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현지인 추천 순두부찌개 맛집 강남집 아침식사 가능하고 한식백반이 유명해요

by 하얀고래🤍 2024. 5. 9.
반응형

고래만 몰랐던 학동의 여수 대표 맛집 강남집을 소개합니다

 
 

순두부찌개가 먹고 싶어 맛집을 검색했는데
여수 현지인 맛집이라는 곳을 발견
처음 가보는 강남집을 방문했습니다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을 하는데 얼큰한 게 당겨요
이런저런 점심메뉴를 고르다 순두부찌개로 결정!
맛집이 딱히 기억이 나지 않아 검색을 했습니다
여수 현지인 맛집이라는 강남집을 발견했어요
고래는 잘 모르는 곳인데 좋은 후기도 많고
지인들 중에 다녀온 분들의 호평도 들었어요
주변 골목에 주차하고 강남집으로 들어갔습니다
 
 

 
☆ 가게위치 : 여수시 학동 6길 1 1층
☆ 영업시간 : 목~화 09시 - 15시 30분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10-3444-3423
☆ 주차정보 : 공영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
 
 

강남집 메뉴판

메뉴판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 대표맛집이라는
강남집의 메뉴판입니다
강남집 추천메뉴와 순두부 메뉴가 있어요
추천 메뉴는 2인 이상 가능하구 주문 시
순두부를 한개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품 순두부 메뉴 중에 고르려고 하는데
다양한 순두부 요리가 있어 고민이 됩니다
 
 

강남집 내부를 둘러봐요

여수 강남집

 
점심시간에 들어왔는데 손님이 많았습니다
한차례 빠진 다음에 사진을 찍었어요
직원분이 정말 하이텐션에 친절하셔서 좋았고
단체손님이나 가족들도 많이 오더라구요
관광객과 현지인의 비율은 반반이었습니다
24시간 숙성시킨 고추기름을 직접 만든다해요
혼밥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강남집 밑반찬

밑반찬

 
이야기를 나누는데 밑반찬이 나왔어요
역시 남도는 이 정도는 나와줘야죠!
수육에 당귀, 다시마가 나오구요
생선구이와 양념게장과 반숙란도 나와요
당연히 김치도 맛있습니다 ㅎㅎㅎ
다양한 밑반찬에 이것만으로도 먹을 수 있겠다며
순두부찌개가 나오기도 전에 밥을 먹기 시작해요
 
 

강남집 빨간 해물 순두부

빨간 해물 순두부

 
빨간 해물 순두부가 먼저 나왔습니다
비주얼만 봐서 오.. 너무 맛있어 보여요
순두부도 많이 들어있고 꽃게와 조개도 들었구
새알만두도 들어있는 게 양도 많습니다 ㅎㅎ
빨간이니 살짝 칼칼한 맛이었습니다
살짝 텁텁했지만 맛있었어요
과한 고추기름을 싫어하는 또나는 아쉬웠데요
 
 

강남집 빨간 차돌 순두부

너무 뜨거웠나봐요

 
고래가 고른 빨간 차돌 순두부입니다
차돌이 들어간 만큼 고추기름이 가득했습니다
살짝 짭조름하고 칼칼한데 맛있었습니다
기름이 뜬 국물을 싫어하신다면 다른 메뉴를 추천!
해장을 하려던 고래에게는 좋았어요 ㅎㅎ
 
 

보리굴비 구이를 판매해요

가격은 몰라요

 
계산을 하려는데 보이던 숙성손질 보리굴비 구이
부세조기의 내장을 제거해서 만들었다 해요
가격은 적혀있지 않던데... 사가시는 분들이 있어서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ㅎㅎ
점심장사만 하는 곳이라 손님이 몰리네요~
 
순두부찌개가 먹고 싶어 방문한 곳입니다
직원이 친절해서 좋았고 밑반찬도 맛있었어요
칼칼한 순두부찌개가 좋았던 곳입니다
다만 고추기름을 싫어하신다면 빨간보단
하얀 이나 된장 순두부를 드시는 걸 추천해요
순두부찌개가 생각나면 다른 메뉴 먹어보려구요
 
여수 순두부찌개 맛집 강남집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