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제주 여행

제주도 5박 6일 2일차 제주 고사리 해장국, 대기정, 담다니 수국밭, 거북이 한과, 너븐, 다정이네 김밥, 제주 올레시장, 더 본 호텔

by 하얀고래🤍 2024. 7. 11.
반응형

정신없이 알차게 돌아다닌 제주도 5박 6일 2일 차 볼거리도 많고 맛있는 것도 잔뜩 먹어 기뻐요

 

제주도 2일 차 정리입니다
또나의 친구를 만나 즐거웠던 날
자기 전까지 알차게 시간을 보냈어요



제주 고사리 해장국 중문 본점
몸국과 고사리해장국


제주도의 2일 차가 밝았습니다 날이 밝으려나 싶었는데 꾸리꾸리해요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는데 배가 고파와요
오늘 아침이 아니면 고사리 해장국을 먹을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제주도 서귀포에서 고사리 해장국 맛집을 검색해서 방문한
제주도 고사리 해장국 중문 본점입니다 ㅎㅎ

넓은 주차장과 아침 식사가 가능한 오픈시간이 좋았어요
노린 건 아니지만 첫 손님으로 오픈런을 달려 먹었습니다
고사리해장국과 몸국 둘 다 맛있고 양도 많아서
아침을 든든하게 챙기고 갈 수 있었어요 ㅎㅎㅎ
갑자기 비가 포슬포슬 내려 비 맞은 건 비밀... ㅠㅠㅠ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아침식사 제주 고사리해장국 중문 본점 전용주차장도 있어 주차가 편해요 (tistory.com)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아침식사 제주 고사리해장국 중문 본점 전용주차장도 있어 주차가 편

아침이 먹고 싶어 검색하다 발견한 제주 고사리해장국집 일찍 열어서 좋아요  저녁에 일찍 잤더니 일찍 일어났어요아침을 먹고 싶어 열린 곳을 찾다제주 고사리 해장국 중문본점을 찾았습니

jck313.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올리브영 중문점

올리브영
올리브영에 온 제주 명물인 척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밖으로 나가는데 시간이 좀 남았어요
어디 가서 놀고 있을까 고민을 하다 화장품을 사야 한다는 말에
제주도 올리브영 중문점을 찾아 운전을 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 1시간 무료라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제주에서만 파는 물품도 있고 술과 특산품도 파는 게 좋았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입구에 있던 조형물
올리브영에 온 제주 명물인 척입니다 ㅎㅎ
이거 굿즈 나오면 살 꺼라며 ㅋㅋㅋ 같이 사진을 잔뜩 찍은 고래입니다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올리브영 방문 올리브영에 온 제주 명물인 척과 ROUND AROUND JEJU (tistory.com)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올리브영 방문 올리브영에 온 제주 명물인 척과 ROUND AROUND JEJU

시간이 남아 들른 올리브영 중문점 그곳에 만난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약속 시간까지 시간이 좀 비어요살 물품도 있어 방문한 올리브영올리브영에 온 제주 명물인 척을 만났어요    친구와

jck313.tistory.com

 

 

제주 서귀포 3대 갈치 맛집 대기정

대기정
뼈없는 갈치와 고등어 구이


올리브영에서 실컷 구경하고 사진을 찍다 보니 시간이 되어
제주도에서 3대 갈치 맛집이라는 대기정으로 이동했습니다
또나의 친구를 만나기로 한 곳인데 벌써 도착해 있네요 ㅎㅎ
친구도 오픈런을 했는데 명성에 비해 첫 손님이라 당황...
혹시 맛없는 집이면 어떡하냐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는데
뒤이어 손님들이 몰려와 다행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ㅎㅎ

제주도에 왔으면 꼭 먹고 싶었다 던 갈치구이와 고등어구이를 주문!
주인장이 한 번도 자리를 비우지 않았다는 갈치 맛집인 이곳은
뼈 없는 은갈치가 유명하더라구요 양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갈치가 뼈가 없으니 먹기가 정말 편했는데 식감이 장어 같았던 ㅎㅎ
완벽하게 제거가 된 건 아니니 조금은 조심히 드셔주세용

제주도 서귀포 중문 통갈치 전문점 대기점 뼈없는 은갈치조림 제주 3대 갈치 맛집 고등어 구이도 맛있어요 (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중문 통갈치 전문점 대기점 뼈없는 은갈치조림 제주 3대 갈치 맛집 고등어 구이도

제주 대포주상절리 근처에 있는 뼈없는 은갈치 조림 맛집 대기정을 방문했어요 제주도에 왔으니 갈치는 먹어봐야죠 뼈없는 은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를 먹은 제주 3대 갈치 맛집 대기정입니다

jck313.tistory.com

 

 

수국을 보러 담다니 수국밭으로

답다니 수국밭
예쁘게 고른 수국 한송이
수국밭 입장료
넓은 곳이 참 마음에 들어요


밥을 먹었으니 소화도 시킬 겸 이동한 곳은 다니 수국밭입니다
6월엔 수국이 예쁘게 피잖아요 다양한 수국밭이 있었지만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곳을 찾아 목적지로 정했습니다 ㅎㅎ
넓은 주차장이 있어 마음에 들었고 관광객들도 많더라구요
입장료에 천 원을 추가하면 수국 꽃다발을 얻을 수 있는데
카메라 사진으로 잘 나오나 비교도 해보고 옷 색깔도 고려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수국 꽃다발 하나를 얻었습니다 ㅎㅎ

