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광양, 하동 여행

광양 매화축제 봄꽃구경코스 매화마을 안내도 행사장 둘러보기

by 하얀고래🤍 2023. 3. 18.
반응형

광양 매화축제를 둘러봐요

 

 

평일에 왔는데도 사람이 많네요
매화는 아름답게 펴서 너무 예뻤습니다
인생샷도 남겨보려 사진도 많이 찍어요

 

 

셔틀버스에서 내렸어요


평일의 오후라서 관광객이 적을 줄 알았는데
와..  오늘도 엄청나게 많아요!
평일이 이정도면 주말은 얼마나 더 많을지... ㅎㅎ
셔틀버스에서 내려서 보이는 섬진강~ 이뻐요
강변을 따라 사복사복 걸어서 행사장으로 가봅니다
주변에 먹거리도 보이구 강아지들도 많네요

 


축제장 안내도와 이벤트

안내도
버스킹


다른 이벤트들도 많이 하는데 우선 보이는 것!
축제장 안내도와 주차장,  주행사장 안내도가 있어요
코스는 총 5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사랑으로 - 0.6km 약 30분
낭만으로 - 0.45km 약 25분
소망으로 - 1km 약 30분
추억으로 - 1.4km 약 60분
우정으로 - 1.2km 약 60분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원하는 코스를 타면 될듯!
금토일에는 청춘 버스킹도 하네요~

 


매화마을을 구경해요

매화마을
이 길이 아니었어...
돌담에 핀 매화
이쁘죠!


저희는 한시간 정도 코스를 생각하고 걸어봐요
이정표가 없어서 어디가 코스 시작이지 하며
걷고있는데 많은 분들이 여기 오르막을 오르시더라구요
여기가 맞나보다~ 했는데.. 아니었습니다ㅋㅋㅋ
물론 이쪽으로 가셔도 매화구경은 가능!
조금 더 앞에가면 표지판이 있더라구요 돌아오며 발견...


조화도 예쁘더라구요
홍매화
홍매화
이쁘네용


너무 복슬복슬 이쁜 꽃이 펴서 찍으러 갔는데
조화라니... ㅎㅎㅎ 조금 뻘쭘...ㅠ
박물관이었나 근처 홍매화가 이쁘게 폈는데
여기도 포토존이 되었습니다! 줄서서 찍어요~
이뻐서 사진으로 남겨봐요

 


인기있는 먹거리

매실아이스크림
매화솜사탕


이런곳에 와서는 먹는게 남는거죠!
물론 저희는 사먹진 않았지만 말이죠ㅎㅎ
2500원에 먹은 기억인데 벌써 4500원이된...ㅠ
줄서서 먹던 매실 아이스크림이었구요
요즘 기계가 만들어주는 솜사탕이 유행이던데
귀여운 아가들이 하나씩 들고다니니 더 귀여워요ㅎㅎ

 


매화마을 안내도와 구경

매화마을 안내도
산에 예쁘게 매화가 폈어요
둘레길을 돌아봐요
섬진강 풍경 사진
장독대가 이뻐보여요
여기서 사진 많이 찍었어요
동산도 예쁘네용


점점 가려고 했던 길은 잊어가고...
최근에 광양매화마을 다녀오신 분들을 보면
쫒비산을 오르시더라구요 그게 기억나서 갔다가
음..  둘레길을 돌기 시작했습니다ㅋㅋㅋ
산책하러 왔다가 난이도가 조금 상승한 느낌...
그래도 이곳저곳 핀 매화들이 너어무나 예뻐요

 


청매실농원

왕대숲이야기
매화밭
복슬복슬
저기 멀리도 많이 폈어요
이쁜건 한번 더
동백꽃을 찍는 멋진 분

 

왕대숲을 지나면서 대나무를 구경하고

청매실 농원에 많이 펴있는 매화나무 아래에서

이런저런 많은 사진을 찍어봅니다 ㅎㅎ

어떻게 찍어도 예쁜 꽃들이 가득하니 너무 좋아요

80년대(?) 스러운 사진도 찍어보구요

가지를 살짝 당겨 귀에 거는 포즈도 취해봐요

 

멀리 섬진강까지 매화 꽃이 가득 펴있어서 멋졌고

엄청나게 큰 사진기를 들고다니시며

사진을 찍으시는 프로사진가분들도 계셨어요

제가 생각하지 못한 구도에서 찰칵 찍는데

어떻게 결과물이 나오는지 궁금궁금

캐리커쳐나 풍경 그리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먹거리 동산

먹거리동산
여길봐도 매화꽃
저길봐도 매화꽃

 

꼭대기 집에 도착했어요 여기가 마지막이라는데...?

