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진주 여행

경남 진주 진주성 한옥카페 추천 예쁜 정원이 있는 수류헌 핸드드립 커피 맛집

by 하얀고래🤍 2023. 10. 19.
반응형

진주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는 현대 미술과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곳

 

 

경남 진주에 놀러 와 맛난 점심을 먹고
커피가 마시고 싶어 카페를 검색해 봐요
한옥카페와 정원이 있는 수류헌입니다

 

 

외부 인테리어가 이뻐요


맛있는 점심을 먹고 헌혈도 하고 나니
달달한 간식과 커피가 당깁니다
주변에 좋은 카페가 있는지 검색하다가 발견한
경남 진주에 떠오르는 명소가 되고 있다는 곳
예쁜 정원이 있는 한옥카페 수류헌을 가기로 해요

 

 

<점심은 여기서 먹었어요>

진주 현지인 추천 원조 냉면 맛집 하연옥 본점 진주 유등축제 맛집 내돈내산 후기 (tistory.com)

 

진주 현지인 추천 원조 냉면 맛집 하연옥 본점 진주 유등축제 맛집 내돈내산 후기

진주 냉면의 원조 70주년을 넘어 3대째 운영하는 하연옥 본점을 방문했어요 진주냉면의 원조라 하고 방송도 많이 나온 곳 3대째 전통방식을 고수해서 만드는 냉면집 오랜만에 방문한 하연옥 본

jck313.tistory.com

 


외부 인테리어부터 마음에 들었는데요
100여 년 된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 같아요
예쁘게 정원도 가꾸고 계셔서 좋았습니다
알전구가 있어 밤이 되면 더 예쁜 사진이 나올 듯ㅎㅎ

 

 

☆ 가게위치 : 경남 진주시 비봉로 39번길 16
☆ 영업시간 : 일요일은 5시까지 정확한 건 몰라요
☆ 전화번호 : 070-8199-6011
☆ 주차장 : 공영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하셔요

 

 

경남 진주 한옥카페 수류헌 메뉴판

수류헌 메뉴판
홈메이드 브라우니
홈메이드 스콘


수류헌은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메뉴가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와 다양한 차와 음료도 판매 중
디저트로는 스콘과 브라우니를 판매하시는데
다 Home made라고 적혀 있습니다 ㅎㅎ 맛있겠당


정원 있는 카페 수류헌을 둘러봐요

카운터 및 음료제조
다양한 식기와 냅킨
탐나는 것들이 있어요


카운터에서는 남자 사장님이 직접 원두를 갈고
커피를 내리시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구요
예쁜 식기들과 냅킨 등 다양한 소품들이 있어요
탐나는 게 있어서 한참 바라본 건 비밀 ㅎㅎ


분위기가 참 좋은
저희가 앉은 자리
바깥 정원이 보여요


생각보다 많이 넓지 않았지만 좌석은 꽤 있었고
의자나 식탁 등이 앤티크 해서 고즈넉한 분위기입니다
거기에 곳곳에 배치된 소품들도 마음에 들구요

내부에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단체손님도 있었구요 ㅎㅎ
선택한 자리는 통로에 위치해 손님들이 지나다니긴 해도
바깥 정원이 보이는 곳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 한편

로스팅한 커피원두는 7일 이내 가장 맛있고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해요
수류헌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커피에 대한 신념!
자리에 앉아있으면 직접 가져다주신다고 해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냅킨 마음에 든당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핸드드립 전문점에서 수류헌이란 가게이름으로
메뉴가 있다면 시그니처 메뉴일 거라며 ㅎㅎㅎ
같이 수류헌 블랜딩을 두 잔 주문했구요
Home made 브라우니도 주문했습니다

심플한 포크 밑에 있던 고양이 그림의 냅킨...
마음에 들어서 집까지 가져온 건 비밀입니다ㅋㅋㅋ
영어로 적힌 문구도 뜻이 좋네요~
고양이가 나를 좋아해 주다니!!


홈메이드 브라우니

브라우니
한입 드셔용


집에서 만든 수제 브라우니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에 비해 조그마해서 아쉽긴 했지만
쫀득하고 달달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ㅎ
플레이팅도 이쁘게 해주시고 식기도 마음에 들었던!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먹을걸 ㅠㅠ 더 맛있을 텐데


수류헌 블랜딩 핸드드립 커피

멋진 풍경과 마셔요


어디선가 들은 기억으로 핸드드립 커피는
따뜻하게 먹어야 진 묘미를 알 수 있다던데...
날이 더웠던 터라 아이스만 생각났습니다 ㅎㅎㅎ
산미가 살짝 있구요 향이랑 맛은 좋았습니다
다른 커피들도 맛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진주성 근처 골목에 위치한 정원 있는 카페입니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한옥카페인데요
안쪽에 전시를 해둔 공간이 있으니 구경하셔도 좋을 듯
사진을 찍어도 되나 몰라 찍진 않았습니다ㅠ
핸드드립이라 메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당~
예쁜 식기와 엔티크한 소품들로 내외부 인테리어가 훌륭한
경남 진주 카페 추천 수류헌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