서로 사진도 찍어주고 가족사진(?)도 찍어보구요
개인별로 움직이며 가져온 소품으로 사진을 마구 찍습니다
애착 인형도 있고 아이 용품을 들고 오신 분들도 있구요
신생아나 어린이들도 같이와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ㅎㅎ
햇볕이 강했으면 중간에 지쳤을 수도 있는데
약간 흐린 날씨가 사진 찍기엔 아주 좋았습니다!

제주 서귀포 6월 가볼만한 곳 수국 꽃밭 명소 답다니 수국밭 인생샷과 인물사진 남기기 좋아요 (tistory.com)

 

제주 서귀포 6월 가볼만한 곳 수국 꽃밭 명소 답다니 수국밭 인생샷과 인물사진 남기기 좋아요

6월이니 수국을 구경하러 갔어요 서귀포의 답다니 수국밭입니다 제주도에 왔으니 꽃구경을 하러 가야죠 1년 동안 수국 농사를 짓고 5~6월만 영업하는 답다니 수국밭입니다 점심도 든든히 먹었겠

jck313.tistory.com

 

 

제주 간식 추천 거북이 한과

거북이 한과
식감이 재미있던 수제한과


또나의 친구가 먹고 싶었다는 제주도 수제 한과집을 방문했습니다
거북이 한과 제주 수제한과인데 인기가 정말 많았던 곳이래요
평일이라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고 11개를 포장했습니다
예쁜 박스에 포장을 해서 주셨고 파지를 하나 서비스로 주셨는데
한입 베어 물면 패스츄리의 느낌이 나서 신기한 식감에
겹겹이 들어있는 찐득한 물엿이 입안 가득 차게 됩니다 ㅎㅎ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제주 올레시장 간식 추천 거북이 한과 기념품이나 선물로 좋은 제주 수제한과 (tistory.com)

 

제주 올레시장 간식 추천 거북이 한과 기념품이나 선물로 좋은 제주 수제한과

제주 올레시장에서 구매한 수작업으로 만들었다는 거북이수제한과 제주 올레시장에서 먹고 싶은 간식이 있데요 거북이한과의 수제한과라고 하는데 다 팔려서 없을 수도 있다고 해요 저녁을 먹

jck313.tistory.com

 

 

제주도 정방폭포 근처 대형카페 너븐

너븐
다양한 음료를 먹었어요


간식도 구매했겠다 카페인을 충전하러 이동했습니다
일행 중 카페인을 조절해야 하기에 맛있는 음료가 있는 곳을 찾았고
정방폭포 근처에 예쁜 인테리어와 넓은 공간을 가진 너븐을 골랐어요
넓은 감귤밭과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기도 했고
매장에 딱 들어가자마자 시원한 에어컨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또나와 또나의 친구의 수다가 시작되었는데
같이 껴서 재미나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ㅎㅎㅎ
몰랐던 또나의 모습도 알려주시고 즐거웠던~ ㅋㅋㅋ
요즘 비슷한 시기의 친구가 만나니 이야깃거리가 많아용

제주 서귀포 대형카페 너븐 포토존이 많고 정방폭포 근처 제주 감성카페 애견동반카페입니다 (tistory.com)

 

제주 서귀포 대형카페 너븐 포토존이 많고 정방폭포 근처 제주 감성카페 애견동반카페입니다

800평의 넓은 야외와 귤밭이 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던 너븐입니다  서귀포 시내와 올레시장에 가까웠던정방폭포 근처에 위치한 대형카페너븐을 방문했습니다    저녁을 먹기 전 카페를 들

jck313.tistory.com

 

 

제주도 올레시장 저녁거리를 사요

다정이네 김밥

 

제주 서귀포 3대 김밥 맛집 다정이네 올레시장 본점 다정이네 김밥과 매운 멸치고추 김밥 (tistory.com)

 

제주 서귀포 3대 김밥 맛집 다정이네 올레시장 본점 다정이네 김밥과 매운 멸치고추 김밥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김밥 맛집 중 다정이네 올레시장 본점을 방문했어요  제주도에는 김밥 맛집이 많죠서귀포에 왔으니 다정이네 올레시장 본점에서맛있는 김밥을 포장했습니다    

jck313.tistory.com

 

형제수산

 

제주 올레시장 가성비 좋은 횟집 추천 형제수산 활어회 포장 전문 갈치를 서비스로 받았어요 (tistory.com)

 

제주 올레시장 가성비 좋은 횟집 추천 형제수산 활어회 포장 전문 갈치를 서비스로 받았어요

제주도에 왔으니 회는 먹어봐야죠 어떤 걸 먹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제주도에 왔는데 회는 먹어봐야죠 많은 매장을 둘러보다 원하는 곳 발견 서비스로 갈치회도 주셨어요 제주 올레시장 내부로

jck313.tistory.com

 

