입니다

목포 현지인 추천 양식 맛집 능소화 후기 끝!

 

 

<목포근대화거리 맛집>

목포 또간집 현지인 추천 레스토랑 양식 맛집 마지아레스토(MAGIA RESTO) 데이트 코스로도 좋아요 (tistory.com)

 

목포 또간집 현지인 추천 레스토랑 양식 맛집 마지아레스토(MAGIA RESTO) 데이트 코스로도 좋아요

방송에 나오기 전부터 현지인들의 단골맛집이었다는 곳, 거의 모든 메뉴를 다 먹었어요 목포에 놀러 갈 때마다 데리고 간다 했는데 시간이 흘러 유튜버 방송에 나와버린 곳 그 이후로 웨이팅이

jck313.tistory.com

목포 근대역사관 현지인 추천 카페 밀크 아이스크림 맛집 하얀목화 (tistory.com)

 

목포 근대역사관 현지인 추천 카페 밀크 아이스크림 맛집 하얀목화

목포 시내 카페 추천 현지인이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맛집 하얀목화 목포 근대역사관 근처로 놀러 갔어요 아이스크림이 정말 맛있는 집이라고 추천하던 카페 드디어 갔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