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추천 안동 진맥소주와 만두꼬꼬면

by 하얀고래🤍 2022. 7. 16.
반응형

퇴근 후 만두라면과 술 참을 수 없죠!

퇴근을 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너무나도 맛있는 냄새가 나요
만두라면을 드시네요? 술 참을 수 없죠

 

 

퇴근하고 기분 좋게 집에 들어오니

너무나도 맛있는 냄새가 나요!

어쩜.. 딱 퇴근할 시간에 맞추어서 끓이셨는지

더군다나 일반 라면도 아닌 만두라면이래요

후다닥 옷을 갈아입고 상에 앉아봅니다

 

만두 꼬꼬면과 김치

 

와.. 오랜만에 마트를 다녀오셨는데

꼬꼬면이 보여서 사 오셨다나요? ㅎㅎ

거기에 만두를 잔뜩 넣어서 끓여놓으셨어요

김치도 선물을 받으셨다고 잘라서 담아두셨어요

 

이거.. 나 먹으라고 끓인거냐 여쭈어봤지만

아니라고 단호히... 같이 먹으려면 술을 꺼내오래요

앗.. 술담화에서 받은 술이 뭐가 있더라 ㅎㅎ

 

오늘의 술 - 진맥소주

 

양조장은 농업회사법인 밀과노닐다구

경북 안동시의 지역 특산주입니다

1540년경 쓰인 고조리서 수운잡방에 기록되어

오랜 역사성을 지닌 우리나라 전통주예요

최소 6개월 이상 옹기 숙성을 거쳐 탄생!

- 술담화 인용

 

뚜껑도 마음에 들어요

 

전통주들은 뚜껑도 마음에 들어요

왠지 고급져 보이기도 하고

보리 모양도 이쁘구요

영어로 JinMaek이라니 ㅎㅎ 좀 있어 보이려나

전통주니까 한글로 쓰는 게 나았으려나 생각도 해봐요

 

오늘도 짠

 

시원하게 냉장고에서 꺼내 마신 술은

향긋한 향이 나면서 맛있어요!

정말 깔끔한 맛이라서 이게 술인가? 싶을 정도

알코올 향이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아요

 

이게 22%거든요... 신기신기

술담화에서도 물처럼 깨끗한 밀 증류주라고 표현하구

미지근한 상태에서는 밀의 구수한 향이 난다고 하네요

추천 안주는 두부김치, 뼈째 먹은 회, 육회 등

담백한 음식과 먹는 것을 추천했었는데

전 만두라면과 먹습니다 ㅎㅎㅎ 이것도 좋네요~

 

 

전통주 5월 술담화 담화박스(오미로제 투게더, 진맥소주, 우포) (tistory.com)

 

전통주 5월 술담화 담화박스(오미로제 투게더, 진맥소주, 우포)

2022년 5월 술담화 담화박스가 왔어요 전통주 정기구독 술담화에서 5월 담화 박스가 왔어요 새로운 전통주와 담화 피디아가 재미있어 구독 중! 무엇보다도 가족들이랑 새 술 왔다고 마실 때가 최

jck313.tistory.com

 

 

5월에 받았던 술이었구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통주 가져오면 한 입 줄 게의 효과는 큽니다! ㅋㅋ

진맥소주는 375ml, 22% 22,000원의 가격입니다

술담화에서나 인터넷에서 구매가 가능해요

 

오늘도 이렇게 술담화의 술을 이용해서

가족끼리 맛난 야식에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ㅎㅎ 즐거운 밤이었어요

오늘도 기분 좋은 야식 먹부림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