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전주 여행

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해장으로 좋은 현지인 맛집

by 하얀고래🤍 2024. 4. 9.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EST 3에 선정된 원조 물갈비집

 
 

점심으로 칼칼하고 매콤한 게 당기는 날
현지인 맛집과 한옥마을에서 꼭 먹어야 한다는
자매갈비전골에서 물갈비를 먹었어요

 
 
 

30년 전통의 자매갈비전골
별관도 있어요

 
숙소에서 꿀잠을 자고 일어났습니다
조식을 먹고 퇴실할 준비를 하며 점심을 생각해요
뭘 먹을까 이야기하다 칼칼하거나 매콤한 게 땡깁니다
검색해 본 결과 발견한 전주 향토음식인 물갈비
그중에 원조라고 불리는 자매갈비전골로 정했어요
 
후기를 보면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오픈런을 합니다
별관도 생길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인가 봐요!
30년 전통의 전주 향토음식이라는데 신기해요
천연재료와 국내산만을 사용해 전통숙성법으로
수제갈비를 만든다고 하니 기대하고 들어갑니다
주차는 바로 옆 공영 주차장에 했어요
 
 

<한옥마을 내 숙소>

전주 한옥마을 한옥 숙소 숙박 스테이 펜션 성심 아띠방 사용 후기 조식과 주차권 할인제공 (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한옥 숙소 숙박 스테이 펜션 성심 아띠방 사용 후기 조식과 주차권 할인제공

전주 한옥마을 중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성심 내돈내산 후기 추천해요! 전주에 와서 한옥에서 자보고 싶어요 후기도 좋고 가격도 적당했던 한옥 성심 조식과 할인 주차권이 제공됩니다 전주

jck313.tistory.com

 
 

 
☆ 가게위치 :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본관
☆ 영업시간 : 수~월 11시 - 21시 / 15시 30분 - 16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420-7953
☆ 주차정보 : 주변 길가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요
 
 

자매전골갈비 메뉴판

메뉴판
사리류
후식류

 
자매전골갈비의 메뉴판입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할 수 있어요
대표메뉴는 갈비전골이 있는데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보통맛부터 완전 매운맛까지 고르면 되겠습니다
사이드 메뉴에 전과 계란찜이 보이구
다양한 사리류도 곁들일 수 있습니다
볶음밥과 모주, 막걸리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더치페이 계산기와 이벤트

신기했던 계산기

 
요즘 MZ들은 더치페이를 잘한다면서요?
더치페이 계산기가 있는 게 재밌었습니다
결제를 할 때도 분할 계산이 있던.. ㅎㅎ
어색했지만 잘 활용하면 좋을지도...?
결제는 바로 밑에 카드 넣구 해야 해요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음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요
 
 

많은 유명인이 다녀갔어요

다양한 사인

 
가게 한쪽에 다양한 사인들이 가득합니다
많은 연예인들과 유튜버들이 다녀갔네요 ㅎㅎ
이것보다 더 많이 출연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변에 인증 사진들이 더 붙어 있었는데
봐도 잘 모르는 고래는 여기만 찍었거든요 ㅋㅋㅋ
가끔.. 연예인이나 유튜버를 어떻게 알아보고
사인을 받는지 신기합니다!
 
 

자매전골갈비 내부를 둘러봐요

넓은 좌석
인테리어도 현대식 한옥느낌

 
자매전골갈비 내부를 둘러봅니다
오픈런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손님이 많구요
처음에는 2층으로 많이 올려 보내셔서
1층에 자리가 넓다고 생각했는데...
점심시간이 다가오면서 점점 채워지는 빈자리들 ㅎㅎ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단체손님도 많이 오구요
현지인들도 와서 식사를 하시더라구요
오.. 여기 찐 맛집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새벽 1시부터 고기를 직접 손으로 만들고 준비해서
당일에 만들고 당일에 소진한다는 약속으로
한정된 양이 있어 조기 소진도 된다고 하네요
 
 

자매전골 갈비 밑반찬과 먹는 팁

밑반찬
먹는 팁

 
간소한 밑반찬이 나오구 리필도 된다고 하시네요
자매갈비전골이 나오기 전에 맛있게 먹는 TIP을 읽어요
매운맛은 청양고추로 조절을 하는 것 같구
3분만 끓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냄비 나사 부분의 포인트까지 기억해 봅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당면사리 가득
보글보글 끓어요
무쌈과도 싸먹고
백김치랑도 먹어봐요

 
주문한 자매갈비전골이 나왔습니다
은근히 맵다는 보통맛을 주문했어요
초벌 되었다는 고기를 3분간 보글보글 끓여봅니다
그때 당면이 먼저 익으면 먹어도 된다 하시네요
이리저리 쌈을 싸 먹으며 맛있게 먹어봅니다
 
생각보다 맵진 않아서 다음엔 약간 매운맛으로
먹으면 더 좋겠구나 생각을 했구요
콩나물과 고기를 먹으니 요고 맛있더라구요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ㅎㅎ
양도 제법 많아서 사리를 추가하진 않았는데
계란찜, 우동사리를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마지막은 역시 부추볶음밥

부추 볶음밥

 
냄비 손잡이까지 국물을 졸게 만든 다음에
불을 끄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당연히 후식을 먹으려고 사리를 포기한 거죠
부추볶음밥이 유명하다길래 주문해 봤습니다
사장님이 슥슥 비벼주시는데 비주얼이 캬...
맛있는 양념에 살짝 누른 볶음밥은 역시 맛있어요
먹었던 자매갈비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최고!
 
 

가글과 요지를 준비했어요

가글과 요지

 
가글과 요지를 준비해 둔 곳입니다
다른 테이블은 전주 모주나 막걸리도 마시던데
하루 더 숙박하거나 차가 없었음 고래도...? ㅎㅎ
매콤하니까 해장하러 왔다 술을 더 마실지도 ㅋㅋ
저녁에는 더 인기가 많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전주 한옥마을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구
3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향토음식입니다
직원분들이 다 친절해서 좋았구요
넓은 공간에 많은 좌석, 별관도 있으니 좋아요
다음에 오면 좀 더 매운맛을 먹어보려구요
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전골갈비 후기 끝!
 
 

<전주 한옥마을 맛집 추천>

전주 한옥마을 국밥 맛집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 전문점 아침밥도 가능해요 (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국밥 맛집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 전문점 아침밥도 가능해요

전주에만 있는 왱이집 전북 백년가게로 지정도 되었네요 날이 추워 뜨끈한 국밥이 생각나요 전주하면 콩나물 국밥이 유명하잖아요 전주에서 유명한 왱이 콩나물국밥에 왔어요 저녁이 되자 날

jck313.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가맥집 초원편의점 노포 느낌에 현지인이 많이 오는 맛집 황태구이는 꼭 드셔야해요 (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가맥집 초원편의점 노포 느낌에 현지인이 많이 오는 맛집 황태구이는 꼭 드셔야

좋은 추억이 있던 초원편의점을 오랜만에 재방문해요 여전히 황태구이는 최고입니다 맥주를 싸게 먹을 수 있는 가맥집 한때 전주를 가는 이유 중 하나였죠 오랜만에 추억이 있는 초원편의점을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