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부삼 떡볶이 튀김 분식 맛집 고소먹방 떡지순례 고소세트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3. 6. 29.
반응형

고소동 분식 맛집에서 학동 부삼 분식 맛집이 된 고소먹방 떡지순례로 많이 와요

 

 

고소동에 위치했던 고소먹방이
여천 학동 부삼으로 이전했습니다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아 떡지순례 오는 곳

 

 

 

선배님들이 학동 부삼에 분식 맛집이 생겼다고 해요

이름을 여쭈어보니 고소먹방이라고 하셔요

응?? 그거 원래 고소동 벽화마을에 있었는데요???

찾아보니 사장님이 이번에 옮겼다고 하네요 ㅎㅎ

부삼 신상 분식 맛집이라고 해야 하는 걸까요...?

암튼 현지인 추천 여수 분식 맛집 고소먹방 후기 시작!

 

 

 

☆ 위치 : 여수시 선소로 59
☆ 시간 : 화~일 11시 - 20시 / 15시 - 17시 브레이크 타임 /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전화번호 : 0507-1379-0582
☆ 주차장 : 주변 골목이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셔요

 

 

고소먹방 메뉴판

고소먹방 메뉴판
김밥 메뉴판

 

고소먹방 메뉴판입니다

분식집답게 떡볶이와 김밥, 수제튀김이 있구요

세트메뉴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칼로리 곤약김밥으로 칼로리를 낮춰주신다는 곳

믿고 먹을 수 있는 여운이 남는 가게가 목표라 하셔요

김밥 메뉴 설명 너무 귀엽지 않아요? ㅎㅎㅎ

 

 

키오스크 주문

선결제 후먹방
세트메뉴 고르기
지독한 밥순이들을 위한 세트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면 되는데요

이제 본 고소세트의 설명...

지독한 밥순이들을 위한 세트라니! 딱 나잖아...?

옵션을 보시라구 찍어두었습니다

떡볶이를 오뎅이나 갓떡볶이로 바꾸실 수 있구요

치즈, 소시지, 넙적 당면 등도 추가 가능해요

처음이니 오리지날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고소먹방 내부 포스터

떡지 순례
2년 걸린 곤약밥
재미있는 포스터

 

선결제 후먹방이라는 문구에 맞게 주문을 완료하구

벽에 붙어있는 포스터를 구경해요

디자인드바이 살작가가 만든 재미있는 포스터들

떡지순례라는 재미난 표현도 배워보구요

꼬박 2년 걸렸다는 곤약밥의 비법도 살펴보고

수제 튀김은 즉시 바로 튀겨서 나온다고 하네용

 

 

고소먹방 팁

고소먹방 팁
포크 집게 가위
먹방 꿀팁

 

키오스크 주문 후 기다리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필요하신 연장은 셀프로 가져가시구요

시키신 세트메뉴에 맞게 음료도 챙겨주세요

다 먹은 트레이는 퇴출구에 놓아주시면 끝!

토끼가 소원을 빈다는 게 참 귀여웠습니다

드실 만큼만 덜어가주시라는 소박한 소원이네요

 

먹방꿀팁을 아주 정독을 했습니다 ㅎㅎ

이왕 먹는 거 맛있게 먹어야죠~

맛있게 매운 떡볶이는 추가 토핑하면 더 맛있어지구

직접 손질한 재료를 튀긴 수제 튀김과

떡밥이 뭔지도 배워봅니다

 

 

고소먹방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정말 많은 기록들
직접 적어주셔도 됩니다

 

맛있는 음식이 조리하는 동안이거나 맛있게 드시고

하나씩 남겨주시는 메모입니다

이거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ㅎㅎㅎ 다 특색이 있어서요

멀리에서 오신 분들도 있고 재미난 글들도 있구요

귀여운 아이들이 쓰거나 그린 그림도 재미있습니다

다들 고양이에 진심인지 고양이 그린 메모도  좋아요

하나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소먹방 고소세트(2인)

고소세트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세트 구성에 떡밥이 있어 골랐어요

떡볶이 비주얼은 당연히 맛있어 보이구요

직접 만드셨다는 수제 튀김들도 노릇노릇

색도 이뻐서 어서 먹고 싶습니다 ㅎㅎ

가지고 오면서 향이 얼마나 좋던지요~

 

고소세트는 떡볶이와 떡밥, 탄산음료 1개

수제튀김 (김말이, 고구마, 만두, 메추리알, 어묵튀김)

으로 구성되어 있는 2인분 세트입니다

 

 

떡볶이

옛날 떡볶이

 

많은 분들이 드시면서 옛날 떡볶이 맛이 난다고 해요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떡볶이입니다

막.. 엄~~청 맛있는 건 아니지만 자꾸 생각나는 맛

여운을 남기는 맛이라는 게 이런 의미일 것 같아요

떡볶이도 오뎅도 후레이크도 넉넉히 들어있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수제 튀김

수제 튀김
떡볶이 국물에 챱

 

직접 손질한 재료로 만든 튀김입니다

2인분인데 메추리알 3개라구 싸움을 부추긴다며

웃으면서 먹어봤습니다 ㅎㅎ

집게랑 가위가 있어서 갯수에 맞게 잘라서 먹은 건 비밀

바로 튀겨서 나온 거라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간장이 있기는 한데 고소먹방 꿀팁을 읽다 보면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다고 해서

따라 해보니 캬.. 역시 이게 더 맛있는 듯 ㅎㅎㅎ

튀김에 떡볶이 소스가 배어들어가니 넘 맛있어요

 

 

떡밥

떡밥
투하!

 

떡볶이 소스에 비벼 먹는 밥이라고 해서 떡밥인데요

이게 정말 맛있다구 후기가 많더라구요

떡밥 먹고 싶어서 재방문했다는 평이 많아요 ㅎㅎ

고슬고슬 쌀밥에 홈메이드 갓김치가 들어가구요

고소한 김가루와 아삭아삭 알단무지, 스팸이 들어가고

화룡점점으로 마요 드레싱이 뿌려져요

 

떡볶이를 다 먹구 주물냄비에 남은 소스와 비벼 먹으면

맛있는 떡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거 모르고 소스가 맛있어서 다 긁어먹다가

소스가 살짝 모자랄 뻔한 건 비밀 ㅎㅎ

 

 

고소먹방 떡밥 한입 드셔보셔요

한입 아~

 

밥을 부어보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1차 당황 ㅎㅎ

슥슥 비벼가는데 어서 먹고 싶어요

소스를 더 남길걸 그랬나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스팸이 짭조름하고 나머지 재료들도 간이 있으니까

딱 알맞게 남긴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요고는 진짜 또 먹으러 오려구요 맛있어요!

특별하진 않지만 참 맛이 좋은 메뉴입니다

 

 

슥슥 다 긁어먹었어요

오늘도 클리어

 

누가 양 많다고 했냐며 깨끗하게 비운 그릇을 보며

깔깔거리며 웃어봅니다 맛있었어요!!

다음엔 소세지도 좀 추가해보고 갓도 넣어볼까 등

이미 재방문의사를 뿜뿜 풍기며 바닥까지 긁었어요

후아.. 정~말 배가 통통 부르더라구요

 

이제는 여수 부삼 맛집이 되어가는 분식집

타지에서 떡지순례로 찾아오기도 하구요

먹는 도중에도 배달 어플 주문이 계속 들어와요

현지인도 많이 와서 먹는 소문난 맛집입니다

여수 분식 떡볶이, 튀김 맛집 고소먹방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