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목포, 남악 여행

목포 현지인 해장국 노포맛집 김정림 선지해장국 목포역, 근대역사관 근처 맛집

by 하얀고래🤍 2024. 1. 3.
반응형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어 오픈런을 해야 한다는 곳입니다

 

 

목포를 가면 주변을 많이 놀러다니는데
노란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던 가게입니다
맛집이라고 했는데 드디어 다녀왔어요

 

 

 

 

목포역이나 목포 근대화거리를 걷다 보면

노란 간판에 빨간 글씨로 눈에 확 띄는 곳입니다

목포 현지인들이 자주 간다는 맛집이구

점심시간이면 웨이팅이 길다고 하더라구요

매번 먹어봐야지 한번 가봐야지 라며 이야기했는데

김정림 선지해장국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 가게위치 : 목포시 번화로 41-3

☆ 영업시간 : 월~토 10시 - 21시 / 16시 - 17시 브레이크타임 /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61-245-3796

☆ 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하세요

 

 

저녁시간에도 손님이 많아요

손님이 많습니다

 

점심시간이면 주변의 직장인들이 방문을 많이 한다는 곳

일찍 가지 않으면 웨이팅이 있어 꽤나 기다린다 해요

저녁에 갔는데도 벌써 메인홀에는 손님이 꽉 찼어요

배달 주문도 많은지 봉지가 쌓여있습니다 ㅎㅎ

배달 기사분들이 줄줄이 들어오셔서 배달을 가시네요

웨이팅을 해서 기다려야 하나... 생각을 하고 있는데

옆방에서도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이동했습니다

 

 

김정림 선지해장국 메뉴판

메뉴는 단 2개

 

김정림 선지해장국의 메뉴는 두 가지입니다

선지해장국과 콩나물국밥 이렇게 있어요

선지해장국에는 선지, 실가리, 양지, 소양

육수-사골, 양지가 들어가는데 실가리를 처음 들어본...

시래기랑 비슷한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양지와 소양을 빼고는 다 국내산이라는 게 좋습니다

 

 

김정림 선지해장국 밑반찬

밑반찬

 

자리에 앉으니 바로 나온 밑반찬입니다

국밥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대박이 나잖아요

깍두기와 김치는 당연히 맛있었구요

새우젓이라 해야 하나... 저것도 맛있었습니다 ㅎㅎ

양념새우가 맞는 표현 같기도 하구요...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도 듬뿍 넣으셔요

 

 

김정림 선지해장국

선지해장국

 

자리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금방 선지해장국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보글보글 끓어서 나오는 게 아주 보기도 좋아요

뭐가 들었나 뒤집어보는데 와... 양이 엄청납니다

선지가 굵직하게 다섯 덩어리나 들어있구요

다른 부속물들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국물도 깔끔하니 맛도 좋아서 계속 들어갑니다

특히 김치랑도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선지를 못 드시는 분들은 선지 빼고도 시킨다는데

신선한 선지 같으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

부속물의 특유의 향도 나지 않았어요

 

 

김정림 선지해장국의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

 

선지나 부속을 못드시는 분들이 먹는다는 콩나물국밥

또나가 못 먹거든요 그래서 콩나물국밥을 시켰어요

청양고추를 잔뜩 넣어 칼칼하게 먹었는데

수란도 나오고 안쪽에 오징어도 들어서 맛있습니다

그래도 전.. 김정림 선지해장국이 더 맛있는 걸로 ㅎㅎ

 

 

깔끔하게 다 먹었어요

든든하게 다 먹었습니다

 

양이 많았으나 맛이 좋아 바닥을 긁어봅니다

김치도 맛있고 양념새우도 다 먹은 건 비밀 ㅎㅎ

선지를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와서 좋았구요

목포 노포 맛집이라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데

요즘은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맛집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와서 또 먹고 싶어 집니다 ㅎㅎㅎ

해장국으로 먹다가 또 소주 시킬지도...?

 

이름을 걸고 하는 곳은 대부분 맛있던데

깔끔하면서도 눈에 띄는 노란 간판에 이름도 있으니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ㅎㅎㅎ

목포역이나 근대화거리 근처 노포 해장국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김정림 선지해장국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