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고래의 내돈내산 후기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나르왈 프레오 X 울트라 핫딜해서 구매한 내돈내산 찐사용후기

by 하얀고래🤍 2024. 4. 28.
반응형

언제 살까 기회를 엿보다 핫딜 타이밍에 구매한 로봇청소기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 중에
나르왈 제품을 눈여겨보고 있었어요
핫딜 이벤트라 바로 구매했습니다

 
 
 

 
요즘 고래가 바쁘기도 하고 약속으로
로봇청소기를 하나 사자고 이야기를 했거든요
이런저런 제품들을 눈여겨보다가
2가지 정도로 압축해서 먼저 핫딜이 뜨는 제품을
구매하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잊고 지내다가 갑자기 발견하게 된
나르왈 프레오 X 울트라 핫딜 소식!
생방송 중에 사면 이벤트가 더 많다고 하길래
방송이 시작되기를 기다렸다가 주문했어요
이렇게 홈쇼핑을 기다려본 건 처음인 고래 ㅋㅋ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추가 제품도 받아서
예상했던 비용보다는 저렴하게 지출했습니다
 
 

나르왈 올인원 로봇청소기 언박싱

언박싱
이렇게 들어있어요

 
집에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고 기쁜 마음으로
퇴근을 해서 발견한 나르왈 박스
진작에 왔는데 왜 안 넣어뒀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들려고 보니 꽤나 무거웠던...
옮길 때 허리 조심하셔야 합니다 ㅠㅠ
 
언박싱을 해서 꺼내본 제품들
총구성품은 간단한데 비싸구나 싶던...
제품이 빠졌는지 확인도 해보고
시험 운행도 해보려구 설명서를 읽어봅니다
 
 

나르왈 설명서를 읽어요

부품이 다 왔는지 확인

 
부품이 다 왔는지 확인을 해보고
로봇청소기의 부품이름도 확인해 봅니다
 

사용전 준비하기

 
사용하기 전 준비하는 단계를 서서히 따라 해요
꾹 눌러 사이드 브러시도 설치해 보구요
충돌방지 폼도 제거하고 스테이션을 배치해요
생각보다 스테이션이 커서 고민을 했던..
거기에 전면 1M 정도 공간이 있어야 해서
처음 생각했던 곳에는 설치할 수 없었어요 ㅠㅠ
 

제품사용
매핑 클리닝

 
전용 클리너를 넣고 물도 채워줍니다
로봇 청소기를 부팅 후 앱도 깔아줬어요
이제 매핑을 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던
어플로 보고 있으니 알아서 지도를 그리는 게
너무 신기해서 계속 쳐다보고 있던 건 비밀 
잘 움직이나 졸졸 따라다녔거든요 ㅎㅎㅎ
 
 

로봇청소기부터 설명서를 따라 준비해요

로봇청소기
일회용 먼지필터를 넣어요
더스트 백 교체도 간편해요
먼지 필터와 일회용 더스트백
나중에 필터만 좀 더 사야겠어요
믈걸레까지 붙여주면 끝

 
로봇청소기부터 기본적으로 준비해 봅니다
일회용 더스트 백을 추가로 받아서 먼저 쓰구
나중에 세척해야 하는 더스트 백을 쓰려구요
뚜껑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 겁내지 마시고
뚜껑을 들면 분리가 됩니다 ㅎㅎ
처음에 고래는 긴장해서 못 열었어요...
 
더스트 백도 간편하게 설치하고
주황색 파란색의 사이드 브러시도 붙여주구요
마지막으로 물걸레까지 붙여주면 끝!
 
 

스테이션을 세팅해 봐요

스테이션
이곳으로 로봇청소기가 들어가요
종종 청소를 해줘야합니다

 
생각보다 묵직했던 스테이션입니다
아래에 청소키트를 종종 청소해야 해요
사용하다 보니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붙어있던
 

스테이션 버튼도 알아봐요
오수통과 물통
바닥 세척제
안쪽에 홈이 있으니 넣으세요

 
스테이션의 버튼별 기능도 알아보는데
대부분 앱으로 설정을 하다보니 눌러보진 않았어요
물통과 오수통의 상태도 확인해 보고
배합된 특수 바닥 세척제도 설치해요
뚜껑의 비닐을 뜯은 다음에 스테이션을 열면
안쪽 홈에 꼽아 넣으면 되는데
약간의 힘을 주셔야 톡 하고 들어갑니다
 
 

아쉽게도 사용하지 못한 기능

직배수 시스템

 
홈쇼핑에서 실시간으로 주문했을 때의 혜택 중에
직배수 시스템공짜로 설치해 주는 게 있었어요
설치를 추천하는 곳이 화장실 근처나
싱크대 근처에 설치하면 물을 갈아줄 필요도 없어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쉽게도 고래의 집엔 공간이 없어 패스... ㅠ
 
나중에 사용 후기로 돌아올 수 있겠지만
2주 정도 사용해 본 후기를 적어본다면
맵핑이 생각보다 꼼꼼해서 좋았구요
카페트나 바닥의 재질도 판단하더라구요
물걸레질을 하더라도 알아서 리프팅을 하던
오염 구역을 판단해서 청소를 더하기도 하구요
Freo 모드가 생각보다 똑똑해서 신기했던 ㅎㅎ
 
긴 시간동안 부지런히 청소도 하구
배터리가 없으면 알아서 충전하고 또 움직이구요
물건을 피해다니는 능력도 제법 똑똑해요
 

 
앱으로 실행해 두고 외출하고 돌아왔거든요
청소를 끝냈길래 필터와 오수를 버리려고 했는데
평소 나름 깔끔하게 청소한다고 생각했지만...
모아진 결과물에 충격을 받은 건 비밀 ㅠㅠㅠ
필터에 모인 먼지와 오수 색깔이 와...
단점으로는 로봇청소기를 실행시키기 위해
어느 정도 바닥을 치워야 한다는 점....? ㅎㅎ
이 정도야 뭐 단점도 아니죠!
 
똑똑한 로봇청소기 이름도 지워줄까 고민 중입니다
선배님들이 꼭 사라고 추천을 했는데 이유가 있네요
나중에 찐 사용 후기로 돌아올지도 ㅎㅎ
나르왈 프레오 x 울트라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