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광양, 하동 여행

광양 매화축제 개화현황 및 주차장과 셔틀버스, 리버마켓 소개

by 하얀고래🤍 2023. 3. 17.
반응형

제22회 광양매화축제가 열렸어요

 
 

광양 매화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쉬는 날 꽃구경하러 놀러 갔어요
주차장과 셔틀버스, 리버마켓을 소개해요

 
 

 
광양에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를 해요
평일 쉬는 날 꽃구경을 하러 갑니다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개화율이나
현재 주차장이나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가면 좋아요~
 
 

셔틀버스

광양시청 홈페이지 캡처
광양시청 홈페이지 캡처
리버마켓


앞서 다녀오신 분들이 차가 정말 많아서
주차하는데 힘이 들었다는 말을 들었어요
평일인데 설마?? 했지만 정말 많습니다ㅠ
축제장에서 알려주는 주차장은 4군데!
그중에 무료주차장인 둔치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장도 넓고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요


리버마켓

리버마켓


주차장은 5군데 정도 되는데
1 주차장이 셔틀버스랑 가깝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가는데 천막이 보여요
뭐 하는 곳이려나 확인하니 리버마켓!
다양한 먹거리와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셔틀버스를 타러 가는 길에 있으니 구경하며 가봅니다


리버마켓 이벤트

리버마켓 이벤트
카메라 페이퍼토이


리버마켓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당일 150명 한정으로 하는 이벤트인데
리버마켓에서 구매 후 영수증이나 구매내역을
SNS에 올리면 카메라 페이퍼토이를 받을 수 있어요
조립하는데도 재미있을 것 같구 인테리어로도 쓸듯!


가게들을 구경해요

사과와 사과즙
다양한 매대가 있어요
와인과 뱅쇼


사과와 사과즙을 파는 곳도 있구요
와인과 뱅쇼도 판매합니다!
시음을 할 수 있었는데 사과는 맛있어요~
와인류는 운전 때문에 못 먹었어요..


달콤공장


강정이랑 수제청을 파는 곳인데요
손님이 아는 척하시며 저번 샘플을 먹었는데
그건 판매의사가 없으시냐며 이야기를 나누어요
와..  인싸들은 이런 느낌인가 싶지만ㅋㅋㅋ
활동하시는 카페에서 꽤나 유명한 곳인가 봐요~


가족농원에서 꽃도 팔구요
돌배집에서 에이드도 판매
주인은 없지만 비싼 칼을 팔구요
광양 호랭이언니는 곶감을 팔아요


시식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곳들
수제청은 어디든 다 맛있어서 구매할까 싶어요ㅎㅎ
지금부터 구매하면 짐이니까 올 때까지 생각나면
사기로 했는데 5시쯤 되니까 문을 닫아서 아쉬운..
호랭이 언니의 곶감과 말랭이 시식도 맛있어요!


열번째 마켓인가봐요
커피와 음료 디저트
모과나무 작업실
오디유
자담화 커피
OKI FARM FOOD
사과즙

 
음료와 음식도 판매해요
본 축제장보다는 가격이 싼 편이었구요
사장님들도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시식할 수 있어서 재밌던 것 같아요ㅎㅎㅎ
주말이 아니라 기대하신 만큼의 수익은 못 냈는지
상점 주인들끼리 주말엔 잘 되겠죠? 하는 말씀이
마음 아프기도 했습니다ㅠ
막걸리를 많이 사 드시더라구요~ 맛있나 봐요


광양의 봄 다시 만나는 매화

글씨 참 예뻐요
셔틀버스 승하차장
내렸어요!


리버마켓에서 구경을 하며 도착한 곳
셔틀버스 승하차장입니다!
시간에 딱 맞게 와서 기다림 없이 바로 탑승했어요
한 시간에 3~4대 정도 운행한다고 해요
약 10분 정도 버스를 타면 본 축제장 근처에 내려주구요
도보로 15분 정도 걸으면 축제장에 도착할 수 있어요

광양매화축제 무료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려고 걸으며 리버마켓도 구경해요
오후에 갔더니 다시 돌아올 땐 문을 닫고 계셔서
원하는 건 구매하지 못했지만 재미있었어요!
다음 포스팅은 매화축제 사진으로 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