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서울 여행

강남 삼성역 헌혈의집 코엑스센터 헌혈 후기와 이용 시간 헌혈 리워드 이벤트 수면내시경 후 헌혈 가능 여부

by 하얀고래🤍 2023. 6. 20.
반응형

서울에서 헌혈을 해보려고 찾은 헌혈의 집 수면내시경 후에도 가능할까요?

 

 

올해 하반기 목표 중 하나가
타 지역에서 헌혈해보기입니다
가만.. 수면내시경 후에 할 수 있을까요?

 

 

 

서울 강남 삼성역에 왔으니 헌혈을 해보고 싶어요

올해 하반기 새로운 목표는 타 지역 헌혈의 집 이용하기!

전혈을 하기도 하고 여행을 매번 다니는 건 아니기에

몇 번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두 번만 하더라도 성공했다고 생각했거든요 

 

가만.. 헌혈을 하려면 여러 조건들이 있잖아요

그중에 수술하거나 약을 처방받았을 경우에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면내시경 후에는...???

고래는 건강검진을 받아 수면 위내시경을 했거든요..

전화로도 묻고 문진실에도 여쭈어봤는데요...

결론은.. 못합니다 한 달 뒤에 가능해요 ㅠ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또나만 하기로 했어요

 

 

 

☆ 위치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몰 지하 1층 R07호
☆ 시간 : 아래에 소개되었어요
☆ 전화번호 : 02-551-0500
☆ 주차장 : 코엑스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삼성역 코엑스 헌혈의 집 이용시간

헌혈의집 이용시간

 

서울남부혈액원 헌혈의 집 운영시간입니다

코엑스센터는 쉬는 날 없이 운영이 되네요 우와...

5월과 6월에만 10시부터 20시까지 운영을 하구요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운영을 해요

이때는 18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셔요

헌혈 접수 마감시간도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전자문진실

전자문진실

 

헌혈의 집에 도착을 하였으면 가장 먼저 전자문진을 해요

평상시 같았으면 헌혈의 집 앱을 이용해서 했을 텐데

고래가 되는지 정확하게 몰라서 그냥 왔거든요

거기에 언제 헌혈의 집을 갈지 정확히 모르기두 하구요

전자문진이야 5분 안쪽으로 금방 할 수 있으니까요!

원하는 시간에 예약해서 하시려면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 어플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tistory.com)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헌혈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어플 레드커넥트 헌혈 예약부터 결과까지 볼 수 있는 어플 다양한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헌혈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죠! 헌혈을 하기 전 문진을 받다 보

jck313.tistory.com

 

 

소지품을 두고 대기번호를 뽑아요

소지품을 넣어요
대기번호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전자문진이 끝나셨으면 짐을 보관해야죠

옆쪽에 전자키 보관함이 있는데

그쪽에다 짐을 보관해 주시면 되구요

문진실에 가기 위해서 번호표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ㅎㅎㅎ

헌혈 전 수분 섭취랑 화장실 꼭 다녀오시는 거 아시죠?

 

 

문진실

문진실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셔요

물론 지문을 등록하셨다면 패스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신분증을 안 가져오셔서 못한 분들이

있구 많다는 점 참고하셔요!

 

혈압도 재고 혈액형도 확인하구 빈혈 수치도 확인하면

헌혈 준비 끝! 어떤 거 할지만 말해주면 됩니다

또나가 헌혈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

여기서도 간호사분이 깜짝 놀라셨습니다 ㅎㅎ

 

헌혈의 집에서 갑질하는 분들이 있다고 했는데

헌혈의집 이용하며 처음으로 보기도 했습니다

점심시간 안에 본인 헌혈해야 한다고 화도 내고

고혈압인데도 막 해달라 하기도 하구요

이런저런 트집은 다 잡으면서 짜증을 내더라구요

 

저런 진상은 되지 말자고 꼭 생각했습니다

본인은 진상이 아니라고 생각하겠죠..?

예약도 하고 오시지도 않으신것 같던데 에구

우리는 그러지 말자구요...

간호사분들도 극한 직업이네요

 

 

헌혈을 하고 있어요

헌혈하는 곳

 

안쪽이 엄청 넓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좁네요

그래도 혈장, 혈소판까지 다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오른팔, 왼팔을 물어보지는 않으셨지만

전혈 자리가 남아있어서 금방 할 수 있었어요

뒤에 오신 분은 혈장 헌혈을 하고 싶었는데

자리가 없어 꽤나 기다리셨답니다

 

프로 헌혈러 또나의 말에 의하면...

간호사분은 친절하긴 했는데 혈액 준비할 때

바늘을 꽂고 하는 게 조금 아프긴 했데요 ㅎㅎ

 

 

헌혈 후 쉬는 곳 및 대기장소

헌혈이 끝나면 쉬는 곳
초코파이와 씬과자 다양한 쿠폰
비상벨

 

헌혈을 마치고 쉬는 장소기도 하고

헌혈하기 전에 기다리는 장소가 되는 곳

시설은 아쉬웠습니다... 이곳저곳 테이프로 감겨있어요

그리고 자리 이동이나 음료수는 셀프입니다

시간이 다 되어도 안내는 없네요 ㅎㅎㅎ

 

그래도 씬다이제가 있다는 건 정말 신기!

저는 초코파이만 매번 봤었거든요 ㅎㅎ

다양한 쿠폰들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사용하셔요

혹시 어지럽거나 숨이 잘 쉬어지지 않게 된다면

비상벨을 눌러서 도움을 청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이벤트 중

다양한 이벤트 중
쓱고우 이벤트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그중에

쓱고우라는 곳에서 서울남부혈액원과 이벤트 중

3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이 있구요

쿠폰 소지 후 쓱고우 픽업존을 방문하면

스타벅스 리유저블 컵을 3P 주네요!

논현점과 역삼점이 있던데.. 멀다... ㅠㅠㅠ

가까이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참여하셔도 좋을 듯

 

 

헌혈 후 받은 물품들

진짜 푸짐하다...

 

헌혈을 마치고 받은 물품들입니다

헌혈하는 비율이 적어서 이벤트 중이긴 했지만

와.. 지방하고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느꼈어요!

도서문화상품권 10,000원에

모바일 키프트권 8,000원 두 개라니...

거기에 칙바이 칙 쿠폰도 있구 쓱고우도 있구요

이벤트들도 많은 서울입니다 ㅎㅎ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이벤트를 해봤자...

같은 거 중복도 안되거니와 5,000원 상품권에

영화관람관 정도인데 역시 서울인가 싶어요

간호사의 수가 좀 적어 보이기도 했지만 친절했고

자원봉사하시는 분은 무뚝뚝하지만 친절했구용 ㅎㅎ

그리고 우리는 갑질! 정말 하지 말자고요 ㅠㅠㅠ

 

타 지역에서 헌혈하는 것도 재미있네요~

저는 다른 지역에서 헌혈을 도전 해보겠습니다!

강남 서울남부혈액원 헌혈의 집 코엑스점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