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시내 전골맛집 지지전골마당 버섯불고기 낙지전골

by 하얀고래🤍 2022. 8. 15.
반응형

제목을 쓰니 전골만 반복되네요?

오랜만에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어 찾은
전골 맛집 지지전골 마당입니다
현지인 맛집인데 입소문이 났나 봐요

 

 

헌혈도 했겠다 몸보신도 좀 할 겸 뭘 먹지? 하다가

오랜만에 칼칼한 국물이 당겨서 찾은

현지인 맛집 지지전골 마당입니다

맛으로 승부하겠습니다!라는 글이 써져있구요

노포 느낌이 살짝 나죠? ㅎㅎ

모든 자리가 좌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참고하셔요

 

 

 

☆ 위치 : 여수시 여수시 통제영 1길 17-1
☆ 영업시간 : 아침 일찍부터 열구요 화, 수는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664-3432
☆ 주차장 : 공영주차장이나 길가, 골목에 주차하셔요

 

 

내부 모습

옛날 가게 느낌

 

딱 옛날 가게의 느낌이지 않아요? ㅎㅎ

이른 저녁시간에 갔는데도 몇 테이블 앉아 계셨구요

저희가 먹기 시작하니까 또 점점 많이 오십니다

마음대로 앉으라고 하셔서 가장 구석에 앉아봐요

방석에 앉아서 먹는 집도 오랜만이네요

 

 

메뉴판

다양한 전골들이 있어요
추천 메뉴들

 

지지전골 마당은 이름 그대로 전골만 판매해요

원래는 불낙전골을 먹으려고 왔는데

직원분들께서 버섯이 들어가면 더 맛있다고 하셔서

버섯 불고기 낙지전골로 변경!

맛을 선택하라고 하셔서 중간맛으로 합니다

 

추천 메뉴로는 소고기 부대전골도 있네요

다양한 사리들도 있어서 추가할까 고민해보구요

아! 공깃밥은 별도이니 참고하셔요

 

 

밑반찬

 

남도 하면 밑반찬 아니겠냐며.. ㅎㅎ

큰 쟁반을 가져오시더니 툭툭 내려놓으셔요

기본이 13가지 반찬이랍니다...?

편육도 있어서 좋았구요 대부분 맛있어가지고

전골이 나오기 전에 하나 둘 먹어봅니다

 

 

전골이 나왔어요

뚜껑 닫고 기다리세요
지글지글 보글보글

 

잠깐 기다리니 바로 전골이 나왔어요

사장님이 뚜껑을 툭 닫으시면서 한마디 하십니다

이따 열어줄 테니 가만히 두라구요 ㅋㅋㅋ

오.. 시크하니 매력 있으십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어주시면서

낙지부터 먹으라고 하셔요 금방 질겨진다구요

육수가 졸아가니 불은 약불로 줄여놓구요

나중엔 완전히 끄고 먹었습니다

 

 

다양한 구성!

 

이름 그대로 들어있을 건 다 들어있어요

버섯도 들었고 불고기도 들어있구요

보드라운 식감의 낙지도 있어서 좋습니다

채소들도 많이 넣어주시구 당면도 있어서 딱 좋아요

 

국물도 얼큰해서 술이 좀 생각났어요

차만 없었더라면 크흠... ㅎㅎㅎ

다음에 먹을 땐 중간맛 보단 매운맛으로 하면

칼칼하게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의 꿀팁

 

초장에다가 낙지부터 찍어먹으라는 말씀에

초장을 어디다 뿌려서 먹을지 두리번거렸더니

공깃밥 뚜껑에 부어서 콕 찍어먹으라네요

 

좋은 꿀팁은 따라 해서 먹어야죠!

낙지 제일 큰 거랑 불고기 그리고 버섯을 다 감싸서

초장에 찍어봅니다 한 입 드셔야죠? 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다 비우고 나왔답니다

볶음밥 이런 게 있었어도 좋았을 듯...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좋아요

 

직원분들의 평균 나이가 좀 있어 보여요

그래서 손맛이 좋으신 건가? 음식들이 다 맛있습니다

저녁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청소하시고 쓸고 닦으셔서 위생은 좋아요!

다만.. 화장실은 재래식이니 참고하셔요...ㅎㅎ

 

오랜만에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서 찾은 곳

여전히 맛은 좋구 현지인 맛집이니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입소문이 났는지 많이들 찾아주시더라구요

포장 주문도 가능하지 참고하시구요

다양한 전골들이 있으니 취향 것 골라 먹을 수 있는

여수 전골 맛집 전골지지 마당 드시러 오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