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술아 국화주에 농어, 광어회와 아나고를 먹어요

by 하얀고래🤍 2022. 7. 9.
반응형

오늘도 가족과 하는 저녁 먹부림

저녁 굶고 있어라 맛난 거 사간다
너무나 행복한 말 아닌가 싶어요
오늘도 가족과 먹는 저녁 먹부림에 초대해요

 

 

배고프다고 뭐 먹지말고 기다리고 있어

맛난 거 사가니까 같이 먹자

크... 너무나 행복한 말이 아닐까요? ㅎㅎ

오늘의 저녁 메뉴는 뭐지 하며 기다리고 있어요

당연히 회인건 알지만 말이죠 ㅋㅋㅋ

 

오늘은 뭘까?

 

툭 하고 올리신 봉지를 열어봐요

역시 회인건 맞추었습니다! 아주 좋아요

살짝 보아하니... 광어인 것 같긴 한데 뭘까 뭘까

정리하시는 동안 셋팅을 부탁하셔서

당연히 기분좋게 시작합니다

 

이게 뭘까요~

 

생선만 보고 이게 뭐구나 하시는 분들이 있죠

물론 저는 그정도의 경지에 도달하진 못했어요

뭘까요~?

일단 왼쪽은 두 마리의 다른 생선인 것 같구

오른쪽은 너무 쉽죠~

 

농어와 광어

 

4줄의 회가 썰어져 있죠!

왼쪽은 농어이구요 오른쪽은 광어입니다 ㅎㅎ

양이 좀 적은 거 아닐까 싶었지만

듬뿍듬뿍 도톰하게 썰어주셔서 좋았어요

회는 말해 뭐할까요~ 쫀득쫀득한 식감 좋아!

상추에 쓰윽 쌈을 싸서 자 입 벌 리셔요~

 

아나고

 

이건 아나고입니다!

장어 종류 중 아나고가 있는데 그걸 회로 썰었어요

앗.. 가만.. 이거 아나고가 사투리인가? ㅠㅠㅠ

뭔가 일본어 같고.. 한국말이 있을 느낌이다...

붕장어... 인가요? ㅠㅠㅠ

 

암튼... 뼈가 좀 씹히기 때문에 난이도가 좀 있지만

드셔 보시면 고소한 맛이 나구요

오독오독한 식감이 참 좋아요! 맛있습니다

또 양파에 올려서 드시면 맛있어요~

이것도 드셔 보셔야죠!

 

오늘의 술 - 술아국화주

 

양조장은 술아원이구요

경기도 여주시의 특산주예요

술아 국화주는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술이란

의미를 가진 과하주에 속하는 술입니다

- 술담화 인용

 

 

마시기 전 향을 맡아보면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향을 풍기는 술이구요

단맛은 혀에서 맴도는데 쓴맛도 살짝 나는데

입안 가득 퍼지는 느낌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15도라서 좋아요 ㅎㅎ

 

오늘도 짠!

 

오늘도 짠!

기분 좋게 먹어봅니다~ ㅎㅎ

술담화를 하면서 가장 좋은건 새 술이 왔다며

좋은 안주거리가 있음 하나 스윽 꺼내서 먹기!

 

전통주 4월 술담화 담화박스 (유채꽃 제주, 술아 국화주, 안동국화주 32) (tistory.com)

 

전통주 4월 술담화 담화박스 (유채꽃 제주, 술아 국화주, 안동국화주 32)

2022년 4월 술담화 담화박스가 왔어요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에서 4월 담화 박스가 왔어요 새로운 전통주와 같이 오는 담화 피디아가 재미있어 구독 중! 무엇보다도 가족들이랑 새 술 왔다고 마

jck313.tistory.com

 

술아 국화주는 술담화의 4월 담화박스에 있었구요

정말 기분 좋게 가족들이랑 저녁을 먹었습니다

아쉽게도 뼈를 가져오진 않아서 탕은 없어요 ㅠ

그래도 배부르게 맛나게 먹어서 좋았습니다~

달달한 국화주가 생각나면 술아 국화주 드셔 보셔요

여수에 오시면 회는 필수인 거 아시죠???

기분 좋은 저녁 먹부림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