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주 추천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와 일월삼주 이주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받았어요

by 하얀고래🤍 2024. 2. 12.
반응형

아버지랑 밥을 먹으면서 오래 보관해 둔 전통주를 꺼내봅니다

 

 

요즘 바빠서 술 먹을 기회가 적어요
오랜만에 아버지랑 시간이 맞아 밥을 먹습니다
냉장고에 잠들던 술을 꺼내봅니다

 

 

 

맛있게 밥을 했어요

 

요즘 서로 바빠 얼굴보기 힘들었는데 시간이 딱 맞아요

오랜만에 아버지랑 밥을 먹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맛있게 갈치도 구워보고 야채불고기도 하구요

잡채도 휘리릭 하면 된다지만 모든 요리들이

엄청나게 시간이 걸린 건 비밀 ㅎㅎㅎ

물론 고래는 옆에서 도와주기만 했지만요...

제가 주도해서 한 요리도 있긴 합니다! ㅋㅋㅋ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술도 마셔야죠

이야기 나누고 먹느라 바빠 사진을 잊어버렸지만

곁들인 많은 술 중 두 가지 술을 소개해보려구요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추천한 술들입니다

약주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

또 다른 약주인 일월삼주 이주입니다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 - 약주, 16%, 360ml, 8,000원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
상세정보
색이 참 예뻐요

 

충청남도 서천군 순자할머니소곡주에서 만들어요

백제시대부터 내려오는 우리나라 전통주래요

흔히 앉은뱅이 술이라고 부르는 술입니다

직접 재배한 쌀과 농가에서 구매한 쌀과 함께

주문 제작한 누룩으로 만드는 술입니다

4~50일간 발효해 이양주를 빚고 50일의 숙성을 해요

 

한산 소곡주는 만드는 곳도 많은데요

서천 한산면에서 만들고 50여 곳의 양조장이 있지만

이곳은 60년 동안 3대에 걸쳐 만들고 있다고 해요

맛은 개봉하자마자 매실향이 후욱 납니다

달달한 맛과 살짝 시큼한 맛도 나서 재미있어요

목넘김이 부드러워서 맛있던 술입니다 ㅎㅎ

 

추천안주가 뼈해장국, 야채곱창, LA 갈비 같이

무게감 있는 음식이었는데 오늘 준비했던

 

소불고기랑 잡채랑 딱 어울려서 좋았어요

어떤 한식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전통주 추천 술담화 12월 종합 담화박스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 미르아토 샤인머스켓 트리와인, 홀리엠 (tistory.com)

 

크리스마스 에디션 전통주 추천 술담화 12월 종합 담화박스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 미르아토 샤

12월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술담화에서 만들었어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12월에 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술담화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만들었어요 너무 예쁜 디자인과 술을 소개합니다 한

jck313.tistory.com

 

 

 

반응형

 

 

 

일월삼주 이주 - 약주, 14.2%, 350ml, 14,000원

일월삼주 이주
상세정보

 

경상남도 함안군빛올에서 만든 술입니다

하나의 원주로 세 가지 형태의 술을 만드는데

그중에 두 번째 술 이주입니다

찹쌀로 고두밥을 짓고 누룩 효모를 섞은 다음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20일간 저온 발효해요

여과 후 한 달간 또 숙성하면 만들어집니다

효모는 연잎에서 추출한 직접 배양한 것이래요

 

뚜껑을 따서 잔에 따르다 보면 상큼한 향이 나요

입에 딱 머금으면 산미가 느껴지는 술입니다

마지막엔 씁쓸한 맛이 동반되는 재미난 술

추천요리는 삼치구이, 새우전, 연어초밥처럼

해산물이나 기름진 요리를 추천했는데

갈치구이랑 딱 맞던 술입니다 ㅎㅎㅎ

일주, 이주, 삼주 다 먹어보고 싶어 져요

 

 

청룡의 해 에디션 종합담화박스 술담화 전통주 추천 미르 라이트 25%, 일월삼주 이주, 면천두견주 (tistory.com)

 

청룡의 해 에디션 종합담화박스 술담화 전통주 추천 미르 라이트 25%, 일월삼주 이주, 면천두견주

2024년 청룡의 해의 의미를 담아 준비한 술담화 종합담화박스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고래의 선물 한 달에 한 번 내게 주는 전통주입니다 이번에는 청룡의 해 에디션이에요 2024년 청룡의

jck313.tistory.com

 

오랜만에 같이 먹던 저녁이라 기분이 좋아요

언제까지 술담화를 할 거냐는 잔소리도 들었지만

이럴 때 같이 딱 먹으니 좋지 않냐 했더니

그것도 맞다며 다음에도 같이 먹자시는 ㅎㅎㅎ

다음에 맛난 거 오면 밥 먹자고 또 꼬셔야겠습니다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추천해 준 약주 2종류입니다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와 일월삼주 이주

둘 다 매력 있는 술이니 드셔보셔요

한국 전통주 약주 추천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