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막걸리 추천 너디 호프 드라이 김치찜과 페어링해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4. 4. 19.
반응형

술담화 담화박스 3월 종합 담화박스에서 온 너디 호프 드라이(NERDY HOPE)

 
 

3월 종합 담화박스에서 가장 기대한 전통주
김치찜과 페어링해 먹었어요
너디 호프 드라이 막걸리를 소개합니다

 
 
 

 
오늘 저녁은 김치찜으로 정했어요
고래가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거든요 ㅎㅎ
맛있는 음식이 있으니 술이 생각나는 술고래
김치찜이라는 안주와 어떤 술을 먹을까 하다
술담화 3월 종합담화박스에서 받은 술들 중
막걸리, 너디 호프 드라이로 정했습니다
 
한 번 먹어봤던 술이라 기대치가 상당히 높아요
고향사랑 기부제에서 받은 부엉이 잔도 꺼내
오늘의 만찬을 준비해 봅니다 ㅎㅎ
 
 

<술담화 담화박스와 부엉이잔>

전통주 추천 정기구독 술담화 3월 종합 담화박스 길벗 아벨파인 스파클링, 너디 호프 드라이, 경복궁 소주 24% (tistory.com)

전통주 추천 정기구독 술담화 3월 종합 담화박스 길벗 아벨파인 스파클링, 너디 호프 드라이, 경

한 달에 한번 내게 주는 선물 3월 술담화 종합 담화박스입니다 벌써 3월이 끝나간다는 게 느껴져요 술담화 담화박스가 도착할때면 월말이거든요 봄을 느낄 수 있는 술들이 왔습니다 한 달에 한

jck313.tistory.com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칠곡군에서 동락 갤러리 부엉이 찻잔을 받았어요 (tistory.com)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칠곡군에서 동락 갤러리 부엉이 찻잔을 받았어요

연말정산 혜택을 받기 위해 기부 후 신청한 답례품이 왔어요 매번 고향사랑기부제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니 미룰 수 없어요 고민하다 고른 것은 부엉이 찻잔입니다 연

jck313.tistory.com

 
 

오늘의 페어링 안주 김치찜

김치찜
고기랑 아주 잘 익었어요

 
고래가 요리해서 더욱 맛있을 김치찜입니다
퍽퍽살을 좋아하는 또나를 위해 목살을 사용했어요
김치도 맛있게 익어 딱 좋았습니다
예쁜 플레이팅은... 쉽지 않네요 ㅋㅋ
이것만 먹어도 맛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너디 호프 드라이 - 탁주, 5%, 700ml, 10,000원

너디호프 드라이
상세 정보

 
경상북도 상주의 상주주조 회사에서 만든
너디 호프 드라이입니다 탁주예요
개성 있는 막걸리를 빚기 위해 바질을 사용했어요
호프는 희망을 뜻하는 바질의 꽃말이자
막걸리가 다채롭고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라는
대표님의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찹쌀로 두 번 빚어 발효하고 여과 후 숙성해요
바질은 낮은 온도에서 향이 잘 살아나서
숙성 중 투입 후 냉침과정을 거쳐요
이후 한번 더 여과하면 완성입니다
 
 

너디 호프 드라이를 마셔봐요

열심히 흔들어 따라봐요

 
둥둥 떠다니는 가루들은 바질이겠죠?
뚜껑을 오픈하고 따라보니 바질 향이 진하게 나요
한 모금 입에 머금으면 달달한 맛이 좋습니다
목넘김 이후에 바질향이 입에서 풍겨요
찾아오는 산미도 느낄 수 있는 막걸리입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오늘도 짠

 
추천안주로는 카프레제, 토마토 달걀볶음, 피자구
바질이 들어간 만큼 양식 요리와 잘 어울리구
산뜻하고 가벼운 음식이나 토마토가 들어가면
실패 없는 만남이 될 거라고 합니다
물론 한식과도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한 때 엄청 유행했던 막걸리라 구하기도 어려웠고
어렵게 구해 마셨을 때도 좋은 인상이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른 시리즈도 있어 다른 것도 먹어보려구요
오랜만에 김치찜에 탁주를 먹으니 행복했던 날
전통 막걸리 추천 너디 호프 드라이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