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공항 주차비 및 렌트카, 카페 총정리

by 하얀고래🤍 2022. 7. 25.
반응형

서울로 가려고 비행기를 타요!

회사에서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해줘요
이번에는 서울에서 받아보려고 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가려고 여수공항으로 가요

 

 

공항이 여수 시내에서 좀 멀어요

교통비를 아껴보겠다고 집에서 일찍 나와요

한 시간 반이나 남았지만.. 버스가 없네요??

배차가 상당히 기니까 참고하시구요...

일단 택시를 타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최대한 가까이 갈 수 있는 만큼 이동을 했습니다 ㅠ

 

이게 보이면 거의 다 왔어요

안녕 관제탑?

 

여수의 관제탑! 멀리서부터 보이는데

택시를 타고 가다가 이 건물이 보이면 거의 다 왔어요

물론..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요? ㅎㅎㅎ

 

여수공항 외부 모습

주차장이 넓게 두군데가 있어요
카트보관소
여수 공항 주차장 비용

 

택시에서 딱 내리니까 곧 비행기가 도착하려나

택시들이 주욱~ 줄지어져서 서있어요 ㅎㅎ

주차장은 넓은데 아무래도 픽업하거나

멀리 갔을 때 돈 좀 아끼신다고 길가에 주차를...

주차장이 만석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요

여수공항 주차요금도 첨부해봅니다~

 

내부 모습

관광 안내소와 이순신 장군의 역사
여수 10경
여수 10미
두개의 렌터카 회사들

 

입구 바로 옆에 관광안내 부스가 있어요

여수에 관련된 많은 책자가 있습니다

충무공 이순신에 대한 역사도 적어져 있고

여수의 10 경과 10 미를 설명해주는 곳도 있어요

렌터카 회사도 바로 옆쪽에 있는데요

소카나 그린카도 주변에 있으니 참고하셔요!

 

항공사들과 종합안내

제주에어, 진에어, 플라이 강원
아시아나 항공

 

셀프 체크인
공항종합안내

 

다양한 항공사들이 있죠!

김포와 제주, 그리고 양양을 갈 수 있는 노선이 있어요

짐은 부치신다면야 이용하시면 되구

셀프 체크인으로 좌석을 정할 수도 있죠

요즘은 대부분 모바일로 체크인을 하더라구요

물론 저도 모바일 체크인!

 

편의 시설들

Coffee & Snack
디저트 39
여수 공항 작은 도서관과 여수특산물 판매점

 

편의시설들도 소개해봐요

간단하게 커피나 음료,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Coffee & Snack과  Dessert 39 매장이 있구요

혹시 특산물이나 여수 여행 선물을 안 사셨다면

여수 특산물 판매점에서 사실 수 있어요

여수 김을 많이 사서 가시는 편! 다들 들고 있어요

도서관도 있으니 책을 읽으실 수도 있습니다

 

탑승하러 들어갑니다

신분증 꼬옥 챙기셔야 합니다!
이런 물품 금지용품들 아셔야 하구요
검색바구니에 쏘옥 넣구
들어오시면 끝!
제가 탈 진에어 비행기입니다

 

사실 탑승수속은 다 같잖아요~

꼬옥 잊지 않고 신분증 가져오셔야 하구요

들어가셔서 소지품 검사하면 끝!

여수공항은 4Gate에다 조그마해서...

절대 길을 잃을 일은 없습니다.. ㅎㅎㅎ

 

여수 홍보물들

여수 4색에 빠지다!
널만난 세상은 아름답구나
그대와 둘이서 여수 낭만여행

 

여수를 홍보하는 많은 포스터들이 있어요

다른 것들도 있는데 기업도 보이고...

다른 지역 홍보도 많아서 딱 여수 관련만!

케이블카와 돌산대교, 빅오쇼도 그려 두었고

낭만포차와 요즘 핫한 버스킹도 표현했네요

 

너무나 아찔했던 비행

여수 하늘은 좋았지...

 

여수 하늘은 너무나 좋았어요~ 비행기도 슈웅!

아주 잘 떠서 두근반 세근반 날아가 봅니다

김포에 곧 착륙한다는 말이 나오자마자...

기장님의 승무원들 다 자리에 앉으세요!

자리에 앉아서 안전벨트 차세요! 말을 하셔요

 

그 이후부터 곡예비행이 시작됩니다...

바르르 떨기도 하구요 갑자기 쑤욱 내려가고

저는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라 재밌어하는데

옆에선 기도하고 울먹이시고... 심각했어요

김포에 비가 엄~청 많이 내려서 그랬다고 하네요

지금은 웃지만.. 그때 분위기는 심각 심각...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김포공항에 도착!

안전하게 착륙한 거에 다행이었고

비는 엄청나게 내려와서 조금 당황했어요

아.. 숙소 예약한 곳까지 가야 하는데 ㅠㅠㅠ

여수에서 김포까지 비행 포스팅 끝!

서울 다녔던 포스팅을 해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