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고래의 내돈내산 후기

발뮤다 가습기 자연 기화식 (BALMUDA Humidifier) ERN-1100SD-WK 조립 방법 및 사용 후기

by 하얀고래🤍 2024. 2. 14.
반응형

집이 건조해서 주문한 자연 기화식 발뮤다 가습기 장단점과 후기를 적어봐요

 

 

고민을 여러 번 하다 주문한 가습기
가격도 비싸고 내게 꼭 필요한가 싶어서요
이제는 왜 이제 샀나 생각합니다

 

 

 

집에 큰 박스가 왔어요
제품등록을 해야해요

 

다이소에서 온습도계를 구매했다가 놀랬습니다

방에 습도가 이렇게나 낮아...? 하구요

어쩐지 일어나면 코랑 입이 마른 것 같구

잠도 푹 못 자는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ㅠㅠㅠ

그래서 가습기를 검색하며 찾아봤습니다

아! 미리 말하자면 습도계의 신뢰도가 없었어요

집은.. 적당히 습도더라구요 ㅋㅋㅋ

 

정말 다양한 가습기가 있어서 어려웠는데

특히 어떻게 물을 분사하느냐의 차이도 있더라구요

가열식, 초음파식, 자연기화식의 가습기가 있던데

계속 쓰는 거 비싸더라도 좋은 걸 쓰자고 생각해서

자연기화식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자연기화식이 뭔지 찾아봤더니

물이 증발하여 습도를 높여주는 원리라고 하구

가열식과 초음파식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해서요

필터가 비싼데 바꿔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지만..!

잠잘 때마다 틀어둘 거라서 골라봤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언박싱을 해봅니다

기화식 가습기 5.8kg
발뮤다 가습기
이런 문구 좋아요
이렇게 들어있다해요
움직이지 않게 딱 고정되서 왔어요

 

박스 안에 또 박스가 들어있던 포장법입니다

안쪽에 있던 박스를 꺼낼 때 허리 조심하세요!

6kg의 무게인데 꺼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안쪽을 열어보니 움직이지 않게 꽉 채워둬서

제품에 손상은 안 가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박스를 놔두어 보관하려고 컷팅하지 않았어요

 

 

패키지가 다 들어있는지 확인해요

이렇게 들어있네요
숫자 확인해보기
포장제거까지 해봅니다

 

이제 박스에서 꺼내봐야죠

가격도 비싼 친구인데 패키지가 다 들었나 확인!

큼직큼직하니까 숫자세기는 쉽더라구요 ㅋㅋㅋ

포장 제거하는 순서가 있길래 따라해봅니다

부품들이 다 포장이 되어있으니 조심스레 벗겨봐요

 

 

발뮤다 가습기 조립해요

조립 방법
음이온 카트리지와 가습 필터 설치
가습필터 설치

 

음이온 카트리지가 안쪽 작은 도넛인데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으니 꼭 제거해 주세요

역시나 사진을 잃어버린 고래입니다 ㅋㅋㅋ

가습필터는 비닐 포장을 제거해 주시구요

안쪽 원에 잘 끼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가습필터를 홈에 맞춰 올려주세요

 

 

발뮤다를 계속해서 조립해요
회전해서 고정해주시고
효소 프리필터 설치
어댑터를 꽂아주시고
급수용기를 설치

 

가습필터는 총 6개의 돌출부가 있는데

홈에 끼우시고 시계방향으로 돌리시면 잠가집니다

그 위에 초록색 효소 프리필터를 설치하시는데

손으로 살짝 누르면 톡 하고 작은 소리가 나요

그 소리가 날 때까지 끼워주시면 됩니다

어댑터를 생각하신 것보다 깊게 넣어주시고

급수용기를 수평이 되게 넣어주세요

 

 

본체를 설치해요
홈에 맞춰 넣어주세요

 

본체 상부와 하부에 접점이 필요한 부분이 있구요

상하의 틈이 보이지 않게 설치하면 된다는데

맞춰서 설치하시구 회전시키면 톡 하고 들어갑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잡아주시는 걸 추천!

살짝 무겁기도 하구 기계에 충격도 안 가게요 ㅎㅎ

 

 

마지막 단계
컨트롤링을 올려요
자석이라 챡 붙어요
조립 완료

 

사용하다 보면 조작하기 재미있는 컨트롤링을

본체 위에 딱 올려주시면 자석으로 붙습니다

이렇게 되면 발뮤다 가습기의 조립은 완료!

절차가 많긴 하지만 설명서가 잘 되어있고

사진으로도 알려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발뮤다 가습기 매뉴얼 알아보기

급수하는 방법
물 보충이 필요합니다를 향해 부어요

 

급수하는 게 재미있고 쉬워서 좋아요

조립이 다 된 상태에서 수돗물을 용기에 담아

급수 용기 위의 디스플레이에 그냥 부으시면 됩니다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급수해야 하구요

그러면 알아서 급수량을 감지해 표시가 됩니다

요고 붓다 보면 재미있더라구요 ㅎㅎㅎ

도자기에 물을 졸졸 채우는 느낌이랄까~

 

 

컨트롤링으로 조절
표시 아이콘들
작동모드의 24시간 타이머

 

컨트롤 링을 왼쪽 오른쪽으로 돌려가며 조절하구

꾸욱 누르면 설정값으로 들어가 조절이 가능해요

디스플레이에 대한 값을 설명해 주구요

작동 모드와 24h 타이머 기능까지 알아봅니다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기능들이 있네요 ㅎㅎ

 

 

설치 완료 후 사용해 봐요

발뮤다 가습기

 

생각보다 커서 어디에 둘까 고민을 했어요

지금은 바닥에 두긴 했는데 조만간 협탁을 사려구요

방 안의 습도를 알려주니 편하구 쾌적한 느낌

디자인도 항아리 같아서 인테리어로도 좋아요

다만.. 가습력을 높일 때 소음이 꽤 심하네요 ㅠㅠ

잠잘 때 트신다면 미리 틀어놓는 걸 추천합니다

수동으로 봤을 때 4~5 단계가 시끄러워요

 

이제 막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척은 다음에!

필터 두 종류를 세척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설명서를 보면 필터 세척 쉽더라구요 ㅎㅎ

약 2주마다 한 번씩 청소를 한다고 합니다

아직 세척 경고는 뜨지 않았어요

필터 교체 주기도 1년.. 생각보다 비싼 건 비밀 ㅠㅠ

 

겨울이 되어 구매한 발뮤다 자연기화식 가습기

품질도 좋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요

필터 가격과 소음이 단점이지만 장점이 더 많은 듯

요즘 잠과 기관지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

마음에 들어 주변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발뮤다 가습기 (BALMUDA Humidifier)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