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철수수산에서 하모 샤브샤브, 유비끼와 삼치와 전복을 구매해서 먹었어요 REBEL BOURBON 레벨 버번도 마셔요

by 하얀고래🤍 2023. 7. 24.
반응형

복날을 맞이해서 가족끼리 몸보신하는 날 하모 유비끼와 삼치 조림, 삼계탕을 만들어먹어요 레벨 켄터키 버번위스키 후기도 있어요


오랜만에 온 가족이 다 모였어요
복날이라 몸보신하자고 잔뜩 요리를 했습니다
하모 샤브샤브 삼치 조림 삼계탕을 먹어요

 
 

 
복날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밥을 먹으려고 해요
오랜만에 다 모이는 거라 많은 요리를 해주신데요
여름엔 장어죠! 하모 샤브샤브/유비끼를 할거구
삼계탕에 전복 넣어서 만들어 먹자고 하시더라구요
 
오랜만에 여수 중앙시장에서 구매를 하기로 했고
아버지 지인이 하는 철수수산으로 향했습니다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올봄에 도다리를 먹었던 곳이죠 ㅎㅎㅎ
 
 
여수 중앙동 선어시장 철수수산 봄 제철 도다리와 광어 회 포장 (tistory.com)

 

여수 중앙동 선어시장 철수수산 봄 제철 도다리와 광어 회 포장

봄 하면 도다리죠 광어와 함께 회를 떠다가 먹었어요 봄 하면 봄 도다리를 먹는 거 아니겠어요 동생도 내려오고 오래간만에 선어시장에서 회를 떠 왔습니다 오독오독한 도다리와 광어 그리고

jck313.tistory.com

 
 
여수 철수수산을 구경해요

민어도 보이구요
병어와 구이용 삼치도 있고
광어와 장어가 있는 곳
장어도 많이 있네요

 
부모님이 어떤 걸 살지 이야기하는 동안에
여수 철수수산 물품을 구경해 봅니다
여름에 정말 맛있는 민어가 보이는데 와... 엄청 커요
가격도 그에 맞게 어마어마합니다 ㅎㅎㅎ
저거 하나 사서 먹으면... 이런 상상을 해봐요
 
고래가 좋아하는 병어도 판매하고 계시고
구이용 삼치도 싸게 판매 중이시네요
안쪽에는 광어와 장어 수족관이 있어요
주문을 하고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ㅎㅎ
바로 옆집에서 좋은 전복도 구매했어요!

 

 

깔끔하게 포장해 주신 여수 철수수산

여수 철수수산

 
철수수산이 마음에 드는 건 위생!
일단 확 트인 공간에서 회를 썰어주시고
밖에서도 깨끗하게 손질하시는 게 보이니까 좋습니다
물론 저희는 맡겨두고 다른 걸 먹고 왔지만요 ㅎㅎ
30분 정도 지나서 찾으러 갔습니다!
스티로폼에 얼음 넣어서 준비를 해주셨더라구요

 

 

여수 철수수산 삼치

삼치를 사셨다해요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습니다

 
집에 와서 스티로폼을 열었는데 보이는 삼치
헉.. 왜 이렇게 양이 많아?? 가 고래의 첫 생각
사장님이 원래 손질 비용 5천 원 받으셔야 하는데
지인이라고 빼주시고 구이/조림용으로 손질해 주셨어요
 
벌써 어떤 요리를 만들어 먹을지에 기분이 좋습니다
소분해서 냉동실에 담아 두었습니다
훨~씬 양이 많았는데 이미 옮겨서 일부분만 찍었어요
두 마리 4만 원인데 냉동실 한 칸이 가득 찼어요 ㅋㅋㅋ

 

여수 하모 샤브샤브/유비끼

하모 샤브샤브
현지인이 먹는 방법
장에 찍어먹어도 좋아요

 
여수는 하모 샤브샤브 / 유비끼가 유명해요
하루마다 장어가 싯가여서 가격 변동이 있긴 한데
사서 먹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어머니께서 육수를 내셔서 먹어봅니다
 
유비끼 먹는 방법은 간단해요
장어를 육수에 넣고 3~5초 기다리면 장어가 말려요
그럼 꺼내서 원하는 쌈재료와 먹으면 된답니다
현지인의 팁은 양파에 싸서 먹는 게 제일 맛있어요
아니면 깻잎도 육수에 살짝 데쳐서 같이 먹기
다른 곳은 가시가 많이 씹히는데 
철수수산은 칼질을 잘해주셔서 거의 느껴지지 않았어요
 

가족들과 먹으려고 산 레벨 버번위스키

REBEL BOURBON WHISKEY
맛이 좋아요

 

가족들과 먹으려고 사둔 REBEL BOURBON WHISKEY

레벨 버번위스키는 40%의 도수를 가지고 있어요

SMOOTH가 써져 있어 고르기도 했구요

맛은 스파이시한 맛이 적고 향은 풍부했어요

독한 술이다의 느낌이 없어서 오히려 좋았던 ㅎㅎ

 

달달하다는 평이 있었는데 그건 잘 못 느꼈습니다

버번 특유의 맛은 좀 떨어지는 편~

가격도 괜찮아서 다음에 또 마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데일리 버번위스키로 많이 드신다던데 이해가 됩니다

 

 

버번 위스키 전용잔 추천 레벨 켄터키 버번 위스키 글라스 패키지를 구매했어요(REBEL BOURBON) (tistory.com)

 

버번 위스키 전용잔 추천 레벨 켄터키 버번 위스키 글라스 패키지를 구매했어요(REBEL BOURBON)

REBEL Kentucky Straight Bourbon Whiskey 전용잔과 함께 구입후기입니다 가족들이 다 모여 밥을 먹으려고해요 고래는 술담당! 뭘 사볼까 고민하다가 버번 위스키 REBEL을 샀어요 가족들이랑 밥을 먹기로 했

jck313.tistory.com

 

 

시장에서 사 온 토종닭과 전복으로 만든 삼계탕

전복 가득 삼계탕

 
유비끼, 하모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나니
다음 코스로 나오는 전복 가득 삼계탕입니다
닭도 시장에서 사 와 큰 놈이거든요
오랜만에 왔다구 신경 쓰셔서 골라주신 것 ㅎㅎ
전복도 큼직한 놈으로 사서 먹었습니다

오래 삶았더니 고기도 부들부들하고 뼈랑 쏙 나뉘고

전복도 맛있어서 너무나 만족했어요

 

 

삼치조림

삼치조림

 
사온 삼치도 먹어봐야죠
삼치 머리 부분과 몸통 부분 조금 해서 조림을 했어요
너무 맛있어서 더 없냐고 가족들이 리필신청을 했던 ㅎㅎ
어머니의 조림이 정말 맛있거든요~
오랜만에 어머니표 집밥을 코스로 먹으니 행복했습니다
 
복날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가족들이 다 모였어요
하모 샤브샤브부터 전복 삼계탕, 삼치조림까지
풀코스로 먹으며 이야기도 나누구요

라벨 버번위스키까지 먹어본 하루였습니다
후식도 먹었는데 사진을 남기진 못했습니다 ㅎㅎ
너무나 즐거웠던 복날 어머니표 코스요리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