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남해 여행

남해 빵집 행복베이커리 유퀴즈 온 더 블록 등굣길 빵 나눠주는 집

by 하얀고래🤍 2022. 3. 11.
반응형

남해 유퀴즈 온 더 블록 출연한 행복 베이커리

남해 빵식이 아재라 불리는  LG 의인상을 수상한
등굣길에 빵을 나눠주는 마음씨 좋은 빵 맛집이에요
남해 특산물을 이용한 빵들을 많이 팔아요

 

행복 베이커리를 가보았어요!

남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때부터

방문하려고 마음을 먹었던 빵집이에요

흔히 요즘 돈줄 나고 있는 남해에서 유명한 빵집이죠

가기 전에 유퀴즈 온 더 블록을 또 찾아봤었죠 ㅎㅎ

 

 

☆ 위치 : 경남 남해군 남해읍 화전로 87

☆ 영업시간 : 07시 - 22시

☆ 전화번호 :  055-864-8249

☆ 주차장 : 바로 앞에 보면 주차할 곳은 많은데 유료 주차예요

               주변에 곳곳이 있으니 주차할 곳을 찾아보셔요(경찰서 앞)

이 간판을 찾으세요!(남해 경찰서 앞)

 

주차를 하시고 길을 걷다가 보면

멀리서도 잘 보이게 이 간판이 서있답니다

또 남해 경찰서 건너편이라 찾기 쉬우실거에요

 

유기농 통밀과 유기농 호밀 폴리쉬종

막걸리 발효종을 사용하여

소화가 잘 되고 속이 편한 베이커리!

사실 잘 모르지만 유기농이니 몸에 좋겠죠??

등굣길 빵 나눠주는 곳

 

이 상자가 유퀴즈 온 더 블록에서도 나온

유명한 아침에 등굣길에 빵을 두시는 곳인가 봐요

저는 오후에 도착을 해서 보지는 못했지만

아침에는 빵과 요구르트가 놓아졌겠지요?

 

"아침밥 굶지 말고 하나씩 먹고 학교 가자

배고프면 공부도 놀기도 힘들지용~~!"

사장님의 재치있고 사랑이 담긴 말이 좋습니다

 

옆에 있는 책장은 웅진 씽크빅에서 설치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도서를 기부하는 곳이에요

필요한 책은 가져가고 다 읽고 나서

반납하여 다른 친구들에게 나눠줘도 되는 장소죠

행복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빵

 

내부에 들어서자 다양한 빵들이 반겨주었어요!

왼쪽에 보이시는 빵들이 가장 많이 팔리는 빵이에요

남해에서 나오는 특산물들로 만든 빵인데

유자 카스텔라, 유자 쌀 만쥬, 시금치 비스킷 슈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가장 유명해요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빵들이 많이 있어요

기본적인 동네빵집이라면 판매하고 있는

단팥빵이나 슈크림빵, 소보루빵들 너무 많아 행복했어요

쿠키류도 맛있어서 많이들 사가시더라구요

사장님과 직원분에게 여쭈어보시면

정말 너무너무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요!

 

 

저는 집에 돌아갈 때 동생이 생일이어서 

케이크를 사려고 했어요!

전화해서 케이크가 있다고 먼저 알고 갔지만

다양한 케이크에 또 고민을 했습니다 ㅎㅎ

초코, 생크림, 딸기, 고구마 케이크가 있더라구요

롤케이크도 정말 맛있다고 해요

LG 의인상을 받다

 

행복 베이커리가 유명해진 이유죠~

LG 의인상을 받으셨어요!

가게 한쪽에 상패를 이렇게 진열해 두셨어요

 

LG복지재단이 만든 의인상은

'의롭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작은 보탬 LG 의인상'으로

공직자나 일반인들을 찾아내 포상하고

사회의 귀감으로 삼아 멀리 알리는 일이에요

 

그 외에도 신문에서도 나오고

감사장을 받으시는 등 많은 곳에서 

행복베이커리 사장님의 따뜻한 기부를

알아주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유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셨어요

 

이건 유키즈 온 더 블럭을 나오신 영상을 모은 액자예요

이쁘게 걸어두셨다고 들었는데..

거기에 백만 원 탄 것도 오만 원 한 장을

액자에 진열하셨다 했지만

제가 갔을 때는 한쪽에 치워져 있었어요

 

저라면 엄청 자랑할 것 같은데

사장님께서는 그렇지 않았나 봐요 ㅎㅎ

여러모로 참 대단하신 사장님입니다!

겨우 기억해낸 사온 빵 사진 찍기

 

빵을 잔뜩 샀다고 했는데 또 몇 가지 없죠..?

맞아요 유명한 세 가지의 빵은 운전하며 먹어버리고

집에 도착해서 남은 건 이 세 가지입니다...

언제쯤 블로그 생각해서 사진을 찍을지요 ㅎㅎ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동생 생일 기념 케이크는 잘 왔습니다!

집에 가는데 두어 시간 걸릴 것 같다고 말씀드리니

겨울이라 충분히 괜찮다고 하셔서 사 왔어요

이렇게 사장님과 시작된 스몰토크는

십여분 이야기한 것 같아요 ㅎㅎ

너무나 친절하시고 밝고 배려해주시는 게 좋았습니다

 

요즘 흔히 돈줄 나고 있는 행복 베이커리!

정말 다양한 빵을 팔고 맛도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사장님의 마음씨가 더 아름답죠

남해 사랑의 집, 월드 프렌즈, 장애인 복지시설 등

많은 곳에 빵 기부를 하시는 사장님을 많이 찾아주세요

남해 놀러 오셔서 맛과 사랑이 가득한 빵 드셔 보셔요!

같이 돈줄 내주실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