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중앙동 선어시장 철수수산 봄 제철 도다리와 광어 회 포장

by 하얀고래🤍 2022. 4. 18.
반응형

봄 하면 도다리죠 광어와 함께 회를 떠다가 먹었어요

봄 하면 봄 도다리를 먹는 거 아니겠어요
동생도 내려오고 오래간만에 선어시장에서 회를 떠 왔습니다
오독오독한 도다리와 광어 그리고 아껴둔 술까지 대방출!

 

동생에게 좋은 일이 생겨서

기쁜 마음으로 회 파티를 하기로 결정!

오랜만에 갔던 중앙선어시장입니다

실제로 새벽에 날짜 맞춰 가시면

경매도 열리고 해산물도 많고 재밌는 곳이에요

 

가장 첫 집 철수수산입니다

 

전 사진을 보셨지만 바로 첫 집이에요

물론 부모님 지인이 운영하는 집이긴도 하구요

전화해서 주문을 해두고 가지러 갔어요

가게 상호명을 보고 사장님 이름이셔? 했더니

안에서 사장님이 제 이름맞습니다하셔서 당황.. ㅎㅎ

 

깔끔한 청결상태 좋아요

 

내부는 정말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있어요

들어가자마자 박스를 받고 나오느라

한 장뿐이지만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시더라구요

안쪽에 고기들도 있었고 바닥 청소 중이셨어요

위생이 가장 중요하죠!

회 썰어주시고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집입니다

 

봄 도다리와 광어회!

 

따란~ 이게 10만 원어치의 회입니다

봄 도다리가 상당히 비싸다고 하는데

지인 찬스로 싸게 먹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오른쪽 뼈꼬시로 썰어주신 게 도다리

왼쪽 하얀 생선 살들은 광어입니다

 

 

요즘은 이런 양념장도 주니까 좋아요

와사비랑 간장 된장 초장까지

정직한 참맛 회 모둠 양념장!

밖에서도 먹기 편하고 치우기도 편하구요

물론 집에서 먹어서 다른 양념장에 먹은 건 비밀!

 

이 상추엔 슬픈 전설이 있어...

 

이 상추에는 슬픈 소식이 있어요..

우리 마음씨 좋은 아버지께서 길을 가시다가

노상으로 상추 파는 할머님에게 구매하셨습니다

2천 원인데 한 봉지 더 줄 테니 3천 원 달라하셔서

약간 강매식으로 사 오신 상추..

 

엄청 커요!! 양도 많구요 ㅋㅋㅋ

언제 다 먹을 거냐고 잔소리를 들으시긴 했지만

이런 게 사람 사는 정 아니겠냐며 웃어봅니다

혹시 몰라서 깨끗하게 씻어봅니다

할머니들 건 신선해서 가끔 달팽이가...

 

자 입 벌리세요 쌈 들어갑니다

 

자. 아~ 하세요 ㅎㅎ 쌈 들어갑니다

도다리를 듬뿍 넣어서 와사비 조금에다가

간장 조금 찍구 쌈을 싸 먹으면 진짜 맛있죠!

물론 전 쌈을 좋아하지 않지만.. 본연의 맛이 좋아요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매력적인 회였어요

 

광어도 쫄깃쫄깃 대광어를 썰었다 하시던데~

가족들이 회를 정말 좋아해서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답니다 ㅎㅎ

 

매화 깊은 밤과 화주

 

기억나시나요~제가 술담화에서 받은 술들

그중에 매화 깊은 밤과 화주를 꺼냈어요

매화깊은 밤은 매취순과 비슷하게 매실향이 나구요

도수도 낮고 맛있어서 금방 먹었어요

 

화주는 홍삼향이 조금 나면서 도수도 높아서

입에 오래 머물다가 목 넘김에 화한 느낌이 좀 나요~

딱 저 표현이 맞네요

입가엔 진한 풍미를 남기고

가슴엔 아름다운 꽃을 품다

사진 찍는다고 왼손으로 짠 하다가

잔소리 들은 건 비밀! 그래도 너무 좋아요 ㅎㅎ

 

이번 마신 전통주가 궁금하시다면~

https://jck313.tistory.com/35

 

술담화 3월 담화박스 (매화깊은밤, 화주 264, 청포도와인 절정) 전통주 정기구독

2022년 3월 술담화 3월 담화 박스가 왔어요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에서 3월 담화 박스가 왔어요 새로운 술을 마시고 같이 오는 담화피디아가 재밋어 구독중이에요 무엇보다도 가족들이랑 새 술

jck313.tistory.com

 

자 이것에 1부입니다 2부도 준비가 되어있죠!

다음 포스팅에서 쓰려고 합니다 ㅎㅎ

평상시엔 적당히 혹은 적게 먹다가

대식가인 가족이라서 각 잡고 먹으면 진짜 많이 먹어요

그래서 너무나 좋은 우리 가족!

봄인데 제철 음식인 봄 도다리 회 한번 드셔야죠?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