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제주 여행

제주도 우진해장국 제주공항 근처 맛집 아침밥 혼밥 고사리육개장

by 하얀고래🤍 2022. 11. 14.
반응형

제주도 떠나기 전 아침식사 혼밥 하러 간 우진해장국

 

 

평일이고 아침이라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역시 맛집은 다른가 봐요...
웨이팅을 하고 먹은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제주도를 떠나는 날 아침입니다

전날 밤에 술을 먹기도 해서 해장국으로

제주도 고사리육개장으로 유명한 우진 해장국을 왔어요

와... 가게 앞에 손님들이 엄청나게 웨이팅을 하네요

번호표를 뽑아야 한다는 말이 기억나서 가게로 들어갑니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 시간 : 매일 06시 - 22시

☆ 전화번호 : 064-757-3393
☆ 주차장 :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가게 입구에서 꼭 번호표 받으세요

8시에 80번이요..?
대기실에 사람이 많아 못들어갔어요 ㅠ

 

나름 아침 일찍 나와 걸어왔는데 말이죠..

아침 8시쯤 되었는데 대기번호가 80번 ㅋㅋㅋ

와.. 번호는 50번 때 부르고 있어요 ㅠ

우진 대기실이 있어서 들어가고 싶었는데

이미 다른 단체 손님들이 꽉 차있어서

날씨도 좋고 사람 구경도 할 겸 가게 앞 평상에 앉아요

 

우진 해장국 주차장은 바로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쉬운데 한 명만 내려서 번호표를 뽑으러 와요

주차하고 나면 우르르 단체 손님들이 나옵니다 ㅎㅎ

와.. 제주도 진짜 많이 놀러 오는구나 싶어요

 

한 30분 기다렸나? 번호를 호명해서 들어왔습니다

번호 3번 정도 부르고 없음 지나가니 참고하셔요!!

그리고 1~2인석은 자리가 생기면 바로바로 넣어줘요

 

 

메뉴판

메뉴나 간단해서 좋아요
밑반찬

 

저는 혼자이기 때문에 1~2인 상이 나서 빨리 들어온 편

단체로 많이들 오시니까 복불복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번호 불렀는데 막... 10분 들어가기도 하구 그러거든요

혼자 먹으러 오는 분들도 있어서 나름 친근감이...

그래도 회전율은 빠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부를 둘러봐요

자리는 많이 있어요
내부에도 있고 방도 있어요
넓직 넓직 방이 많아요
밥이 꺼내져 있는게 조금 아쉬웠던..
밑반찬 리필도 됩니다

 

딱 번호를 호명해서 들어오시면 몇 명인지 여쭈시는데

그거에 맞게 방으로 안내해주시거나 올라가라 등등

말을 잘 듣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중앙에 큰 자리에 혼자 앉아서 먹었답니다

밑반찬 리필하는 것도 확인을 했고 언제 나오나 기다려요

밥이 밖으로 나와있어 조금 식은 건 아쉽아쉽...

 

 

고사리 육개장

고사리 육개장이 나왔어요
휘휘 저으면 이렇게 생겼죠
한입 드셔보실래요?

 

잠깐 기다리니 바로 나온 고사리 육개장입니다!

밥도 함께 나왔는데 사진을 안 찍었네요 ㅎㅎㅎ

처음 비주얼은 이게 뭘까.. 싶긴 했던 건 비밀

걸쭉한 국물에 신기했거든요 ㅋㅋㅋ

고기도 많이 있고 조금 떠먹다가 밥도 말아서 먹습니다

김치랑 오징어 젓갈도 맛있어서 같이 먹어요

 

 

다 먹었당

정말 든든하게 먹었어요

 

양이 처음엔 작으려나? 싶긴 했었는데

와... 먹어도 먹어도 줄지가 않아요 ㅎㅎ

밥을 넣으니까 이게 양이 더 많아진 느낌???

 

주변 드시는 분들은 많이들 남기는데..

먹보 고래는 그런 거 없죠 다 먹어야죠!

제주도 마지막 음식이니까 바닥까지 봅니다 ㅎㅎ

다음에는 몸국이라는 것도 먹어볼래요

녹두전도 맛있다는데.. 또 와봐야지 포장도 된데요

 

 

다 먹고 나왔어요

여전히 많은 사람들

 

와.. 여전히 많은 사람들입니다 ㅎㅎㅎ

어디선가 요구르트 아줌마도 오셔가지구 판매 중

주변에 기념품 샾도 있는데 덩달아 장사가 잘되네요

골목에 군것질 점포도 마찬가지루요

나올 때 번호는 100번 때를 부르고 130번쯤 가져가셔요

단체 손님들은 계속 오니 참고하셔요!

 

제주도 아침밥이나 아침식사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

생각보다 웨이팅이 길지만 회전율이 빠르고

아침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을 했어요!

다음 포스팅은 공항 포스팅이 되겠네요 ㅎㅎㅎ

제주도 2박 3일 먹방 여행은 이걸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