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고래의 내돈내산 후기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추천 밀푀유 나베 2인분 내돈내산 후기 몬월남쌈과 같이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3. 9. 12.
반응형

소고기가 겹겹이 피어나는 따뜻한 전골요리 밀푀유나베를 먹었어요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기도 했고
야채와 고기도 먹고 싶어 고른 밀푀유나베
라이스페이퍼랑 먹으니 더 맛있어요

 

 

 

오늘도 이마트에 가서 밀키트 코너를 둘러봐요

피코크 밀푀유 나베가 가격 할인을 하더라구요

소고기가 겹겹이 피어나는 따뜻한 전골요리라는

문구에 꽂혀 오늘은 이거다! 하며 구매했어요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던 날이었거든요~

집에 있는 몬월남쌈도 해결할 겸요 ㅎㅎ

 

 

피코크 밀푀유 나베 상세정보

2인분 20분 쉬운난이도
상세정보

 

2인분에 20분, 쉬운 난이도라니 딱 마음에 듭니다

13가지의 재료가 준비되어 있구요

필요한 도구는 냄비 2개와 도마, 칼이 필요해요

기호에 따라 소시지, 피쉬볼, 넙적 당면도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세프의 TIP도 있네요

QR코드로 레시피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피코크 밀푀유 나베 조리순서

조리순서
동봉된 재료

 

동봉된 다른 종이에 적힌 밀푀유 나베 조리순서를 읽어요

총 4가지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눈으로 스윽 봤을 땐 오.. 할만한데? 싶었습니다

육수를 끓이고 재료를 준비하고 담고 끓이면 끝! 

간장과 피넛 소스에 찍어먹으면 되네요 ㅎㅎ

어떤 재료가 있는지 쭉 살펴보고 따라 조리해 봅니다

 

 

피코크 밀푀유 나베 육수준비하기

육수를 먼저 끓여줘요

 

육수냄비를 하나 준비하시고 물 1,200ml를 넣어요

그 후에 다시마, 나베 육수를 넣고 끓이면 됩니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를 건지면 끝

정말 간단해서 좋습니다 ㅎㅎㅎ

육수만 먹었을 땐 맛이 조금 오묘하긴 했어요 ㅋㅋ

 

 

피코크 밀푀유 나베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 핏물 재거 및 채소 씻기
재료를 쌓아요

 

다음 단계는 재료를 손질하고 준비합니다

우선 소고기를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구요

채소들은 깨끗하게 물로 한번 씻어 줬어요

도마에 배추 > 깻잎> 소고기 순으로

두 번 쌓으면 재료 준비는 끝이 납니다

그리고 4 cm 간격으로 잘라주면 됩니다

 

사실 이 작업이 가장 손이 많이 가긴 하더라구요

쌓는 것까지는 할만했는데 말이죠

4cm로 자르는데 고기가 찢겨요 ㅋㅋㅋ

힘 딱 주시고 자르셔야 합니다

크기가 작으면 흐물흐물 다 녹아버리니

한입 크기로 넉넉하게 잘라주셔요

 

 

피코크 밀푀유 나베 재료 담기

재료담기

 

전골냄비를 하나 가져와서 담으면 되는데요

바닥에 숙주랑 감자 수제비를 먼저 깔아주시고

4cm씩 잘라놓은 재료를 가장자리부터

하나하나 돌려가며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운데 빈 공간이 생기면 버섯을 넣어주구요

청경채도 마저 담아주시면 재료 담기 끝!

 

 

피코크 밀푀유 나베 완성하기

육수를 넣고 끓이면 끝

 

재료를 담았으면 거의 다 했습니다

끓여놓은 육수를 붓고 한번 더 끓여주면 됩니다

육수가 바글바글 끓으면 중불로 내려주시구요

15분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표고버섯 이쁘게 하려다가... 귀찮아서 패스 ㅋㅋ

집에 남은 채소나 고기 등 아무거나 더 넣어도 될 듯

냉장고 파먹기에도 좋은 음식이겠어요 ㅎㅎ

 

 

피코크 밀푀유 나베 완성 먹어봐요

완성 월남쌈과 먹어봐요

 

요리 블로거였다면 냄비부터 세팅까지 이쁘게 하고

다 만들고 예쁜 보울에 옮겼겠지만...

초보 블로거인 고래는 그냥 올립니다 ㅋㅋ

끓이기 전에는 나름 비주얼 괜찮았는데~

사진 찍으려고 하니 버섯이랑 좀... 할 걸 그랬나

예쁜 냄비 있는데 쓸걸.. 이랬던 건 비밀

요리 블로거분들의 고충이 느껴졌습니다 ㅎㅎ

 

 

몬 월남쌈에 싸서 먹어봐요

재료 이것저것 다 넣어서
예쁘게 싸서 소스에 찍어먹어요

 

피코크 밀푀유 나베를 그냥 먹어도 좋은데

집에 남아있는 월남쌈을 이용해서 맛나게 먹어봐요

고래가 요즘 라이스페이퍼에 빠져가지구...

채소 등 이것저것 막 싸 먹고 있는 중이거든요

샤브샤브 먹는 느낌이라 밀푀유 나베에도

잘 어울려서 잔뜩 먹었습니다 ㅎㅎ 맛있네요

 

피넛 소스나 초간장 소스에 취향에 맞게 찍어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먹기까지 20분보다 더 걸린 것 같긴 한데

맛도 비주얼도 괜찮구 집들이 음식이나

캠핑요리도 좋구요 냉장고 파먹기도 되는 밀키트

다음에 세일하면 또 사서 먹으려구요

피코크 밀푀유 나베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