이정표가 없으니 어디로 가야할질 모르겠어요 ㅎㅎ

저 밑에 사람이 있으니 따라가보자며 내려가봅니다

매화 농원을 따라 내려가면 길이 나오겠지 하면서요

제가 잘못 온 것일지도 있지만.. 안내가 좀 아쉬운 ㅠ

 

 

다모 촬영지

다모촬영지
저기 위에서 사진을 많이 찍어요
요기 물가에서도 한장씩 찍으시네요

 

어딘지 모르고 내려가다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가봐요

엇! 여기가 다모촬영지라고 해요~

우리도 찍어볼까? 했는데 길게 선 줄... 포기해요 ㅋㅋ

밑에도 작은 연못이 있는데 인증샷들 많이 찍더라구요

여기도 길~게 줄이 서있어서 패스 ㅎㅎㅎ

목도 마르고 다리도 좀 아팠거든요...

 

 

팔각정

저기도 포토존!
드디어 보이는 팻말
주차장으로 걸어가요
캬 제가 원하던 사진
이건 무슨 매화지???

 

팔각정도 줄서서 오래 기다려야 인증샷을 찍는다해요

멀리서라도 한장 남겨서 내려가봅니다 ㅎㅎ

갑자기 보이는 종이 팻말 오! 여기로 가면되나봐하며

발걸음 가볍게 내려가봅니다 ㅎㅎ

 

딱 제가 찍고 싶던 길게 늘어진 매화나무도 있구요

처음보는 길쭉길쭉 매화나무도 구경해봐요

해가 지지 않았으면 더 이뻤으려나~ 아쉬워라

 

 

웃겨서 찍은 카라카라

맛 없으면 죽여주세요?! 헉...
여기도 많은 음식을 팔아요
저기 품바가 우릴 애타게 찾았던 ㅎㅎ

 

내려가는길에 소규모 행사장을 방문했어요

카라카라 오렌지가 신기해서 찍어봤습니다

자몽과 오렌지가 만나면 카라카라가 된다나요 ㅎㅎ

맛없으면 죽여주세요라는 살벌한 문구도!

 

다양한 먹거리가 여기도 있구요

저기 안쪽에 품바가 공연을 하는데 구경했더니..

여기 들어오라고 앉으라며 계속 찾아요 ㅋㅋ

저희가 입고 있는 옷을 말해서 조금 부끄러웠던...

 

 

주행사장

하동에서도 엑스포가 열려요
매돌이
매돌이래요~

 

5월달에는 하동에서 차축제를 한다고 홍보중!

중간중간 이쁜 홍보지들이 광고중! 여기도 가봐야지

엄청 큰 인형이 있길래 가봤더니 매돌이가 있네요

초록초록 싱그럽고 귀여운 매실이래요 ㅎㅎ

 

광양 매실의 매와 남자아이 돌이를 합쳐 만든 이름

광양 유튜브 채널 오롯이 광양에 나온다해요

유튜브가 있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영원한 10살이라니 귀엽네요

 

 

둘러봐요

이곳이 500원 더 싸네요!
인기 많던 카페
매화빵과 수제청
다양한 먹거리들
광양기념품

 

주 행사장도 많은 것들을 판매해요

다른 곳보다 여기가 좀 더 싼 느낌???

큰 차이는 없지만요 ㅎㅎ

광양 매화빵이나 매실붕어빵이라던지

매실막걸리 같은건 좀 먹고 싶었는데... 아쉬워요~

 

 

집으로 가야죠

섬진강 한번 보구요
셔틀버스 승차장으로 왔어요
버스를 타봅니다
광양시청 홈페이지 캡처

 

이제 셔틀버스를 타고 차가 있는 곳으로 가야죠

광양매실축제에서 가장 신기했던것은

반려견들이랑 정말 많이 오셨다는 거!

다들 관리 잘받아서 귀엽던지... 부럽더라구요 ㅎㅎ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어요

 

아! 꼭 편한 신발을 신고 오셔요

구두나 하이힐, 높은 신발 멋부린다고 신고오셨다가

넘어지고 미끄러지고 다치시는걸 많이 봤어요

같이 가시는 분들도 고생하구 본인도 진짜 고생...

이쁜 것도 좋은데 꼭 편하고 안전한 신발 신으셔요

그리고 도 하나 챙겨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드셔도 좋지만 꽤 비싸거든요~

 

2023년 광양매화축제 봄꽃구경 후기 끝!

 

광양 매화축제 개화현황 및 주차장과 셔틀버스, 리버마켓 소개 (tistory.com)

 

광양 매화축제 개화현황 및 주차장과 셔틀버스, 리버마켓 소개

제22회 광양매화축제가 열렸어요 광양 매화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쉬는 날 꽃구경하러 놀러 갔어요 주차장과 셔틀버스, 리버마켓을 소개해요 광양에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를 해요 평일 쉬는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