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웅천 경양식 돈까스 맛집 소판돈 옛날 수제 돈가스 Since 1995

by 하얀고래🤍 2024. 2. 25.
반응형

여수 현지인 맛집 경양식 레스토랑 소판돈 

 

 

여수 경양식 돈까스 맛집인 소판돈
이전하기 전엔 자주 다닌 곳입니다
여수 현지인의 추억이 있는 곳

 

 

 

 

돈가스가 먹고 싶던 날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추억의 경양식 레스토랑이 생각나 찾아봐요

Since 1995 옛날 수제 돈까스 소판돈입니다

예전에 있던 곳에서 이전을 하셨네요 ㅎㅎㅎ

깔끔하고 더 넓어진 가게, 맛은 그대로길 바라며

소판돈 주변 골목에 주차하고 들어가봅니다

 

 

 

☆ 가게위치 : 여수시 웅남 3길 23

☆ 영업시간 : 화~일 11시 - 20시 / 15시 - 17시 브레이크 타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683-5677

☆ 주차장 : 공용 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하세요

 

 

소판돈 메뉴판

메뉴판

 

소판돈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가 준비되어 있고

철판볶음밥과 스테이크도 팔아요

어떤 걸 먹을지 고민해 봅니다

주변의 테이블을 보며 뭐 먹나 보는 건 비밀!

함박스테이크랑 돈까스를 많이 먹네용

 

 

 

반응형

 

 

 

소판돈 내부를 둘러봐요

손님이 많아요
주방을 볼 수 있어요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인데도 손님이 많아요

들어올 때 자리가 없어 웨이팅을 잠깐 했습니다

레트로풍의 인테리어가 참 마음에 들어요

아무래도 주변 직장인들도 많이 올 수 있구

어린아이들도 많이 데리고 오더라구요

어르신들도 많은 걸 보면 현지인 맛집!

그래도 순환율은 빠른 편이에요 ㅎㅎ

 

 

스프가 먼저 나왔어요

스프등장

 

다른 경양식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프랑은 달라요

이런 맛의 스프가 있었나..? 싶은 ㅎㅎㅎ

묘하게 중독성이 있는 수프의 맛입니다

후추를 톡톡 뿌려 먹었더니 맛있어요

 

 

소판돈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나오는 데는 시간이 걸렸어요

한..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ㅎㅎ

고래가 주문한 메뉴는 두 가지인데요

이탈리안 돈까스와 치즈오븐스파게티입니다

경양식 레스토랑 느낌이 뿜뿜 나는 플레이팅!

 

 

치즈오븐스파게티

치즈오븐스파게티
돌돌말아서 먹었어요

 

소판돈의 치즈오븐스파게티입니다

나오자마자 돌돌 말아보는데 치즈가 주욱 늘어나요

토마토 본연의 맛이 나서 시판 소스가 아니라

직접 만드신 느낌 요고 맛있네요ㅎㅎㅎ 

입에 종종 들어오는 채소의 맛이 강렬해서 좋았어요

 

 

소판돈 이탈리안 돈까스

이탈리안 돈까스
도톰한 고기

 

고래가 고른 메뉴는 이탈리안 돈까스입니다

치즈 돈까스가 먹고싶어 온 소판돈이긴 한데

돈까스 위에 야채소스 + 치즈라길래 궁금해서요

토마토소스가 돈까스에 올라간 느낌인데

오븐스파게티의 소스랑 같아요

피자 돈까스라는 말이 맞으려나...? ㅎㅎㅎ

 

돈까스의 고기가 부드럽고 육즙이 있구요

고기에서 살짝 후추향이 물씬 나기도 하지만

튀김옷이랑 소스도 잘 어울려서 좋았던

소스에 절여진 당근이 맛있었던 게 반전!

추가 주문이 되나 물어볼까 고민했어요 ㅎㅎ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맛있당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먹다 보니 다 먹었어요

흔한 경양식 돈까스의 맛보다는

소판돈 특유의 맛이 있는 것 같다는 느낌

먹다 보니 아.. 맞아 이런 맛이었지 떠올랐어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취향에 맞는다면

계속해서 찾아와 먹을 경양식 돈가스집입니다

 

Since 1995 벌써 30년을 향해 가고 있는 곳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맛집입니다

현지인 추천 경양식 레스토랑 소판돈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