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이순신 광장 맛집 여수당 쑥 옥수수 아이스크림

by 하얀고래🤍 2022. 8. 23.
반응형

응? 저는 안 먹어봤는데요??

매번 줄이 길어 먹을 생각도 안 했는데
먹어보고 싶다 하여 줄을 서봅니다
진짜 인기 많다 여기 맛집이겠죠?

 

첫 입은 설레고 마지막 입은 그립다

 

이순신 광장을 지나가다 보면

길게 늘어진 줄이 두 군데가 있어요

바로 여수당이랑 딸기모찌집 웨이팅 줄이죠

거기 맛있어? 물어보면 안 먹어봐서 몰라했었는데..

이젠 당당히 말해줄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매번 볼 때마다 와.. 저기가 저렇게 맛있나? 싶지만

평일에 오면 줄도 적고 금방 먹을 수 있는데 뭐..

하며 한 번을 먹지 않았었죠 ㅋㅋㅋ

근데.. 주말에 더운데 먹어보자고 하네요...ㅎ

 

 

 

☆ 위치 : 여수시 중앙로 72

☆ 시간 : 매일 09시 30분 - 22시

☆ 전화번호 : 0507-1356-0222

☆ 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이게 눈에 들어왔데요

쑥을 좋아하셔서 눈에 들어왔다고 해요
쌓여있는 박스가 많다 사람도 많구요
주말 치고는 사람이 적어서 줄을 서봅니다

 

이때가 여수가 정~말 더운 날이었거든요

그래서 차가운 걸 먹으려고 두리번거렸는데

쑥을 좋아하셔서 먹고 싶다고 하네요

주말 치고는 사람이 적은 편이라서 줄을 서봅니다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흘러내리지만 어쩔 수 없죠~

그래도 바로바로 줄은 줄어들어서 기대해봐요

 

 

메뉴판

버거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초코파이
세트메뉴가 있어요

 

메뉴판이 보여서 미리 찍어봤어요

초코파이와 아이스크림, 바게트 버거를 판매하구 있고

세트메뉴는 바게트 버거와 묶어서 판매해요

초코파이는 해동 후 30분 뒤에 드시면 됩니다

바게트 버거는 커팅해주지 않습니다!

 

 

쑥 초코파이

사람들이 들고 다니던게 이거구나
원래는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지만...
쑥 초코파이 6개 세트
무화과 파이도 있어요

 

다른 초코파이는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지만

일반 초코파이의 반죽과는 다르게

끓는 물에 거품을 만들어 반죽을 익혀요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난다고 합니다!

쑥 초코파이 말고도 무화과 파이도 있네요 ㅎㅎ

3개씩 넣어주는 세트는 없나..?

 

초코파이는 실온에서는 5시간

냉장 3일, 냉동으로는 3주 보관 가능해요

실온에서는 최대한 서늘한 곳에 보관이 필요!

냉동은 드시기 전 30분 해동 필요합니다

방부제가 없다 하니 참고하고 구매하셔요~

 

 

쑥과 옥수수 아이스크림

시그니처 메뉴 여수당 아이스크림
이렇게 계속 만들어 주세요

 

날이 더우니까 손님들이 아이스크림은 기본으로 사요

재고가 금방 떨어지니까 계속 원료를 붓고...

초코파이랑 바게트 주문은 계속 들어오고요

정신이 없는 내부 상황입니다 ㅎㅎ

그래도 웃으시면서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구

최대한 빠른 속도로 대처해주시니까 좋더라구요

다만.. 매장 안도 너무 더웠어요 ㅠㅠㅠ

 

 

인증샷을 남겨요

인증샷은 찍고 먹어야죠
와 금방 녹았어요

 

본 목적이었던 아이스크림 구매 완료!

사진 두장 찍는 동안 녹아내린 아이스크림...

덕분에 코팅된 듯 이쁘게 나와서 기분은 좋네요 ㅎㅎ

쑥 맛과 옥수수 맛 하나씩 구매했어요

쑥은 진짜 쑥 맛! 옥수수는 달달한 옥수수맛입니다

각자 고른 맛이 더 맛있다 하니 취향 타는 걸로~

 

주말에 사 먹을 거라 생각조차 하지 않았지만

덕분에 달달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정말 줄이 길지만 금방금방 빠지니까 기다릴만해요

다음엔 초코파이도 먹어 볼까 봐요 다들 맛있다 해서...

첫 입은 설레고 마지막 입은 그립다! 믿어봅니당

 

웨이팅은 있지만 그만큼 맛은 보장되어 있는 곳

초코파이와 바게트 버거도 맛나다고 해요

여수 오시면 여수당에서 드셔 보시는 거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