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이것저것 잡동사니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by 하얀고래🤍 2022. 2. 11.
반응형

헌혈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어플 레드커넥트

 

헌혈 예약부터 결과까지 볼 수 있는 어플
다양한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헌혈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죠!

 

 

헌혈을 하기 전 문진을 받다 보면 해주시는 말씀이
요즘은 편지로 결과를 통보하지 않고
앱으로 보실 수 있어요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전화가 가지 않습니다!라고 말해주셔요

대한적십자사에 지문등록도 되어 있고
내가 다니는 헌혈의 집은 넓고 여유롭기 때문에
예약에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어플을 통해서 피검사 결과도 보고
예약도 할 수 있다고 하셔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이벤트도 있더라구요!
아래에 어플 링크에서 다운로드해보셔요

구글 앱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redconnect

 

레드커넥트 - 300만 헌혈자를 위한 공식 헌혈 앱 - Google Play 앱

대한적십자사와 SK텔레콤이 함께 만든 공식 헌혈 앱

play.google.com

App Store : https://apps.apple.com/kr/app/%EB%A0%88%EB%93%9C%EC%BB%A4%EB%84%A5%ED%8A%B8-300%EB%A7%8C-%ED%97%8C%ED%98%88%EC%9E%90%EB%A5%BC-%EC%9C%84%ED%95%9C-%EA%B3%B5%EC%8B%9D-%ED%97%8C%ED%98%88-%EC%95%B1/id1481548384

 

‎레드커넥트 - 300만 헌혈자를 위한 공식 헌혈 앱

‎▶ 대한적십자사와 SK텔레콤이 함께 만든 공식 헌혈 앱 오픈 헌혈, 즐거운 경험이 되다. 이제 건강하게! 투명하게! 간편하게! 완전히 새로워진 헌혈 앱 ‘레드커넥트’를 만나보세요 ▶ 건강하

apps.apple.com

 


이제 레드커넥트를 조금 설명해보자면
대한적십자사와 SK 텔레콤이 함께 만든
헌혈, 즐거움이 경험이 되다를 슬로건으로 만든 앱입니다 건강하게! 투명하게! 간편하게! 를 내세워요

수상실적으로 공공데이터 전략위원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또한 오른쪽 사진과 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레드커넥트 어플을 둘러보자


첫 화면입니다!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헌혈이지만 17번을 달성했어요
내가 어떤 헌혈을 했었는지 알 수 있고
다음 헌혈 가능일도 알 수 있어요

또 나의 배지 목록도 있는데
저는 3개밖에 달성하지 못했네요
처음 보는 헌혈기록 배지들도 있네요
아마 이거 다 빨가신 분들도 있겠죠??

올해 기준으로 제가 할 수 있는 건 20회 달성이나
생일 축하 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또 그 아래로 화면을 내리다 보면
혈액 수급 위기 단계 기준이 나와요

제가 헌혈할 때엔 위기라고 적어져 있었는데
다행히 관심 등급이네요!  ㅎㅎ
오늘 기준으로 6,605명이나 헌혈을 하시다니
정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좋아요
매번 요즘 헌혈하는 숫자가 줄고 있다고 하거든요...


오늘 온 알림 메시지예요
제가 레드커넥트 어플을 들어가게 된 이유기도 하죠
혈액 검사가 완료가 되었으니 건강 탭에서
검사 결과를 확인해 주세요!라는 알림이 왔어요

그전에 저의 혈액이 어떻게 이동하였는가도 알려주는데
이번에 했던 여수센터에서 광주, 전남혈액원으로 가서 혈액검사까지 완료가 되었다고 왔습니다!
특별하게 전화가 오지 않았다는 것을 보면
혈액 상태는 양호할 거라고 보이는데...
생명을 살리는 데 소중하게 사용되겠죠?


이제 기대했던 검사 결과입니다!
다행히도 모든 내용들이 정상이에요~
나름 그래도 운동도 하고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 다 정상으로 나와서 다행입니다!

위쪽에 있는 ALT(알라니 분해효소)는
간 기능을 확인하는 기초 검사이구
총단백은 간이나 신장기능 검사예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저번 헌혈했을 때의 수치와
내가 연령-성별 참고치까지 나와서 건강 관리가 된다는 점!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건 기록이 계속 남다 보니
변화해 가는 나의 몸을 알 수 있다는 거예요



반응형

 

헌혈 예약하기


어플을 통해서 헌혈을 예약할 수 있어요
위쪽의 빨간색 아이콘을 눌러서
나의 주변 위치의 헌혈의 집을 찾을 수도 있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어디에 헌혈의 집이 있는지
확인하신 뒤에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헌혈의 집마다 헌혈을 할 수 있는 종류가 달라요
전혈, 혈장은 대부분 되는데
혈소판, 혈소판 혈장은 안 되는 곳도 있으니
어플을 통해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헌혈의 종류 걸리는 시간/채혈양 다음 헌혈 가능 기간
전혈 약 15분 / 320mL, 400mL 8주 후
혈소판 성분헌혈 약 1시간 30분 / 250mL 2주 후 같은 요일
혈장 성분헌혈 약 40분 / 500mL 2주 후 같은 요일
혈소판 혈장 성분헌혈 약 1시간 30분 / 250mL, 300mL 2주 후 같은 요일


그 외에 어플 안에서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고
헌혈 버스가 정차하고 있는 것을 알 수도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요즘 헌혈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글을 적다 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고 있어서 기쁩니다

요새 전혈 기준으로 기념품 2배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이벤트 참여해서 선물도 받고 건강검진도 받으면서
헌혈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