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광양, 하동 여행

광양 중마동 생생정보 현지인 맛집 옛날 오징어볶음 돌산갓김치찜 세림식당

by 하얀고래🤍 2023. 3. 19.
반응형

좋은 식재료로 승부하고 친절한 이순신 대교 먹거리 타운 광양 로컬맛집입니다

 

 

광양을 놀러 가는데 매콤한 음식이 당겨요
검색하다 발견한 13년째 가족들이 운영하는
중마동 로컬맛집 세림식당을 발견했어요

 

 


점심시간에 손님들이 한바탕 쓸고 가셨나 봐요
자리마다 빈 그릇이 가득합니다ㅎㅎ
한시쯤 왔는데 거의 모든 자리가 그릇이 있네요
홀에도 자리가 있구 방에서 프라이빗하게 먹을 수 있어요
들어서자 맛있는 향이 나서 배가 고파와요
친절하게 직원분이 맞이해 주시니 좋습니다

 

 

 

☆ 위치 : 광양시 발섬 4길 18
☆ 영업시간 : 일~금 10시 - 20시 30분 /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362-0795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골목에 주차하셔요

 

 

내부를 둘러봐요

내부를 둘러봐요


점심시간에 한바탕 다들 드시고 가셨나 봐요
자리마다 빈 그릇이 가득합니다ㅎㅎ
한시쯤 왔는데 거의 모든 자리가 그릇이 있네요
홀에도 자리가 있구 방에서 프라이빗하게 먹을 수 있어요
들어서자 맛있는 향이 나서 배가 고파와요
안쪽 자리로 안내받아서 앉아봅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베스트메뉴는 옛날오징어볶음과 보리밥이구요
돌산갓김치찜과 대구목살찜이 메인이네요
각 메뉴별로 설명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어봐요
사이드메뉴도 있어서 눈여겨봅니다
포장해 가면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싸게 먹을 수 있네용
근처에 사시면 포장도 가성비 좋을 듯!


밑반찬

밑반찬이 나와요


자리에 앉으니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부침개가 나오니까 향이 너무 좋아요!
거기에 잡채에 미역줄기 그리고 병아리콩까지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나오네요ㅎㅎ
전체적으로 간은 쪼꼼 고래의 입에는 쌔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어서 거의 다 먹었답니다
냉콩나물국과 김치도 맛있어요


메인등장

메인등장
옛날오징어볶음
오징어가 커요!


밑반찬을 먹으며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메인메뉴 오징어볶음이 등장했습니다!
오징어가 크니 집개와 가위를 이용해 잘라서
취향에 맞게 먹으라고 안내해 주시네요
저는 통으로 먹는 게 좋아 그냥 먹으려 했는데..
생각보다 더 크네요??? ㅋㅋㅋ 반씩 잘라먹었어요


하이라이트 비벼먹기

필수재료 김과 참기름
덮밥을 만들어서 비벼요
한입 드셔야죠?


어느 정도 야채랑 오징어를 골라먹다가
이제는 하이라이트! 보리밥에다 비벼먹어야죠
필수재료인 김과 참기름을 듬뿍 넣은 다음에
오징어볶음을 적당히 잘라 비벼봅니다
캬..  김과 참기름도 이미 치트키인데 매콤까지 더해지니
이거 바닥에 구멍낼기세로 슥슥 다 긁어서 먹었습니다


다 먹었어요

바닥까지 슥슥 긁어봐요


다 먹은 그릇은 좀 부끄럽던데 맛있다고 자랑 중
양도 많고 적당히 매워서 딱 좋았습니다ㅎㅎㅎ
특히 오징어가 큰 게 왜 이렇게 좋던지~
맛잘알분들은 여기에 라면사리도 추가해서 드시던데
오징어볶음 소스에 면? 당연히 맛있을 듯!!!
저희는 양이 꽉 차서 도전하지 못했어요ㅠ
된장찌개나 고등어구이도 추가해서 드시더라구요

대구목살찜이랑 여수돌산갓김치찜도 많이 드시던
13년 동안 가족들과 자리를 지켜온 로컬 맛집
간이 살짝 쌔긴 했지만 밥이랑 먹으니 딱 맞구요
생생정보에 나올 만큼 유명한 맛집이 되었네요~
광양 매화축제나 선암사 오실 때 세림식당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