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여수 생막걸리와 톡톡 스파클링 밤술을 돼지고기 통목살 김치찜이랑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3. 11. 11.
반응형

날도 추워지고 따뜻한 김치찜에 막걸리가 당기던 날이었어요

 

 

날도 추워지고 밤도 깊어져가요
갑자기 김치찜이 먹고 싶어 요리하는데
김치찜엔 막걸리가 빠질 수 없죠

 

 

 

날도 쌀쌀하고 비도 내린 날에 저녁을 먹어요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두부도 먹어야 하구요

고기도 좀 남았던데... 김치찜이 당기더라구요

저녁식사 거리로 통목살을 좀 더 사면서

막걸리도 같이 구매해서 집에 도착했습니다

오랜만에 김치찜에 막걸리를 먹어봐요

 

 

두부와 김치

두부와 김치

 

커다란 두부 한 모가 있어서 두부김치를 했습니다

사실 김치찜 위에 살포시 올렸다가 건진 거죠 ㅎㅎㅎ

김치가 잘 익었고 두부랑 궁합이 정말 좋아서

이렇게만 먹었어도 한 끼는 뚝딱 해결했을 듯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참주가 스파클링 톡톡 밤술 - 750ml, 6%

밤술
차게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참주가 밤술
이렇게 짠

 

 

막걸리를 사려고 했는데 고소한 밤술이 보여요

가을인데 아직 밤을 못 먹었다는 생각에

밤맛 나는 막걸리로 대리만족을 해야겠다 싶어서

참주가 스파클링 톡톡 밤술을 구매했습니다 ㅎㅎㅎ

 

차게 마시면 좋다 하니 김치냉장고에 넣었다 먹어요

밤맛 나는 제품들은 바밤바를 이기기가 참 어려운 듯

톡톡 입에서 스파클링이 터지는 바밤바 막걸리입니다

생각보다 좀 달았는데 부드럽고 맛이 좋네요 ㅎㅎ

 

 

오늘의 메인 통목살 김치찜

제일 맛있던 부분
고들빼기김치도 넣어봤어요
이것이 삼합이다

 

앞다리살로 돼지고기 김치찜을 하려 했는데

통목살이 세일해서 통목살 김치찜을 했습니다

사진에 있던 저 부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어떻게 고른진 모르지만.. 다음에도 저걸 사고파요

 

김치가 좀 모자라서 남은 고들빼기김치도 넣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조금 쓴 맛이 추가가 되긴 했지만

요것도 매력 있는 맛이었습니다 ㅎㅎㅎ

김치를 섞어서 요리할 때는 주의를 좀 해야겠지만요...

두부랑 삼합으로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어요

 

 

여수 생막걸리 - 750ml, 6%

여수생막걸리
100년 전통의 맛
여수 주조

 

여수 막걸리 하면 가장 많이 먹을 여수 생막걸리입니다

100년 전통의 맛이고 EXPO 인정 특산물이죠

생막걸리라서 유통기한을 잘 보시고 구매하셔야 해요

부드럽고 톡 터지는 맛이 좋은 여수 생막걸리

물론 요즘은 낭도, 개도 등 다른 막걸리도 유명하지만

여수 원조 막걸리는 이게 아닌가 싶은 ㅋㅋㅋ

안주가 좋아 꽤나 많이 마신건 비밀입니다!

 

날도 춥고 비도 내린 날엔 막걸리가 당기잖아요

집에 있는 김치와 고기를 이용해서 김치찜을 했습니다

김치찜과 막걸리의 조합은 너무너무 좋았어요

여수 오시면 막걸리도 꼭 드셔보셔요

오늘의 저녁 막걸리와 김치찜 먹부림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