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국가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필기 가채점 결과 합격!

by 하얀고래🤍 2022. 3. 6.
반응형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기 - 필기 합격(가채점)

얼마나 마음 졸였는지 몰라요
한 과목 과락이 너무 걱정되었던
그래도 기분 좋게 성공한 자격증 시험
(독학으로 공부했어요)

 

2022년 기사/산업기사 일정표

Q-NET(큐넷) 홈페이지

 

올해 기사/산업기사 일정이에요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가

한 해 동안 자격증 하나 이상 따기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도전한 것은 산업안전기사!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3월 5일 필기시험을 봤어요 

 

시험을 보러 신청한 학교에 가요

 

들어가려는데 줄이 길어서 기다리니

입구에서 체온측정을 하고 있더라구요

QR코드 스캔이 없어진 지 꽤 되었는데

전 또 하는 줄 알고 핸드폰을 들고 서있었죠

아니면 가져와야 할 서류가 있었나? 하며 마음 졸였어요

 

체온 측정하고 나면 옆에 사진처럼

파란색 덧신을 줘요 낑낑거리며 신어봐요..

아무래도 빌려 쓰는 학교 건물이니까

밖에서 오염된 물질을 묻혀오거나

건물을 더럽히지 않으려고 신지 않겠어요? ㅎㅎ

살짝 미끄럽긴 하지만 신고 다닙니다

 

 

헥헥.. 저의 고사실은 5층 14 시험실!

생각해보면 매번 시험 보는 곳이 꼭대기예요..

긴장 좀 풀라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 전에 운동을 시켜주는 건가 싶고..

산업안전기사 시험장 확인 후

들어갑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학교

 

나름 일찍 왔다 생각했는데

벌써부터 앉아서 다들 공부하시더라구요

전 가방 무거워서 안 가져왔는데..

13시까지 오라고 해서 10분 일찍 도착했는데

시험 시작시간은 13시 30분...

 

혼자 바깥 풍경도 보고 머릿속으로 공식도 외워봐요

오래간만에 간 학교는 책상, 바닥도 많이 바뀌고

시설도 왠지 좋아 보이네요 ㅎㅎ

주의사항을 다 듣고 나서 문제지를 받고

3시간 시험 시작합니다!

 

산업안전기사 필기 가채점 결과

 

시험지예요 물론 가채점도 되어 있죠!

기분이 너무 좋아서 점수도 적어놓았어요

더 높은 점수를 받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72점만 넘으면 되니까요!

(총 120문제랍니다 60% 이상 합격)

 

사실 시험 보고 나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점수는 넘을 것 같은데 

제가 시험 보는 게 6 과목이거든요

근데 한 과목이라도 과락이 나면 불합격이에요

 

과락이 한 과목당 7개 이하로 맞으면 발생하는데

전기파트 과목 하나가 너무 애매해서

채점하기 전까지 엄청 걱정하구 고민하고...

와... 채점할 때 피가 말리더라니까요!

 

기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이 필요해요

Q-NET(큐넷) 홈페이지

 

제가 본 기사시험은 응시자격이 필요해요

이제 합격 문자가 오면 

응시자격 제출서류를 관리공단에 제출해야 하는데

유자 직무분야로 저는 신청할 예정이에요

음.. 8번이나 9번이 되겠어요

오랜만에 재직증명서를 신청해야겠네요..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따려다 보니

생각보다 변수가 많아서 

공부할 시간도 부족하고 암기도 잘 안되고

왜 직장 다니기 시작하면 공부하기 어렵다는 걸

이번에 확실히 깨달았어요

그래도 아랫단계의 자격증이 있어서 좀 수월했죠..

 

이제 실기를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제출서류 준비 잘해서

응시자격도 취득해야하구요 ㅎㅎ

정말 소소한 저의 일상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일 년 목표로 자격증 하나씩 따 보시는 거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