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추천 증류주 우곡 소주와 살균약주 솔송주에 안주로 초밥과 한치 회무침을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3. 11. 4.
반응형

술담화 종합담화박스 7월의 술 두 종류와 롯데마트 초밥과 회무침을 먹었어요

 

 

롯데마트를 방문했는데 타임 세일을 합니다
초밥은 50%에 회무침은 30%라니..
이거 안사면 손해 아니냐며 담아왔어요

 

 

 

롯데마트를 장을 보고 있는데 타임세일을 시작한데요

아직 문닫으려면 멀었는데 벌써...? 이러면서

초밥코너와 회코너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10%~50%까지 다양한 할인이 진행 중이라

바삐 눈을 움직여 뭘 먹을지 골라보았습니다

그렇게 세 팩을 골라 저녁으로 먹기로 합니다

 

 

롯데마트 연어초밥

연어초밥

 

롯데마트의 연어초밥입니다

두어 개 남은 연어초밥세트에 50%가 붙어 바로 집었어요

연어는 어디가 맛있는지 잘 몰라 가장 이쁜 걸 고르는데

부드럽구 간장과 와사비에 콕 찍으니 맛있던 ㅎㅎㅎ

연어 양파소스를 만들어 먹을까 고민을 했는데

그러기엔 귀찮음이 너무 컸어요 ㅎㅎㅎ

홀스래디쉬 소스 등이랑 먹었어도 훨씬 맛있었을 듯

 

 

롯데마트 모둠초밥

모둠초밥

 

새우를 좋아하는 고래의 눈에 들어온 초밥입니다

30%의 할인이 붙어있어서 살까 말까 고민을 했어요

연어를 한 팩 더 사는 게 이득 아니냐 이러면서요 ㅎㅎ

그래도 다양하게 먹는 게 좋을 것 같아 골랐습니다

4가지의 새우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데 와사비랑 간장이랑

락교, 생강 등을 이용해서 열심히 다 먹었습니다

 

 

롯데마트 한치 회무침

한치 회무침

 

한치 회무침도 골라왔는데요

딱 보자마자 이거 먹고 싶다며 카트에 담더라구요 ㅎㅎ

어떤 맛인가 했더니 크.. 이거 잘 골라왔어요

초밥만 먹다가 살짝 느끼하거나 질릴 때면

한치 회무침 입에 딱 넣어주면 정화가 되더라구요

덕분에 아주 맛있는 안주를 먹었습니다

 

 

우곡소주 - 증류식 소주, 25%, 375ml, 14,900원

우곡소주
상세정보

 

경기도 화성시의 특산주로 배혜정농업회사법인에서

만든 증류주 우곡소주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맛을 추구해서 첨가물이 없어요

독자 개발한 3대째 내려오는 누룩으로 만들고 있는데

쿰쿰한 향을 제거하는 특허 기술도 가지고 있다 해요

 

 

맛을 봐봅니다

 

증류식 소주는 알코올 향만 날 줄 알았는데

달콤한 향이 살짝 섞이는 게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증류식 소주와는 다르게 처음 먹었을 때

물 같이 별 느낌이 없다가 살짝 본인의 맛을 내고는

슝하고 사라져 버리는 깔끔한 술이었어요 ㅎㅎ

 

차가운 음식과 먹는 것을 추천받았는데요

추천안주가 물회, 열무물김치, 카프레제였는데

초밥과 회무침이랑도 잘 어울려서 궁합이 좋았습니다

 

 

솔송주 - 살균약주, 13%, 375ml, 9,000원

솔송주
상세 정보

 

경남 무형문화재 제35호에 등록되어 있구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7호에 등록되어 있는 술

농업회사법인 솔송주에서 만들었어요

이양주로 술을 만들구요 한 달에 걸쳐 숙성을 시켜요

발효 온도와 핵심 재료인 송순을 가장 신경 쓰는데

향이 진한 봄철 송순을 사용하는 게 포인트라고 해요

다양한 상들도 받은 솔송주입니다

 

 

마셔봐야죠

 

잔에 따라 5~10분간 두고 마시라고 했었는데 까먹었어요...

일단 오픈하자마자 바로 먹었을 때는 큰 맛을 몰랐는데

잔에 따라두고 이야기를 하다가 마셔보니

솔 향이 더 진해진 느낌 목넘김 후에도 남더라구요 ㅎㅎ

드라이한 느낌이 강한 술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담백하거나 깔끔한 음식과 먹는 것을 추천받았는데요

문어숙회, 민어회, 버섯전골이 추천안주였습니다

초밥이나 회무침이랑 먹어도 잘 어울려서 기분 좋아요

이번에는 추천 안주와 비슷하게 페어링 해서 먹으니

술이 더 맛있다고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기회가 된다면 더 사서 마시고 싶어요~

 

술담화 종합담화박스 우곡소주와 솔송주 후기와

롯데마트 초밥, 회무침 내돈내산 후기 끝!

 

 

<솔송주와 우곡소주 종합담화박스>

술담화 7월 종합 담화박스 솔송주 황금과 비파와인 우곡 소주 전통주 정기구독 (tistory.com)

 

술담화 7월 종합 담화박스 솔송주 황금과 비파와인 우곡 소주 전통주 정기구독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마시면 더 맛있는, 집 나간 입맛 돌아오게 하는 시원한 선택! 7월 담화박스 7월의 담화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집 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한다니 기대가 돼요 한 달에 한 번 나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