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진주 여행

경남 진주 헌혈의집 진주센터 운영시간 정보와 이벤트 전혈 헌혈을 했어요

by 하얀고래🤍 2023. 10. 18.
반응형

부산에서 못한 헌혈을 진주에서 헌혈한 고래입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한 진주센터예요

 

 

부산여행 때 감기에 걸려 헌혈을 못한 고래
경남 진주에 헌혈의 집이 있더라구요
헌혈의 집 진주센터 이용후기입니다 



 

올여름 부산여행 중에 헌혈을 하고 싶었는데

감기에 걸려 약을 먹고 있어 못했거든요

경남에 헌혈의 집이 어디 있나 검색을 해봤더니

진주에 있어 놀러도 갈 겸 헌혈도 하러 왔습니다

요즘 새로운 지역에서 헌혈하는 게 재미있더라구요

각 헌혈의 집 센터마다 분위기가 달라서요 ㅎㅎ

 

 

<부산 헌혈의 집 남포센터>

부산 헌혈의 집 남포센터 부산 남포동 헌혈의 집에서 전혈을 했어요 (tistory.com)

 

부산 헌혈의 집 남포센터 부산 남포동 헌혈의 집에서 전혈을 했어요

부산 남포동에 놀러 와서 전혈 헌혈을 했습니다 고래는 감기 기운에 못했지만요 부산에 놀러왔는데 헌혈 주기가 된 것 같아요 레드 커넥트로 확인하니 가능한 날입니다 부산 남포동 헌혈의 집

jck313.tistory.com

 

 

 

☆ 위치 : 경남 진주시 진양로호 526 명원빌딩 8층
☆ 영업시간 : 평일 10시 - 19시 / 주말 및 공휴일 10시 - 18시
☆ 전화번호 :055-745-2611
☆ 주차장 : 지정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말에는 청소년 수련관, 교육지원청에 주차하셔요

 

 

헌혈의 집 진주센터 위치와 주차장

명원빌딩 8층에 있어요
지정주차장

 

헌혈의 집은 빌딩의 8층에 있어 신기했습니다

주말이라 입구가 잠겨있는 곳이 있어서

처음에 어디로 들어갈지 몰라 헤매었던 건 비밀...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8층까지 타고 오시면 됩니다

올라오면 높은 뷰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지정주차장은 공영 2주차장과 그 앞 쉼터 주창장인데

주차권을 꼭 받아오셔야 합니다!

주말에는 청소년 수련관이나 교육지원청에

주차를 하고 오시면 공짜라고 해요 ㅎㅎ

고래는 이걸 알고 교육지원청에 주차하고 왔습니다

 

 

경남 헌혈의 집 진주센터에 들어왔어요

짐보관함
전자문진

 

8층에 위치한 헌혈의 집 진주센터를 들어왔어요

바로 앞에 짐 보관함이 있으니 무거운 짐이나

캐리어 등이 있다면 보관하시면 되구요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이용해서 예약하시면 편하고

하지 않으셨으면 전자문진부터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 상담을 위해 번호표를 뽑아주세요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tistory.com)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헌혈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어플 레드커넥트 헌혈 예약부터 결과까지 볼 수 있는 어플 다양한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헌혈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죠! 헌혈을 하기 전 문진을 받다 보

jck313.tistory.com

 

 

헌혈의 집 진주센터 문진실

문진실

 

헌혈의 집 문진실입니다

점심은 잘 드셨는지 물어보시면서 혈압도 재구요

채혈도 해서 헌혈할 수 있는 몸인지 체크도 합니다

다른 곳과 달리 다양한 질문을 해서 신선했던 ㅎㅎㅎ

 

수치가 다 정상범위라 헌혈 할 수 있다고 해요

어느 팔로 할지 정하면 그 손에 밴드를 감아주십니다

헌혈하기 전에 물은 많이 마셔 주시구요

화장실도 미리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헌혈의 집 진주센터 내부를 둘러봐요

주말인데 사람이 많아요
체혈실
체혈실
체혈실

 

문진을 마치고 차례를 기다려봅니다

주말인데 헌혈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서 신기했어요

고래가 주말 헌혈을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도 ㅎㅎ

가족 단위나 커플들도 많이 와서 헌혈을 하던데

아이에겐 좋은 경험일거구 다들 보기 좋더라구요

멋지게 혼자 오셔서 헌혈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헌혈의 집 진주센터 기념품

기념품
기념품

 

헌혈의 집 진주센터의 헌혈자 기념품입니다

전혈/혈소판과 혈장 기념품으로 나뉘는데요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전혈/혈소판 헌혈 시

1+1로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기념품을 고르셔도 좋구요

헌혈 기부권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3초의 찡그림 전혈 헌혈 완료

헌혈 완료
기념품을 받았어요

 

헌혈을 하려고 바늘을 꽂아주시는데 숙련자이신지

부드럽고 하나도 아프지 않게 넣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웃기고 재미있던 상황이 있었는데요

헌혈하기 전 다시 한번 개인 신상정보를 물어보는데

사투리를 안 써서 그런지 말할 때마다 다들 쳐다보시던...

아니면 고래가 사는 곳의 사투리를 썼나? ㅎㅎㅎ

 

3초의 찡그림이 끝나고 주먹 운동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는 빠르게 헌혈이 끝납니다

부산에서도 신기했던 아이스팩을 붙여주시네요

또나가 할 때 부러웠는데 고래도 해봅니다!

잠깐 휴식을 취하고 5분 더 휴게실에서 쉬는데요

그때 과자랑 음료수, 헌혈 기념품과 증서를 받았어요

오늘도 뿌듯 뿌듯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이벤트

도서증정 문화이벤트
경남로봇랜드 이벤트
헐혈장학생 표창제도
한가위 맞이 헌혈 프로모션
군입대 헌혈 가산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쉬면서 구경했습니다

도서증정 문화이벤트와 헌혈 장학생 이벤트도 있구요

경남 로봇랜드 할인권과 군입대 가산점도 소개해요

레드커넥트 헌혈 어플을 이용하시면

이벤트가 다양하게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추천!

 

고래와 또나는 전국의 헌혈의 집을 다녀보려구요

타이밍만 맞다면 놀러 간 지역에서 해보려고 해요

일 년에 전혈은 6번이니까... 엄청 오래 걸리겠지만

또 재미난 추억이 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내부 시설도 깔끔해서 좋았던

경남 헌혈의 집 진주센터 전혈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