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목포, 남악 여행

목포 대표 간식 쑥꿀레 노포 맛집 가락지 죽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

by 하얀고래🤍 2024. 1. 4.
반응형

목포 쑥꿀레가 유명하다길래 사 먹으러 간 신토불이 가락지 죽집

 

 

예능프로에서 쑥꿀레가 나와 먹고 싶어요
해당 지점을 가려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래요
현지인은 이곳을 간다며 추천받은 곳입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 쑥꿀레가 맛있다며

목포에서 꼭 먹어야하는 디저트가 되었다고 해요

목포 대표 간식이 되었다는데 고래는 몰랐던 ㅠㅠ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메뉴라 사 먹으려 하는데

유명하다는 집에 갔더니 브레이크 타임이래요

테이크아웃도 안된다고 하셔서 시무룩...

 

주변에서 산책도 하고 쇼핑도 하는 사이

목포 현지인이 가락지 죽집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또나도 어! 그 집도 맛있다며 가보자고 해요

외관만 봤을 때는 노포 찐 맛집처럼 느껴지는 곳

신토불이 가락지 죽집에 도착했습니다

 

 

☆ 가게위치 : 목포시 수문로 45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0시

☆ 전화번호 : 061-244-1969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세요

 

 

가락지 죽집 메뉴판

메뉴판
다양한 곳에 출연했어요

 

신토불이 가락지 죽집의 메뉴판입니다

쑥꿀레만 유명한 곳인 줄 알았는데 죽도 맛있는지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한 맛집이네요!

70년 전통이 담긴 정성의 손맛으로 방송되어

팥죽, 약식, 쑥꿀레, 식혜, 호박죽이 유명한가 봐요

 

 

가락지 죽집 내부를 둘러봐요

노포 맛집입니다
안쪽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요

 

신토불이 가락지 죽집의 내부를 둘러봅니다

노포 맛집답게 내부의 인테리어가 친근하구요

안쪽 주방에서는 다양한 죽들이 계속 만들어져요

쑥꿀레와 약식도 만들어지고 있더라구요 ㅎㅎ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인데 부지런히 만드시구

계속해서 전화로 주문이 들어오더라구요

와.. 여긴 찐 노포 맛집이구나 생각했습니다

 

 

구입완료 먹어봐야요

구입완료
맛있게 먹어봐요

 

주문을 하자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시더니 

금방 포장해서 가져다주셨습니다 ㅎㅎ

집까지 가져와서 딱 포장을 풀었는데 귀여워요

조청까지 야무지게 포장해 주셔서 흐르지 않았습니다

쑥꿀레쑥으로 만든 경단에 하얀 팥앙금을 묻혔어요

 

앙금이 속이 아니라 밖에 있는 것도 신기했는데

말랑말랑 쫀뜩하니 너무나 맛있습니다

쑥꿀레를 조청에 딱 찍어서 먹어봤는데요

달달함이 배가 되어 꿀처럼 달달하네요 ㅎㅎ

약식도 맛있어서 금방 다 먹었습니다

 

목포의 대표 간식이 된 쑥꿀레를 먹었어요

70년 전통이 있는 곳이고 죽도 맛있다는 집

목포 현지인들은 가락지 죽집에서 먹는다해요

할머님께서 정 넘치게 이야기해 주셔서 좋았고

쑥꿀레가 생각나서 한 번 더 사 먹으러 가려구요

목포 대표 간식 노포 맛집 가락지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