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전주 여행

전주 한옥마을 국밥 맛집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 전문점 아침밥도 가능해요

by 하얀고래🤍 2024. 4. 7.
반응형

전주에만 있는 왱이집 전북 백년가게로 지정도 되었네요

 
 

날이 추워 뜨끈한 국밥이 생각나요
전주하면 콩나물 국밥이 유명하잖아요
전주에서 유명한 왱이 콩나물국밥에 왔어요

 
 
 

별관도 있어요

 
저녁이 되자 날이 엄청 추워졌어요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 거리를 걸어봅니다
원래 먹으려고 했던 곳이 벌써 Sold Out이래요...
일요일인데 현지인 맛집이었나 봐요 ㅠㅠㅠ
아쉬움을 뒤로한채 준비했던 2안으로 움직입니다
사실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못 먹는 곳이라나...
 
전주 하면 콩나물국밥이 유명하잖아요
그중 현지인들도 자주 가기도 하고
이번에 백년가게로 인증받았다는 곳인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을 왔습니다
손님이 주무시는 시간에도 육수는 끓고 있는
전주에만 있는 왱이집을 들어가 봅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사용하셔요
 
 

 
☆ 가게위치 :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
☆ 영업시간 : 매일 07시 - 21시
☆ 전화번호 : 063-287-6980
☆ 주차정보 :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셔요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메뉴판

메뉴판

 
전주 왱이콩나물국밥 전문점의 메뉴판입니다
단일 메뉴라 앉으면 그냥 주문이 되더라구요
2명이면 2개? 하시구 4명이면 4개? ㅎㅎㅎ
고민할 필요 없는 국밥집이라니 좋습니다
그만큼 왱이국밥이 자신 있다는 거잖아요~
모주와 오징어 사리, 돌김을 추가할 수 있어요
 
 

전주 왱이집 내부를 둘러봐요

펄펄 끓이지 않는 국밥
손님들이 계속 들어와요
왱이집 수란 먹는법

 
전주 왱이집은 본관과 별관, 신관도 있어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라는 게 느껴지네요
고래는 본관에서 먹었는데 좌석이 많습니다
전주 왱이집 콩나물 국밥은 펄펄 끓이지 않아
콩나물의 아삭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국밥이 나오기 전 수란 먹는 법도 배워봐요
 
 
 

반응형

 
 
 

전주 왱이집 밑반찬

밑반찬이 나왔어요

 
전주 왱이집의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추가 반찬은 손님이 알아서 가져가는 셀프 시스템
그래서인지 양은 적당히 주신 느낌입니다
김치는 고래 입장에선 간이 좀 약했지만 괜찮았구
새우로 만든 밑반찬이 상당히 신기했어요
무말랭이도 맛있었습니다
 
 

메인 메뉴가 나왔어요

메인메뉴 등장

 
자리에 앉아 물 마시며 주변을 둘러보고 있는 도중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이 바로 나왔습니다
펄펄 끓이지 않는다니 진짜네요 ㅎㅎ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국밥입니다
미니김과 수란을 주시면서 즉석김도 주시는데
왱이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김이라구 먹어보라네용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
배운대로 수란을 먹어봐요
밥을 말아서 먹어요
콩나물을 김에 싸먹기도 하구요

 
드디어 기다리던 국밥을 먹어봅니다
글로 배운 수란 먹는 법을 따라먹어보구요
시식으로 주신 김으로 콩나물도 싸 먹어봅니다
처음에 휘젓지 않고 먹었을 때 맛있었거든요
밥을 말자 밑에 있던 다데기가 섞이더니...
엄청 맵고 짜졌어요 ㅠㅠㅠ 당황한 고래...
 
또나의 국밥은 딱 간과 맵기가 맞는데 말이죠
아.. 고래에게 다데기를 더 넣으셨나 봐요
국물색이 확연히 차이가 나던 ㅠㅠㅠㅠ
혹시 짜고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주문하실 때 미리 말씀을 드리는 게 좋겠습니다
완뚝은 실패한 고래입니다...
오징어 사리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왱이 모주도 판매해요

왱이 모주

 
2차로 가고 싶은 곳이 있어 참았던 모주
왱이집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나 봐요
다음에 오면 먹어보리라 하고 움직입니다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 사고 가셔도 좋을 듯 ㅎㅎ
한 잔만 판매하던데 먹어볼걸 그랬남...
 
 

왱이는 고유상표입니다

장일환 법률사무소

 
계산을 하는데 눈에 들어오는 게 있어요
다양하게 비슷한 왱이의 상표를 특허청에 등록했다는
장일환 법률사무소의 글귀네요 ㅎㅎㅎ
모방하거나 짝퉁을 사전에 막는 방법인 듯!
 
전주 하면 콩나물국밥이 유명하잖아요
그중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다녀왔어요
아침식사도 가능해 아침부터 손님이 많다해요
고래에게는 맵고 짠맛의 국밥집이었지만
국물을 더 달라해서 먹었음 나았을지도...?
다음엔 다데기를 따로 달라할까 봐요 ㅎㅎ
또나는 만족했다길래 재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전주 현지인 추천 콩나물 국밥 맛집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 내돈내산 후기 끝!

 

 

<한옥마을 주변 맛집과 숙소 추천>

전주 객사 카페 웨리단길 평화와 평화 분위기도 좋고 휘낭시에 맛집 (tistory.com)

 

전주 객사 카페 웨리단길 평화와 평화 분위기도 좋고 휘낭시에 맛집

전주 한옥마을 근처 카페 추천 고래가 다녀본 카페 중 손에 꼽는 특이한 컨셉의 카페 또나의 추천으로 가게 된 평화와 평화 고래가 다녀본 카페 중 손에 꼽는 독특한 곳 온전히 즐기지 못해 아쉽

jck313.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양식 맛집 라디앙뜨(Radiant) 웨리단길 맛집 토마호크 커틀렛과 페쉐를 먹었어요 (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양식 맛집 라디앙뜨(Radiant) 웨리단길 맛집 토마호크 커틀렛과 페쉐를 먹었어요

전주 객리단길 분위기 있는 맛집 라디앙뜨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전주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해요 현지인이 특별한 날에 많이 방문한다는 곳 양식 맛집 라디앙뜨를 다녀왔어요 쉬는 날 전주를 놀

jck313.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한옥 숙소 숙박 스테이 펜션 성심 아띠방 사용 후기 조식과 주차권 할인제공 (tistory.com)

 

전주 한옥마을 한옥 숙소 숙박 스테이 펜션 성심 아띠방 사용 후기 조식과 주차권 할인제공

전주 한옥마을 중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성심 내돈내산 후기 추천해요! 전주에 와서 한옥에서 자보고 싶어요 후기도 좋고 가격도 적당했던 한옥 성심 조식과 할인 주차권이 제공됩니다 전주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