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딸기 전통주 추천 베리굿 식품명인 제 13호 민속 주왕주에서 만든 논산 특산주 BBQ 황금올리브 치킨 반반과 먹었어요

by 하얀고래🤍 2024. 6. 16.
반응형

맛있는 치킨과 함께 페어링한 딸기 전통주 베리굿입니다

 
 

기름진게 먹고 싶던 저녁먹을 시간
오랜만에 치킨을 포장주문했어요
곁들일 전통주는 베리굿입니다

.
 
 

 
저녁을 먹으려는데 뭘 먹을까 이야기를 나누다
기름진 음식이 당기는 날이라며 선택을 해봅니다
오늘의 선택은 BBQ 황금 올리브 치킨 반!
가격이 더 오른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어서...
오르기 전에 한 번 사먹자며 구매했습니다
 
맛있는 저녁거리도 생겼다 술을 골라봐요
술담화에서 동봉해준 큐카드 중 안먹은 술의
추천안주들을 보며 어떤게 잘 어울릴까 보다가
베리굿(BERRY GOOD)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5월 술담화 종합담화박스에서 받은 술입니다
 
 

<술담화 종합 담화박스 5월>

술담화 5월 종합담화박스 제철 설향딸기 전통주를 가득 담았어요 사딸라 소주, 베리굿, 해미 딸기주 (tistory.com)

술담화 5월 종합담화박스 제철 설향딸기 전통주를 가득 담았어요 사딸라 소주, 베리굿, 해미 딸

패키지부터 너무 마음에 들었던 설향딸기를 담은 종합 담화박스  딸기에 관한 전통주가 올 거라 생각했지만너무나 마음에 드는 술들이 왔어요설향딸기를 담은 종합담화박스입니다    한 달

jck313.tistory.com

 
 

베리굿 - 리큐르, 18%, 375ML, 14,000원

베리굿
딸기 리큐르

 
충남 논산시의 민속주왕주에서 만든 전통주
식품명인 제 13호의 전수자님이 만드셨어요
논산은 전국 최대의 딸기 주산지라
딸기 테마의 술에 꼭 넣고 싶어서
술담화가 의뢰하여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
 
멥쌀을 발효 후 증류한 쌀 증류 원액에
논산 딸기로 만든 딸기청을 혼합해 만든 리큐르!
품질 좋은 딸기로 직접 담은 후에
3개월간 냉장 숙성 후 세번의 여과로 만들어져요
 
 

예쁜 색깔과 추천안주

색이 예뻐요

 
추천안주로는 감자튀김, 잠봉뵈르, 크루아상인데
브런치나 스낵류와 함께 먹는 걸 추천해요
어느 정도 짭짤함이 있는 안주를 준비하면
밸런스가 좋구 탄산수와 하이볼로 먹어도 좋습니다
후라이드 치킨과 잘 어울릴거라고 생각했는데
양념 치킨과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ㅎㅎ
 
 

오늘도 짠! 마셔봐요

오늘도 짠

 
개봉했을때 잔잔한 딸기향이 풍겨 좋았던 베리굿
또나도 괜히 못 마시면서 냄새를 맡아봐요 ㅋㅋㅋ
입에 머금고 목 넘김 후에도 딸기향이 따라오니
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호인 술!
시간이 지나자 딸기맛은 좀 사라지긴 했지만
상큼한 맛과 달달한 맛은 유지가 되었어요
 
도수도 적당하고 색도 예뻐서 인기가 좋을 술
딸기 젤리를 녹여 먹는 듯한 느낌이든다 했는데
어떤 말인지 딱 느낌이 왔던 술입니다 ㅎㅎ
덕분에 달달한 딸기향을 즐기며 마셨습니다
술고래의 얼굴도 딸기가 되어갔던건 비밀...
다음에 보이면 또 마셔보고 싶은 술입니다
전통주 추천 딸기 리큐르 베리굿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