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이것저것 잡동사니

여수시 보건소 육퀴즈 온더 블럭과 워크온 걷기 챌린지

by 하얀고래🤍 2022. 4. 23.
반응형

여수시 보건소에서 운동에 관한 이벤트를 해요

여수시 보건소에서 카톡 메세지를 보냈어요
두 가지의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참가해보려구요
육퀴즈 온더 블럭과 워크온 걷기 챌린지 입니다

 

 

여수시 보건소에서 카톡이 하나 왔어요

코로나 19 방역 업무가 완화되면서

다시 건강 관련한 업무로 돌아왔다고 해요

코로나가 확실히 엔데믹으로 가고 있네요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육퀴즈 건강퀴즈 이벤트

 

여수시 보건소는 스위치 on! 건강 on!

카톡 채널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육퀴즈 건강블럭이라는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이라니

200명에 제가 들지는 모르겟지만 풀어봅니다 ㅎㅎ

 

 

10일동안 하는 건강 퀴즈이구요

여수시민들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네요

어떤 6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참여를 위해서 QR코드로 접속해 봅니다

 

육퀴즈 건강블럭 문제

 

총 6개의 문제가 있어요~ 하나씩 풀어보시죠

 

가로 1번, 수명이 백 살 가까이 됨을 뜻함

 > 백세시대

가로 2번, 생명을 유지하는데 기초적 필요한 최소 에너지량

 > 기초 대사량

 

세로 1번,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며 가장 안전한 운동

 > 걷기

세로 2번,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이 가해지는 압력

 > 수축기혈압

세로 3번, 신체성분을 분석하여 정확한 건강 상태 점검하는 검사

 > 체지방 측정

세로 4번, 진실한 사랑의 여수를 대표하는 꽃

 > 동백꽃

 

아래의 양식에 맞게 답을 입력하신 다음에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이벤트 참여 끝!

커피 한 번 받아보자구요~

 

여수시 보건소 3차 워크온 걷기 챌린지

 

두번째 이벤트는 워크온 걷기 챌린지입니다

이것도 대상은 여수 시민만 가능하네요

1일 1만보까지고 200,000보를 달성하시면

여수상품권 5,000원을 받아가실 수 있어요~

또는 섬섬여수페이 포인트 적립이나

읍면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기부도 가능합니다

 

1일 제한이 생긴 이유가 대박인데요

하루에 3만보 이상 걷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몇 일도 안되서 상품을 타가는 분들이 계셨데요

참.. 부지런하고 운동 열심히 하시는 분들!

 

 

QR코드로 들어오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구요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챌린지에 참여 하시겠냐는 메세지가 나와요

활용 정보 항목에 동의를 하게 된다면

3차 여수시 또바기 하루만보의 기적에 참여 완료!

 

 

챌린지 안내를 한번 더 해줘요

42일간 20만보를 두번 달성할 수 있으니까

부지런한 분들은 두번 받으실 수 있겠네요 ㅎㅎ

저도 포스팅 하기 전에 신청을 해서

적립 걸음이 0걸음입니다 조금씩 채워봐야죠

 

여수시 보건소에서 하는 이벤트를 알아봤어요

워크온 어플 같은 경우에는 전국에서 합니다

특히 서울/경기권이 활발하게 하는데요

너무 부럽습니다.. 걸으며 운동도 하면서도

이벤트 참여로 기부나 상품을 얻으실 수 있어요

관심이 가시면 한 번 다운로드 받아보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