땅콩만두

 

제주 올레시장 간식 우도 돼지네 땅콩만두 올레본점 전국유일 특허만두 식혜도 구입했어요 (tistory.com)

 

제주 올레시장 간식 우도 돼지네 땅콩만두 올레본점 전국유일 특허만두 식혜도 구입했어요

제주 올레시장에서 지나가다 발견한 제주 우도 땅콩 만두입니다  음식을 포장하고 숙소로 가려는데전국유일 특허만두가 보여요우도땅콩으로 만든 만두입니다    제주 올레시장에서 먹을걸

jck313.tistory.com

 

우정마트
제주도 술도 구매했어요



또나의 친구가 먹고 싶은 게 많은데 식단을 제한당하고 있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먹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 고래가 제안을 해요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저녁 먹을걸 구매하는데
따로따로 움직여서 시장에서 먹고 싶은 거 마음껏 고르기로요
그리고 호텔에 모여 사 온 음식을 한데 모아 먹기로 했습니다
회가 먹고 싶다구 넌지시 말해줘서 회는 저희가 사기로 했습니다 ㅋㅋ
네 명 중 한 명만 산다는 소식을 몰랐다는 건 비밀...!

김밥과 회, 만두와 술을 구매했는데 혹시나 겹칠까 봐 두근두근
메인메뉴가 겹치면 안 되니까 넌지시 물어보는 게 재밌었어요
치킨은 우리가 살 거니까 다른 거 사! 이런 느낌이기도 했고
우리가 김밥은 살거라구 하나씩만 공유했습니다 ㅎㅎㅎ
숙소로 돌아가는데 겹치면 어떡하냐고 이야기하며 움직인 ㅎㅎ

제주도도 사람이 많이 사는 곳이구나 느꼈던 건
딱 돌아가는 시간이 퇴근시간 때였거든요...
제주도에 와 처음으로 차가 밀리는 걸 경험했습니다 ㅠㅠㅠ
떨어지는 태양 덕분에 눈이 얼마나 부시던지~
선글라스 챙겨서 안 왔으면 아주 힘들 뻔했어요 ㅋㅋㅋ
더본 호텔 제주점에 도착했고 체크인을 했습니다


더본 호텔 제주점 주니어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연돈 뷰가 좋습니다


더본 호텔 제주점에 주차를 하고 방으로 올라갔습니다
고래가 예약한 방은 주니어 스위트 룸이었어요
2층이었지만 제주 느낌 가득인 감귤 종류의 시트러스향이 좋아요
방에 딱 들어갔더니 방 소개 사진과 똑같던 모습에 만족했구
연돈뷰긴 하지만 바깥 풍경도 예뻐서 마음에 들어요
2박을 했는데 룸컨디션이 좋아 덕분에 푹 쉬었던 숙소입니다

제주도 백종원 호텔 더본 제주 주니어 스위트 2박 숙박 후기 가성비 호텔 룸 컨디션, 쿠폰 소개 (tistory.com)

 

제주도 백종원 호텔 더본 제주 주니어 스위트 2박 숙박 후기 가성비 호텔 룸 컨디션, 쿠폰 소개

백종원 호텔 더본 제주에 빈방이 있어 예약했습니다 연돈 신축 이전 쿠폰도 긁어봐요 지인이 호텔 더본 제주 방을 예약했다 해서 혹시 남아있는 방이 있나 검색하다 주니어 스위트에서 숙박을

jck313.tistory.com

 

 

저녁 파티를 시작해요

저녁 파티를 시작합니다


방 구경을 하고 저녁을 먹으려 셋팅을 해봅니다
또나의 친구도 음료수 등을 구매하기 전 고래의 방에 들려서
사 온 음식을 전해주고 갔습니다 ㅎㅎ 같은 게 있나? 하고 열어봤어요
음식을 3가지씩 구매했는데 겹치는 게 없어서 좋았던!
먹고 싶었던 마농치킨부터 족발, 제주 흑돼지 김치말이도 있어요
여기에 고래가 사 왔던 술까지 곁들이니 행복했습니다 ㅎㅎ

먹고 떠들다 보니 새벽에 가까워졌던 것에 당황...
이렇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는지 몰랐거든요 ㅠㅠㅠ
내일 연돈 웨이팅 줄을 서기 위해선 일찍 자야 했는데 ㅋㅋㅋ
부랴부랴 정리하고 내일 아침에 만나기로 약속을 합니다
조식을 같이 먹을 건지 물어보려다가 아침에 초췌한 모습은 부끄러우니
밥 다 먹고 서로 연락하기로 결정했어요 ㅎㅎㅎ

아침 일찍부터 움직였던 일정이 꼬박 밤을 새울 뻔했던
아주아주 알차게 시간을 보냈던 제주도 2일 차입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었고 서로의 니즈에 맞는 구경도 하구요
여행 와서 친구를 만나는 건 처음이었는데 즐거운 경험입니다
저녁거리를 랜덤으로 사서 만나는 것도 재밌구요 ㅎㅎ
이제 푹 자고 일어나 3일 차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제주도 5박 6일 2일 차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