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국가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독학 합격 및 자격증 발급

by 하얀고래🤍 2022. 6. 24.
반응형

2022년 1회 산업안전기사 합격했어요

상반기 버킷리스트 하나를 달성했어요
자격증 하나 취득하기!
꽤나 스트레스받았지만 기쁘네요

 

큐넷홈페이지 캡처

 

올해 상반기 버킷리스트 중에

자격증 하나 취득하기가 있었어요

올해 초부터 준비해서 드디어 결실을 맺었습니다

시험 결과 나오는 날짜를 잘못 기억해서

언제 발표나오는지 계속 맘 졸이고 있었어요

왜 오늘 안나왔지? 하면서요 ㅋㅋㅋ

 

아슬아슬 턱걸이

큐넷 홈페이지 캡처

 

정말 아슬아슬 턱걸이 입니다

생각보다 추가 점수를 짜게 줬나 봐요

더군다나 신문제들도 많아서 난리였는데 ㅠㅠ

총점이 60점이면 합격인데 66점이라니...

시험 문제랑 답안이 공개되지 않으니

뭘 맞았고 틀렸는지 몰라요~ ㅠ

그래도 너무 좋습니다 ㅎㅎ

 

사실 실기 준비 기간에 너무 바빴거든요

코로나가 극심했을 때라서 회사에 확진자가 생기면

빈자리 채워야지 일은 일대로 많지...

서류 작업은 또 왜 이렇게 많은지~

 

맞아요 점수 낮은 거 밑밥 깔고 있습니다 ㅋㅋㅋ

준비기간은 너무 짧았지만 다행이에요

실기 기준 11,464명 중 3,393명 합격했네요

39.4%라니 평소보다 조금 낮긴 했네요 ㅎㅎ

 

자격증을 신청해 봅니다

큐넷 홈페이지 캡쳐
큐넷 홈페이지 캡쳐

진짜 오랜만에 자격증을 신청해 보네요 ㅎㅎ

회사에 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 돈을 받거든요!

돈 받으려고 공부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준다는데

어서 신청해서 받아야죠! ㅋㅋㅋ

 

상장형 자격증과 수첩용 자격증이 있네요

상장형은 한 번도 발행해보지 않았는데

오.. 뭔가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을 얻게 되면

저렇게 상장으로 받아서 걸어놓고 싶다.. ㅎㅎㅎ

목표는 항상 크게 아시죠오??

저는 수첩용으로 신청합니다

 

수첩용 자격 신청하기

큐넷 홈페이지 캡처
큐넷 홈페이지 캡처
큐넷 홈페이지 캡처

 

취득했던 자격증이 쭈욱 나오네요

한때 열심히 공부했던 흔적들도 보여서 좋습니다

발급받으실 자격증의 왼쪽의 박스를 클릭하시구요

수첩형을 신청하시고 다음 절차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발급 수수료가 3,100원이고 배송비는 3,010원이네요

10원은 모지...?

 

사실 기분이 너무 좋아서 먼저 신청하고 난 다음에

아! 포스팅할 걸 하며 다시 하는 중.. ㅠㅠ

그래서 중복신청 불가라고 나와있구요

선택 확인에도 산업안전산업기사가 있어요...

초보 블로거는 뭐.. 이런 실수 귀엽죠 ㅎㅎㅎ

 

자격증 발급 신청 내역 조회

큐넷 홈페이지 캡처
발급 신청 접수 완료

 

발급이 완료되면 이렇게 카톡으로 와요~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하구요

5일 정도 걸린다고 했으니까 다음 주에는 오겠죠?

받고 나면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때 또 포스팅을 해봐야지 ㅎㅎㅎ

아마 나 이렇게 공부했어요! 포스팅일 것 같네요

 

아슬아슬 턱걸이지만 독학으로 공부했고

일다니며 토막 시간 내서 합격한 저를 칭찬해요!

또 상을 준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잔뜩 하러

맛난 거 먹으러 다닐 거랍니다~

 

이제 하반기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보려 하는데요

요리 포스팅을 도전해보는 거랑

그림을.. 그려보는 거랑... 캘리그라피나

글씨 예쁘게 쓰기, 사진을 배워볼까도 싶고...

똥손이 하고 싶은 게 많네요! 다 손으로 하는 거네 ㅠ

운동도 좀 더 체계적으로 해볼까 싶어요

 

아직 정하진 않아서 쭈욱 리스트만 만들고 있어요

이 중에 몇 개 골라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올해나 하반기 목표 있으시면 공유해주세요~

좋은 거 있으면 따라 해 볼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