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국가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필답형, 작업형 시험 보고 왔어요

by 하얀고래🤍 2022. 5. 17.
반응형

드디어 끝난 실기 자격증 시험입니다

올해 버킷리스트 중 자격증 1개 이상 따기 도전 중
직장일을 하면서 무언가를 더 한다는 건 힘들어요
더군다나 두 번이나 시험을 봐야 하다니...

 

올해만 벌써 3번째 들른 학교입니다

이젠 친근해져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도 알정도

자격증 시험 지정 학교가 바뀌면서

이 학교를 계속 오고 있는데 참 좋아요

예전엔 이랬지~ 이런 생각도 해보면서요

 

드디어 산업안전기사 실기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필답형, 작업형 시험을 봐야 하구요

주말에 하루씩 일주일 간격으로 시험이 있어요

매 주말을 쉬는 게 아닌 근무를 하고 있는데

다행히 이번엔 다 쉬는 날에 시험이 있어서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 싶어 열심히 공부해봅니다

 

국가자격 시험장

 

이 마크를 확인 하면 바로 옆 기둥을 보면

시험 보는 이름과 수험번호랑 함께

시험을 볼 시험장도 써져 있어요

이름이랑 수험번호가 기록되어 사진을 찍진 않았지만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확인 후 움직여요

 

덧신을 신어요

 

시험 보면서 가장 아깝다고 생각하는 덧신

아마 한번 사용하고 버릴 것 같은데요

많은 수험생들이 올거구 계속 쓰일 텐데...

학교 지저분하지 않게 하려고 쓰인다고 들었지만

조금 낭비가 아닌가 싶은 덧신입니다

 

필답형 시험 보러 갑시다

 

필답형 시험은 나름 괜찮았어요

서술형 문제가 나오기에 그게 좀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기사시험은 법에 관련된 문제가 있어서

이상, 미만, 수치 이런 걸 잘 써야 해요

그걸 꼼꼼히 다 외우려니 참.. 어렵습니다 ㅎㅎ

 

필답형은 14문제에 시험시간은 한 시간 반이구요

점수는 100점 중 55점을 차지하고 있어요

부분점수가 있기 때문에 모르더라도

빈칸으로 내는 것보단 뭐라도 적는 게 좋습니다!

 

일주일이 지나 작업형 시험

 

후.. 필답형 시험을 보고 난 후의 일주일은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회사일은 회사일대로 바쁘고 신경 써야 하는데

일주일 남은 두 번째 시험도 해야 하고 ㅎㅎ

잠을 줄여야죠 뭐... ㅠㅠ

마지막 실기 작업형 시험을 보러 왔습니다

 

대기했던 곳

 

요즘 학교 참 좋지 않아요? ㅎㅎ

여기는 코딩이랑 3D 모델링을 배우는 곳이라던데

캐드도 배우구요 참.. 좋아 보여요 의자도 탐나고

여기서 기초적인 신분 검사 등을 하다가

시험을 보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작업형 시험

 

시험장에 들어가니 기다리고 있는 화면

작업형 시험은 동영상을 보며 문제를 풀어요

딱 9문제 나오는데 시간은 한 시간!

배점은 총 45점입니다

 

비교적 필답형 문제보다는 쉽기도 하고

내용이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일주일 동안 준비한다고 하지만.. 

저에겐 그 시간도 부족하더라구요 ㅎㅎ

 

산업안전 응시자격을 보러 오시는 분이 많아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서류제출하기 한국산업인력공단 방문 (tistory.com)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서류제출하기 한국산업인력공단 방문

기사 자격증 실기를 준비하기 전 응시자격 취득하기 필기시험 결과가 발표되었어요 가채점이랑 비슷 이제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서 서류를 준비합니다 직접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방문하기로 해

jck313.tistory.com

 

어찌 되었든~ 시험은 끝났고 6월에 발표가 나요

합격하면 회사에서 합격 수당도 받고

제 버킷리스트를 이룬 거라 뿌듯할 것 같습니다!

독학에다가 짧은 기간 공부를 했지만

나름 잘 본 것 같아서 기대 중 ㅎㅎ

나중엔 자격증 취득 후기도 써봐야지!

 

포스팅도 쉬면서 공부에 집중하기도 했죠

이제 블로그도 예전만큼 좀 신경 써봐야죠!

오늘도 놀러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놀러 갈 테니 반겨주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