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화순 여행

화순 돼지고기 맛집 맥반석 자갈에 구워먹는 돌멩이집 자갈구이 고깃집

by 하얀고래🤍 2023. 8. 17.
반응형

돌멩이 위에 한돈과 한우를 올려 구워 육즙이 가득한 고깃집

 

 

화순 돼지고기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한
맥반석 자갈에 구워 먹는 돌멩이집
신기하고 맛도 좋아 인기 많을 곳

 

 

 

화순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검색을 해봅니다

돼지고기가 먹고 싶어 고깃집을 찾아보는데

맥반석 자갈에 구워먹는 곳을 발견했어요

고래는 처음보는 방식이라 너무 궁금해서

바로 지도어플에 입력하고 출발했습니다

 

입구에 친절도민의 집이라고 적혀있는데

바르게 살기 운동 전라남도협의회라니...

찾아봐도 뭔지는 모르지만 좋은 거겠죠??

 

 

 

☆ 위치 : 화순군 화순읍 만연로 72-1 1층 돌멩이집
☆ 시간 : 매일 16시 - 23시
☆ 전화번호 : 0507-1447-6692
☆ 주차장 : 주변 골목이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돌멩이집 메뉴판

메뉴판

 

돌멩이집의 메뉴판입니다

한우랑 한돈을 판매하는 곳이네요

고래와 또나는 목살을 좋아해서 골라봅니다

삼겹살/목살은 초벌 해서 제공하구요

김치는 구우면 안 된다고 하네요 ㅎㅎ

재료 원산지가 다 국내산인 건 마음에 들어요

 

 

돌멩이집의 자갈관리

자갈을 관리하는 법

 

돌멩이집의 자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했는데

가게 한쪽에 적혀있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고온의 물로 세척 후 흐르는 물에 10번 이상 세척하니

안심하고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

자갈 불판이니 촉촉한 육질과 담백한 향이 난데요

 

 

돌멩이집 내부를 둘러봐요

좌석이 많아요
나무도 많아서 좋아요

 

딱 오픈런에 가까운 시간에 도착을 했는데

벌써 먼저 드시고 있는 손님들이 계시더라구요

오.. 여기 맛집인가 보다 싶었던 ㅎㅎ

좌석은 많이 있으니 원하는 곳에 앉으면 되구

곳곳에 나무랑 이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돌멩이집 밑반찬

밑바찬
채소와 계란후라이
된장찌개
셀프코너

 

아무 자리나 앉으라 해서 마음에 드는 곳으로 앉아요

자리에 앉으면서 고기를 주문하니 밑반찬이 나옵니다

김치만 3종류에 다양한 소스류가 나오구요

계란후라이에 쌈, 된장찌개도 나옵니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돌멩이집 맥반석 자갈에 고기를 구워요

맥반석자갈
고기를 올렸어요
지글지글 소리도 좋아요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맥반석 자갈이 나왔습니다

불을 올리고 초벌 된 목살이 등장합니다

오.. 맛있겠다! 어떻게 구워야 하지 생각하는데

사장님이 오셔서 구워주십니다 너무 좋아요!

 

맥반석 자갈에 구우니 재미있어요

오돌토돌한 표면에 고기도 그에 맞게 구워져요

한입크기로 잘라서 돌사이에 넣기도 하고

파와 다른 채소류도 구워주십니다

김치는 마늘 보이는 곳에 구우면 된다고 해요

 

 

맥반석 자갈 구이 목살 한입 드셔야죠

콩가루에 파절이도 맛있구요
잘익은 김치와 명이나물이랑도요

 

고기도 돌멩이 속에서 잘 구워져 육즙이 나는데

찍어먹을 소스도 다양하고 쌈재료도 많아서

이것저것 취향 것 싸서 먹어봅니다

오랜만에 보는 콩가루가 얼마나 맛있던지요 ㅎㅎ

쌈 야무지게 싸서 하나하나 먹어봅니다

 

 

돌멩이집 껍데기도 주문했어요

껍데기
눌러주시는 센스

 

사이드 메뉴를 먹을까 고기를 더 먹을까 고민하는데

최고껍데기라는 메뉴가 보여 주문했습니다

와.. 생각보다 크고 도톰한 껍데기에 놀라요

이번엔 내가 구워봐야지 하며 올렸는데

사장님이 어느새 오셔서 구워주셔요 좋습니다!

 

맥반석 자갈 위에서 앞 뒤로 구워주시다가

껍데기는 말리잖아요 접시로 딱 눌러주셨어요

접시 위에 김치 보이시죠? 여기 김치도 맛집이라

너무 맛있게 구워 먹었습니다 ㅎㅎ

 

 

껍데기는 콩가루에 먹는 거죠

콕 찍어 먹어봐요

 

껍데기는 콩가루에 찍어먹는 거잖아요

도톰해서 식감도 좋고 양도 제법 많아서 좋았습니다

돼지고기의 질이 좋아서 맛도 좋으니 술생각이...

운전만 안 했어도 당장 시켰을 거예요 ㅠㅠㅠ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화순에서 만난 맥반석 자갈구이로 구워 먹는 고깃집

사장님이 조용히 오셔서 고기를 끝까지 구워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돌멩이에 구워 먹는다니 생소해서 눈으로도 즐기고

고기도 정말 맛있어져서 든든하게 잘 먹은 곳

화순 돼지고기 맛집 돌멩이집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