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소호동 맛집 행운마을 콩국수와 돈가스, 칼국수, 수제비 맛집 디오션 리조트 근처에 있어요

by 하얀고래🤍 2024. 5. 29.
반응형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지나가다 보면 손님이 많던 맛집 드디어 방문해 봤습니다

 
 

차를 타고 지나갈 때면 항상 손님이 많던 곳
깔끔한 인테리어도 눈에 들어왔어요
한식 맛집 행운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차를 타고 앞을 지날 때면 손님도 많은 편이고
하얀색 인테리어가 눈에 딱 들어오는 곳입니다
한 번쯤 방문해서 먹어봐야지 생각했는데
드디어 기회가 되어 행운마을에서 식사를 해요
주차는 건너편 길가에 했습니다
 
 

 
☆ 가게위치 : 여수시 소호로 461-1 1층 행운마을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0시 / 평일 15시 - 17시 브레이크 타임
☆ 전화번호 : 061-920-4486
☆ 주차정보 : 주변 골목이나 길가에 주차 
 
 

여수 행운마을 메뉴판

메뉴판
가까이에서 읽어봐요

 
여수 행운마을의 메뉴판입니다
모든 메뉴에 행운이 들어있는 게 재미있어요
검은콩과 쑥의 효능이 보이니 옛날 맛집 느낌
모든 메뉴에 행운이 들어가 있는 게 재미있습니다
어떤 걸 먹을까 고민하며 주변 분들 먹는 걸 파악해요
1인 1 메뉴를 꼭 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니
눈치 보지 말고 먹으라는 말이 참 좋았습니다
 
 

여수 행운마을 내부를 둘러봐요

손님이 많아요

 
문을 통해 들어가면 사장님처럼 보이는 직원이
큰 인사로 맞이해 주시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셨구요
점심시간 때 방문해서인지 손님이 가득했구
계속해서 손님들이 방문하는 게 와.. 여기 맛집이구나
생각을 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ㅎㅎ
혼밥도 많이 하시고 포장도 해가시더라구요
 
 

음식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과 이벤트

행운 칼국수 맛있게 조리하기
행운 수제비 맛있게 조리하기

 
행운 칼국수와 수제비를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안에서 다 만들어서 오는 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주문하시는 분들을 봤더니 냄비가 나오고
필요한 재료들이 같이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면도 셀프로 넣고 수제비도 손으로 뜯어서 넣습니다
물론 여유 있으면 사장님이 해주시기도 해요
직접 하는 게 더 재미있을 듯 ㅋㅋㅋ
행운마을 음료 이벤트도 하니 참고하셔요
 
 

기본양념도 준비되어 있어요

기본양념

 
콩국수를 판매하기 때문에 아마 설탕과 소금이 있고
음식의 간을 위해서도 있을 것 같던 양념들
칼국수가 수제비에 후추도 잔뜩 넣어야죠 ㅎㅎ
 
 

행운마을 밑반찬

행운돈가스와 밑반찬

 
먼저 주문했던 행운돈가스가 나왔어요
김치와 오이 무침이 나왔는데 김치는 고래 취향
오이 무침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ㅠ
생 오이에 고춧가루가 올라간 느낌이랄까...
순천의 유명한 곳의 오이 무침을 바라신 것 같은데
조금 더 양념이 베이고 쌔면 좋겠어요
 
 

행운마을 행운돈가스

행운돈가스
도톰해요

 
행운마을의 행운돈가스를 먹어봅니다
수제돈가스 전문점으로 특제소스를 개발했다 해서
더욱 기대를 가지고 먹어봤습니다 ㅎㅎ
소스는 맛있었구 돈가스 두께도 좋았어요
물론 고래는 더욱 두꺼운 게 좋지만요!
밥의 양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행운마을 행운콩국수

얼음이랑 같이 나와요
행운콩국수
소면인 느낌

 
시간이 좀 걸려 나온 행운콩국수입니다
재미있게 버킷에 얼음을 담아서 줬어요
시원하게 먹으려면 넣어 먹으라고 하시네요
아마 얼음이 들어가면 간이 바뀔 수 있으니
배려해 주신 느낌이라 좋습니다
차갑게 먹어야 제 맛 아니냐며 잔뜩 넣어요 ㅎㅎ
 
국내산 최상품 담백한 서리태와 고소한 백태를
혼합해 만든 콩물로 만든 서리태 콩국수
국물도 찐한 편이고 설탕을 잔뜩 넣어 먹어요
소면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했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깔끔하게 다 먹었어요

깔끔

 
시간 텀이 있게 나오고 아쉬움도 있던 메뉴들이지만
맛은 있어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ㅎㅎ
특히 콩물이 마음에 들어서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서
마지막은 달달구리하게 먹었더니 기분 좋아요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속도 편한 느낌
하나도 남김없이 먹어 배가 터질 듯했어요 ㅋㅋ
 
다른 테이블을 보니 칼국수나 수제비도 많이 드시고
해물파전에 막걸리를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두도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곤드레, 김치, 짬뽕, 갈비 만두라는데 신기신기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겠어요
여수 소호동 디오션 근처 맛집 행운마을 후기 끝!
 
 

<여수 소호동 맛집>

https://jck313.tistory.com/686

여수 소호동 오션뷰 분위기 좋은 예쁜 카페 시그마360(SIGMA 360 COFFEE)

소호동 동동다리와 장도, 웅천이 보이는 카페를 다녀왔어요 밤에 오면 예쁜 여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소호동을 다니면서 계속 보이던 카페입니다 점심을 먹고 커피를 마시려고 했는데 궁금

jck313.tistory.com

https://jck313.tistory.com/671

여수 소호동 신상맛집 38년 어머니의 손맛 오봉집 여수 소호점에서 점심특선을 먹었어요

선배님에게 추천받아 가본 정형돈 인증 맛집 오봉집 점심특선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선배님이 오봉집이 여수에 생겼다고 해요 체인점인데 정말 맛있다구 추천해 주셨습니다 점심식사 시간에

jck313.tistory.com

https://jck313.tistory.com/569

여수 소호동 현지인 추천 만두 맛집 이북식 손만두 터진만두

소호동 여수 디오션리조트 근처 맛집 비가 오거나 날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곳 터진만두입니다 비가 오거나 날이 추워지게 되어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가는 곳 여름엔 냉면도 많이 먹으러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