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국가 자격증

한국가스안전공사 특성제조 전문교육 보수과정 받고 왔어요

by 하얀고래🤍 2022. 3. 17.
반응형

전남 동부지사 교육장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교육 시설은 좋았고 강의도 좋았지만
야간근무 끝내고 교육을 받으려니 속상하고
4시간 증서를 위해 쉬는 날 공부라니....ㅠ

 

한국가스 안전공사 전남 동부지사에서

특성 제조 전문교육을 받았어요

법적사항으로 3년에 한 번

보수교육을 받아야 해서 갔습니다

4시간 교육을 받으면 돼요~

 

 

☆ 위치 : 전남 여수시 성산 2길 10-6

☆ 전화번호 :  061-682-0019

☆ 주차장 : 안전공사 앞에 주차하실 수 있어요

               사람이 많이 오니 조금 일찍 가셔요

잊고 있던 교육, 알림이 왔어요

 

사실 이 메시지가 오기 전까지는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카톡으로 알림까지 해주니 좋았어요

문제는.. 제가 전날에 야간근무였거든요

대충 계산해보니 3시간 정도 자겠구나...

왜 쉬는 날 교육이 있는 거냐 하며

메시지를 받고선 조금 우울 우울...

현대인의 필수 물약을 챙겨봅니다

 

잠을 많이 못 자기도 했고

혹시 졸음운전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도착!

 

졸리고 피곤해서 현대인의 필수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메가 커피에서 구매 후

가스안전공사로 들어갑니다~

간판은 노동조합이었네..?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ㅋㅋㅋ

올해 제가 처음 찍은 봄꽃이네요

 

교육 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주위를 둘러보니 이쁜 꽃이 폈어요!

이게 무슨 꽃인진 잘 모르지만

이뻐서 이래저래 사진을 찍어봅니다

제가 사진 찍은 올해 첫 봄꽃 같은데요? ㅎㅎ

교육장을 찾아가요

 

입구를 못 찾아서 한 바퀴 돈 건 비밀이구요

제가 수업을 들을 곳은 2층이에요

2층에 앉아서 자리를 잡았는데

아시죠? 다 뒷좌석부터 앉는 거.. ㅎㅎ

저도 나름 일찍 갔는데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앉아있으니 아래에서 출석체크를 해야 한 데서

신분증을 들고 1층으로 내려갑니다

신분증과 명부, 회사 이름을 확인 후에 

책을 나눠줍니다

오늘 공부할 교재

 

제가 받은 책은 고압가스특성 제조, 일반 제조

충전, 저장, 용기 제조, 특정설비 제조시설에 관한

전문 보수 교육입니다

이름이 참 길죠? 근데 저게 다 해당돼요 ㅎㅎ

 

수업이 시작되고 졸리지만 들어보려고

커피를 마시며 열심히 들어봅니다

하지만 첫 수업부터 법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니

관심도가 뚝뚝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3시간 정도가 법에 관한 1시간은 사고사례 공유입니다

중간중간 동영상 보여주시는데 재밌었어요

 

매번 비슷한 다양한 교육을 듣지만

법도 중요한 걸 알지만

회사에서 주로 지적이 많이 되는 사례라던가

사고사례 같은 걸 보면서 피드백이나 보완점 등을

이야기해주는 시간이 많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사무와 현장의 차이가 이런 걸까 싶습니다

 

 

조금 일찍 끝내주시긴 하셨지만

어찌 되었든 4시간 교육 후

받아낸 안전교육 이수증입니다

이걸 받았으니 회사에 제출도 해야 하고

돈 쓴 것도 청구해야 하고 일이 아직 남았네요

 

쉬는 날에 잠도 푹 못 자고 나와서

수업을 들으려니 쪼금 억울하기도 했죠

일하는 날이었으면 공가였을텐데!

그래도 수업 들으면서 좋은 내용이랑 바뀐 것도 듣고

현장에서 적용할 것들도 알아가구요

회사에서 수당도 받고 있으니 열심히 해야죠

 

2025년에 또 받으러 오라니

그때는 날짜가 좋은 날 잡히면 좋겠습니다~

덕분에 휴일을 알차게 보내게 만들어준

특성 제조 전문교육 보수과정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